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칼럼]여의도는 벚꽃의 계절, VC는 상각의 계절 2024-04-02 16:01:49
ICT서비스는 주로 플랫폼 기업들이 이에 해당하며 대표적으로는 정육각, 왓챠 등이 기업명이 눈에 들어왔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플랫폼 업체인 트라이패스(베트남 교육 시스템 서비스 및 통신 요금 충전 서비스 업체), Next hive international(인도네시아 공유오피스 업체) 등도 상각업체로 이름을 올렸다. 초신선 정...
"2만원짜리 사과 '반값'에 산다"…치솟는 물가에 몰려간 곳 2024-03-31 15:04:23
과일 및 수산·건어물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5% 급증했다. 채소류는 25%, 정육·계란류는 10%씩 거래액이 늘었다. 같은 기간 위메프에서도 과일(290%). 정육·계란(196%), 채소(36%), 수산·건어물(20%) 등 신선식품 모든 품목 거래액이 늘었다. 채소류는 시중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알려진 품목 수요가...
치솟는 밥상물가에 이커머스 '반사이익'…과일·채소 판매 급증 2024-03-31 06:31:03
및 수산·건어물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5% 증가했다. 채소류는 25%, 정육·계란류는 10%씩 거래액이 늘었다. 같은 기간 위메프에서도 과일(290%). 정육·계란(196%), 채소(36%), 수산·건어물(20%) 등 신선식품 모든 품목 거래액이 급증했다. 채소류는 시중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알려진 품목 수요가...
정육각 문제의 300억 빚, 2년 만기 인수금융으로 전환 성공 2024-03-29 11:02:40
합의했다. 정육각은 단기 상환에 대한 압박을 덜고 장기적인 의사결정을 시도할 수 있게 됐다. 정육각은 신한캐피탈로부터 제공받은 300억원 규모의 단기자금대출을 인수금융으로 전환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만기는 2년으로 연장됐고, 이자율도 현 시장 상황보다 낮은 수준으로 설정됐다. 인수금융이란 금융기관이 기업을...
'자금난' 정육각, 100억 신규 투자 유치 [긱스] 2024-03-20 18:03:48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1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 NH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정육각은 신선식품 유통 전문 기업이다. 2022년 친환경 유기농 전문업체 초록마을을 인수하며 사업을 확장했다. 하지만 초록마을을 무리하게 인수하면서...
정육각, 100억 신규 투자 유치…"상반기 흑자 전망" 2024-03-20 15:03:55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은 약 100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금 유치를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투자에는 NH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정육각은 수익성 개선 작업이 마무리되어가는 시점에 추가 자금 조달로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새 투자금은 자회사...
정육각, 100억원 규모 신규 투자금 유치 2024-03-20 11:23:43
정육각, 100억원 규모 신규 투자금 유치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은 약 1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금 유치를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투자자로 NH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등이 참여했으며 투자금 납입은 차주 중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정육각은 새롭게 확보한...
'자금난' 정육각, 100억 신규 투자 유치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4-03-20 11:05:10
추가 자금 조달에 차질이 생겼던 탓이다. 정육각은 대규모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했고 2022년 270명이었던 직원 수는 현재 120명대로 줄어들었다. 정육각은 새롭게 확보한 투자금을 자회사 초록마을을 포함한 양사 운영 자금으로 활용해 흑자 구조를 만드는 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정육각 측은 "지난 1년 여 동안 내실을...
"장보기 수요 잡았다"…'담뱃가게' 편의점 옛말…식품 비중 '쑥' 2024-02-19 10:21:03
채소, 과일, 정육, 수산 등 식재료로 상품 영역을 확장했다. '연세우유 크림빵' 등 메가 히트 상품도 예로 들었다. 해당 상품은 출시 2년 만인 올해 초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1분에 약 47개씩 팔린 셈이다. CU는 올해도 상품 혁신을 주요 경영전략으로 잡고 '전문가와 맛있는 맛남'이라는...
'편의점, 담뱃가게는 옛말'…CU, 식품매출 비중 늘고 담배 줄어 2024-02-19 09:01:44
정육, 수산 등 식재료로도 판매 제품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컬리와 손잡고 장보기 특화 편의점을 선보이기도 했다. CU는 올해도 상품 혁신을 주요 경영전략으로 잡고 '전문가와 맛있는 맛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 전문가와 손잡은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커피는 박이추 바리스타, 간편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