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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367억원 투자해 AI·로봇 유니콘 키운다 2024-03-14 15:11:42
최대 6개월로 확대하고 시제품 제작비를 기존 2000만원에서 최대 8000만원으로 상향한다. 서울 소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하는 산학연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한다. '약자와의 동행'이라는 시정철학을 반영한 우수기술의 상용화를 위해서도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국내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한 실증...
수디벨로퍼스-IT스타트업 기업, ‘영등포구 문래동 기계/금속 2세 협동법인조합’과 MOU 체결 2024-03-14 09:30:00
높은 외형 제작비는 제조업 스타트업들에게 큰 부담이 되어 사업화를 주저하게 만드는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조합과의 협약을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합 관계자는 “수디벨로퍼스와 적지 않은 시간 동안 IT 기술개발 분야로 협업을 해왔었다. 그 과정에서 구성원들의...
오스카 7관왕 오른 크리스토퍼 놀란…'오펜하이머'로 1317억원 벌어 2024-03-14 00:12:03
1317억원)를 정산받는다. '오펜하이머'는 1억 달러의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진 작품이다. 지난해 7월 북미 개봉 후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9억5800만 달러(한화 약 1조 2613억)를 벌어들였다. 이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차기작에 큰 관심이 쏠린다. 버라이어티는 놀란 감독이 2009년부터 준비한 1060년대 ...
지상파·종편·보도채널 유효기간 5년→7년으로 늘린다 2024-03-13 18:37:18
지원은 확대한다. 영상 콘텐츠 제작비 세액 공제율이 최대 10%에서 30%로 늘어난다. 대형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국내 제작사의 콘텐츠 지식재산(IP) 보유·활용을 돕기 위해 민관 합동 ‘K-콘텐츠·미디어 전략 펀드’를 신규 조성한다. 2028년까지 총 1조200억원 조성이 목표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진달용의 한류이야기] 글로벌 대중문화상 수상과 한류의 가치 2024-03-13 18:14:33
어려울 정도로 급증하고 있는 제작비와 마케팅 비용의 수십 배를 뛰어넘는 수입은 기본이다. 해당 상을 받은 감독과 배우, 가수들의 몸값도 크게 뛴다. 오스카 감독상, 연기상 그리고 빌보드 음악상을 받은 배우와 가수들은 해당 분야의 최고라는 명예를 얻기도 한다. 수상자들은 대중문화인으로서 명예·인지도·지명도 등...
한 총리 "낡은 방송 규제 전면 재검토"...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 2024-03-13 17:55:15
현재 3∼10%에서 5∼15%로 올리고, 제작비의 국내 지출 비중에 따라 최대 15%의 추가 공제 혜택을 주는 방식이다. 중소·중견기업이 영상 콘텐츠 문화산업 전문회사에 투자한 금액에도 3%의 세제 혜택을 신설한다. 국내 제작사의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보유 및 활용을 돕기 위해 1조원대 'K-콘텐츠·미디어 전략...
[속보] 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대기업 방송 소유·겸영 규제완화 추진 2024-03-13 16:32:52
최대 30%를 세금에서 감면해주겠다고 밝혔다. 영상 콘텐츠 제작비에 대한 기본 세액공제율을 현재 3∼10%에서 5∼15%로 올리고 제작비의 국내 지출 비중에 따라 최대 15%의 추가 공제 혜택을 주는 방식이다. 토종 OTT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TV 전용 채널도 확대한다. 미디어·콘텐츠 분야에서는 오는 2026년까...
'마약' 남태현 "알바하며 제작비 마련, 음악으로 보답하겠다" 2024-03-13 13:09:07
해야 하기에 아르바이트와 병행하며 조금씩 제작비를 마련하고 있어서 조금은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 음악들이 세상에 나올 때는 기다려주신 분들이 만족할 만한 좋은 결과물들을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남태현은 보컬 레슨 수강생 모집에 나서기도 했다. 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YG 등...
KGM, 디지털 크리에이터 'K-잼' 모집 나서 2024-03-13 11:57:59
제작을 위한 시승차량 및 소정의 유류비 지원, 콘텐츠 제작비, 웰컴키트, 브랜드 이벤트 초정, k-잼 활동기념 캠핑 굿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gm 제품 교육 등 k-잼 클래스 참가 혜택도 주어진다. 최우수 활동 팀에게는 상금 300만원을,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되며, 전원에게 공로패도...
방통위 "OTT 고성장에 작년 방송시장 성장세 둔화" 2024-03-13 11:41:04
3% 감소…제작비 늘며 제작 수요 감소 추정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영향력이 증가하면서 유료방송시장을 포함한 방송시장의 성장세가 약화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3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