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쇼핑, 1번지 명성 되찾는다…"2026년 영업이익 1조 목표" 2023-09-19 11:02:26
데도 집중하기로 했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전문몰을 강화하고 상품 가짓수도 늘려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지난해 체결한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2030년까지 6개의 스마트 물류 자동화 센터도 구축한다. 첫 번째 센터는 오는 2025년 부산에 문을 연다. 롯데는...
배민, 식자재 전문몰 배민상회에 지자체몰 두 곳 추가 입점 2023-09-18 11:13:37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상회 지역테마관에 경남 김해시 쇼핑몰 김해온몰과 전북 지역 쇼핑몰 해가람몰의 주요 물품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들은 지방자치단체몰로 지역 주민의 소득 확보와 지역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민간에 위탁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앞서 남도장터가...
배민, 식자재 전문몰 배민상회에 지자체몰 2곳 유치 2023-09-18 08:44:46
배민, 식자재 전문몰 배민상회에 지자체몰 2곳 유치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상회 지역테마관에서 경남 김해시와 전북 지역 쇼핑몰인 '김해온몰'과 '해가람몰'의 주요 물품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김해온몰, 해가람몰은 지방자치단체몰로, 지역 주민의...
7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19조…엔데믹에 여행·교통 소비 '역대 최대' 2023-09-04 14:54:16
11조 4,778억 원, 전문몰의 거래액은 7조 4,27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각각 6.4%, 13.4% 증가했다. 운영형태별로는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4조 4,306억 원,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4,74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각각 6.6%, 17.8% 늘었다.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높은 상품군은 음식서비스(98.4%),...
'핫플' 성수동에 쿠팡 뜨자…땡볕에 수십명 줄 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7 21:00:01
배달하고 있다. 버티컬 커머스(전문몰)의 영역 확장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신선식품보다 단가와 마진율이 높은 화장품 영역에서 경쟁 강도가 높아지는 분위기다. 패션 플랫폼 업계에선 1위 무신사와 에이블리, 지그재그 등이 소비자의 구입 반경이 겹치는 화장품을 일찌감치 사업영역에 담았다. 식품에 강점을 둔...
허리띠 졸라맨 컬리…상반기 영업손실 35.5% 줄여 2023-08-25 16:51:22
31% 증가했다. 여기에는 지난해 11월 공식 론칭한 뷰티 전문몰 '뷰티컬리'가 큰 역할을 했다. 뷰티컬리의 평균 판매가는 마켓컬리보다 3배가량 높다. 이 영향으로 고객의 한회 평균 구매가격도 올 상반기 처음으로 6만원 선을 넘어섰다. 뷰티컬리는 9개월간 누적 구매자 수 300만명, 주문 건수 400만건을 돌파하는...
'올리브영과 대립각' 쿠팡, 성수동서 뷰티쇼…"첫날분 티켓 매진" 2023-08-18 15:46:30
주목하고 있다. 버티컬 커머스(전문몰)의 영역 확장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신선식품보다 단가와 마진율이 높은 화장품 영역에서 경쟁 강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엔데믹(풍토병화)으로 인해 색조 화장 수요가 급증한 점 역시 이같은 흐름에 불을 붙였다. 대표적으로...
지누스, 2분기 국내 매출 238억 '분기 최대' 2023-08-08 16:09:35
선택적 복지 1위 기업 현대이지웰의 복지전문몰 내에 각각 '지누스 전문관'을 운영 중이다. 현대홈쇼핑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 현대H몰에서도 주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누스는 공격적인 매장 확대를 앞세워 하반기에도 국내에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달부터 연말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더현대 대구...
'10만원→7만원' 그래도 믿는다…40만원 꿈꾸는 롯데쇼핑 개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06 07:00:03
버티컬 전문몰로 변신을 꾀한다. 그로서리 사업부는 HMR(가정간편식) 전문 브랜드 ‘요리하다’와 통합 PB(독자 상품) 브랜드 ‘오늘좋은’에 힘을 준다. ‘그로서리 1번지’가 되기 위해 영국 온라인 유통기업 오카도와 2025년 첫번째 자동화 물류센터(CFC: Customer Fulfillment Center)를 선보인다. 2030년까지 총 6개를...
'쇼호스트' 대신 '도슨트' 출연했더니…누적 시청 뷰 10만 돌파 2023-08-03 17:28:31
패션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의 ‘OFM’ 라이브 방송이 론칭 반 년 만에 누적 시청 횟수 10만회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OFM은 Orange From Mars(화성에서 온 오렌지)의 약자로, 독특한 이름답게 고객들의 세분화된 취향을 공략하도록 제작된 방송이다. 신진 브랜드를 발굴해 고객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