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하버드대서 탈북민 영어말하기 대회…인권상황 고발 2024-04-15 01:25:46
여성 인권, 탈북민으로서 정체성 등 자기 경험을 토대로 북한의 인권 현실과 관련한 다양한 발표를 했다. 대회 우승자는 탈북 여성의 섹슈얼리티와 모성을 주제로 발표한 김명희 씨에게 돌아갔다. 17세에 탈북한 김씨는 인신매매 등 중국에서 북한 여성이 겪는 인권침해 경험을 알려 관심을 모았다. FSI는 2015년부터 매년...
"웰컴 투 데이식스 월드"…3만명 심장에 꽂은 'K팝 밴드' 자부심 [리뷰] 2024-04-14 19:55:55
곡을 만들며 팀의 정체성을 구축해 온 데이식스답게 맞춤형 명곡 릴레이가 이어졌다. 흥겹고 강렬한 연주가 매력적인 '스위트 카오스(Sweet Chaos)'부터 '나만 슬픈 엔딩'을 비롯해 포근하고 따뜻한 메시지가 있는 '포 미(For me)', '힐러(Healer)', '바래', 그리고 신보 수록곡인...
'떼창'에 '떼춤'까지…美 코첼라 뒤집어 놓은 르세라핌 2024-04-14 19:45:57
울려 퍼졌다. 이에 화답하듯 다섯 멤버는 두려움 없고 당당한 팀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FEARLESS’, ‘The Great Mermaid’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들은 밴드 편곡에 맞춰 라이브를 하며 격렬한 퍼포먼스까지 선보여 현지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르세라핌이 ‘코첼라’를 위해...
"경박해" 혹평 받은 에르메스…결국 '신의 한수' 대반전 [김세린의 디자인 카페] 2024-04-13 19:21:10
앤 화이트 일색인 럭셔리 브랜드 시장에서 에르메스만큼이나 주황색에 강한 정체성을 드러낸 브랜드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전 세계 연인들을 설레게 한 색'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미국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TIFANNY & CO)'의 '티파니 블루' 색처럼, 많은 이들이 에르메스의 로고가 ...
[책마을] "韓 압축 성장 비결은 기업·정부의 공생관계" 2024-04-12 19:05:21
한국 사회를 규정하는 새로운 정체성이 등장했다. 바로 시민이다. 전통적인 한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은 그대로 가지되 세계 시민 사회의 일원으로서 보편적인 평등과 인권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이 태동했다. 저자는 이를 일컬어 ‘시민 민족주의’라고 정의했다. 저자가 국내 경제 발전의 역사를 분석하는 시각도 상당히...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지금 일어나는 혁명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협적 2024-04-12 18:13:27
‘정체성’ 그리고 ‘지정학’이라는 도구를 가지고 과거 어떤 혁명보다 오늘날 진행되고 있는 혁명이 얼마나 더 위협적일 수 있는지 경고한다. 오늘날의 혁명으로 인류가 얻은 혜택을 무시할 수 없지만, 지금 우리는 그로 인한 심각한 혼란과 정체성의 위기를 경험하고 있다. 세계 질서가 흔들리고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이...
농심, '짜파게티 40주년' 팝업 오픈...신제품 '더 블랙'도 출시 2024-04-12 17:00:45
짜파게티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더 진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짜파게티 더 블랙의 면은 건면으로, 짜파게티의 굵은 면발 특징을 살리기 위해 농심 건면 중 가장 굵은 건면을 활용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스프는 소고기 풍미를 새롭게 첨가하고 볶음양파분말 함량을 늘려, 갓 볶은 간짜장 맛을 진하게 살렸다....
브랜드타운 아파트로 쏠리는 소비자들…청약자 수만명 몰려 2024-04-12 15:29:07
건설사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반영돼 단지의 정체성을 잘 드러낼 수 있다. 무엇보다 대규모 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교육,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진다. 올해 1분기에도 브랜드타운 흥행이 이어졌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월 서울 서초구에서 분양한 ‘메이플자이’는 3만5000여명의 청약자들이 몰...
드노아(de noah), ‘위로와 기념의 여정’ 서울숲 아트세트 팝업 지난 7일 성황리에 마감 2024-04-12 14:06:14
스킨케어 브랜드 드노아(de noah)가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아트세트 팝업(Art Set POP-UP)을 서울 성동구의 서울숲 세라믹스튜디오에서 성황리 운영을 마감했다고 밝혔다. 드노아는 닥터리본의 정소담 피부과 원장과 디비알커머스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사용 가능한 스킨케어 브랜드다. 드노아는...
제페토 첫 공식 캐릭터 '젬마' 공개…"캐릭터 IP 잠재력 확인" 2024-04-12 14:00:16
김태연 네이버제트 마케팅 리드는 "제페토의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공식 캐릭터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젬마를 통해 한국, 미국, 일본 등 제페토의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캐릭터 IP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