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마라톤대회, 아임에코와 협업…급수대 무라벨 생수 회수해 전량 재활용 '전국 최초' 2024-04-23 15:50:14
40년 전통 산수음료㈜의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i'm eco)’가 제22회 경기마라톤대회에 참가자들을 위해 지난 21일, 급수대에 먹는샘물 ‘가벼운샘’ 330mL 생수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경기마라톤 대회는 1만여명의 러너들이 참여하는 경기도 대표 대회로 알려졌다. 아임에코는 경기일보와 함께 생수 제공 시...
작년 전통시장 매출 8%↑…KB카드 "20대 방문 증가" 2024-04-18 18:07:38
전통시장 가맹점 8만9000곳에서 발생한 빅데이터 5700만 건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해 전통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8% 늘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로는 34% 증가했다. 지난해 시장을 방문한 소비자 가운데 18%는 지난 4년(2019~2022년)간 전통시장에 방문하지 않은 신규 방문객으로 집계됐다. 신규...
"작년 전국 전통시장 카드소비, 코로나19 이전 대비 34% 증가" 2024-04-18 09:57:41
전통시장 가맹점 매출액이 증가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60대 이상 40%, 50대 26%, 40대 17%, 30대 10%, 20대 7%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매출 비중이 높았다. 20대와 30대는 커피·음료(26%, 22%), 40대는 분식·간식(21%), 50대는 가공식품(31%), 60대 이상은 농산물(48%)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다. srchae@yna.co.kr...
나만 알고 싶은 또 다른 너의 모습, 치앙마이 2024-04-11 19:24:52
차례 마주한다. 논농사로 자급자족하는 이들이 전통 방식으로 가꾼 드넓은 논과 자연의 재료로만 지은 집, 화훼 단지와 커피 농장까지 만날 수 있다. 바이크와 캠핑 성지…코끼리와 목욕을 치앙마이는 바이크와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 즐겨 찾는다. 일정에 따라 반나절, 하루, 2박3일 캠핑 등의 프로그램을 도심의 여러 회사...
"콜라까지 밀어냈다고?"…베트남도 푹 빠진 'K-음료' 뭐길래 2024-04-01 07:32:42
비락식혜 등을 판매하는 팔도 역시 지난해 음료 수출액이 전년보다 역 17% 증가했고, 올해엔 비락식혜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전통 음료 세계화에 집중할 계획을 밝혔다.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은 베트남에서 콜라를 제치고 음료시장 1위를 차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연도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2015년 120만병에서...
'K-음료'도 외국서 인기 상승…작년 수출 '역대 최대' 2024-04-01 06:01:00
음료 수출액은 전년보다 약 17% 늘었다"며 "세계적으로 K-콘텐츠,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수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팔도는 올해 전통 음료 세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비락 식혜 마케팅을 강화하고, 할랄(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 시장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웅진식품도 음료 수출이 성장세를...
"식혜도 제로칼로리"…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2024-03-28 09:18:30
온 전통 음료를 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락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된 음료 제품으로, 지난해에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 확대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팔도는 또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비어벨트코리아, 170년 전통 유럽 리투아니아 맥주 '볼파스엔젤맨' 2024-03-26 16:32:50
2년 연속 수상했다. 볼파스엔젤맨은 170년 전통의 유럽 리투아니아의 맥주 브랜드로 2014년 수입사 비어벨트코리아가 공식 수입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알코올을 포함한 제품을 비롯해 논 알코올 음료까지 11종류의 맥주를 다양한 판매처에서 유통하고 있다. 맥주 품질 면에서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수입 맥주 시장 내...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등 다른 음료로 만들어도 모두 풍미가 뛰어난 이유다. 공격적으로 브랜드 광고를 하지 않지만 품질 경쟁력엔 자신이 있다. ▷경쟁사인 스타벅스는 역사가 비교적 짧은데도 세계 1위가 됐다.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나. 파스쿠찌의 차별점은. 파스쿠찌와 스타벅스의 지향점이 완전히 다르다. 가장 미국적인 브랜드인 폴로...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제품 알려 2024-03-19 09:11:33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새롭게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기업간거래) 전문 소스 브랜드다. CJ제일제당은 건강 주스 전문 회사 툴루아(Tulua)와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