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인적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모두의교육그룹’ 2024-02-20 23:15:42
이 대표는 “지난해 12월 모두의교육그룹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AI 아나운서를 개발해 2월 내 상용화 예정”이라며 “AI 아나운서를 통한 영상제작 서비스는 기존 콘텐츠 제작비를 약 30% 절감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0년 6월 주요사업 : 교육서비스 성과 : 2023년 창업중심대학 창업중심대학...
스튜디오메타케이, 베트남 시각특수효과업체와 맞손 2024-02-20 17:55:01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작비로 글로벌 드라마·영화 제작사들이 큰 관심을 보인다고 덧붙였다. 스튜디오메타케이 김광집 대표는 "고도화한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한·베트남 기업 간 협약으로 앞으로 드라마, 영화, 가상 인간 콘텐츠 등을 포함한 국내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기회가 생겼다"고...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TV홈쇼핑 입점기업 선발 2024-02-19 19:02:53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은 오는 29일까지 TV홈쇼핑 입점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기초지방자치단체 연계 TV홈쇼핑은 27일 오후 6시, 일반 TV홈쇼핑은 29일 오후 6시까지다. 30개 기업을 뽑아 제작비 전액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지난해 30개 기업을 지원해 17억7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제작·방송사 '제작비 동상이몽'…"출연료 낮춰야" 인식은 동일 2024-02-19 09:51:43
및 해제/해지 순이었다. 제작비와 관련해서는 제작사는 '부족하다', 방송사는 '적정 이상'이라고 인식차가 나타났다. 제작비 규모에 대해 방송사는 적정 이상 지급(평균 3.33점), 제작사는 적게 받는다고 인식(평균 2.05점)하고 있었다. 상호계약 관계별로 드라마 부문 ▲지상파 4.33점, 제작사 2.25점...
"방송·제작사, OTT 탓 외주제작 환경 불리해져" 인식 2024-02-19 08:59:03
제작비 적정성, 권리 귀속 등에 대해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이다. OTT 등장으로 인한 외주제작 환경과 관련, 방송사는 드라마의 경우 5점 만점에 지상파 1.00점-종편 2.00점, 예능의 경우 지상파 1.00점-종편 2.00점, 교양의 경우 지상파 1.75점-종편 2.00점으로 불리하다고 응답했다. 방송사 유형별로...
'드라마 대신 스포츠' 1200억 쓴다…OTT의 '이유 있는 변심'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18 21:29:45
효과라는 해석이다. "치솟는 제작비, 충성도 높은 스포츠로"업계에서는 인건비, 특히 한류스타들의 출연료가 치솟는 것에 비해 이들이 내놓는 콘텐츠의 효과가 미비하다는 점에서 가성비 좋고, 효과가 확실한 스포츠 중계로 OTT 플랫폼들이 눈을 돌리는 게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실제로 티빙은 2020년 61억원, 2021년...
똥냄새 진동하는 와중에 사랑 고백…원초적이며 심오하고 유머러스하다 2024-02-18 17:44:31
90분)로 구성된다. 감독 인터뷰에 따르면 제작비를 구하기 힘들어 이야기의 한 조각(?)씩 만들다 보니 현재의 형태가 됐다고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영화의 톤과 매우 잘 어울린다고 느껴진다. 에도 곳곳의 인분을 주워 모으면서도 서로에게 끊임없이 농담을 던지고, 오키쿠가 쓰지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상황에서도 악취를 참...
SPC그룹, ESG 콘텐츠 만들 크리에이터 국내외 8명 선발 2024-02-18 14:08:51
각 크리에이터에게는 콘텐츠 제작비(롱폼 100만원, 숏폼 30만원)가 지급되며 영상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도 지원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각 크리에이터의 소셜미디어 계정과 SPC그룹 유튜브 채널에 함께 소개된다. SPC그룹은 가장 활동이 우수한 1명에게는 프랑스 파리의 파리바게뜨를 방문해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바우처 무상 지급…'토종 OTT' 속앓이 2024-02-16 19:38:30
2022년 1191억원으로 늘었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비는 증가했는데 수익을 제대로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웨이브 역시 같은 기간 558억원에서 1217억원으로 영업손실이 두 배 이상으로 커졌다. 왓챠는 2019년 이후 4년째 자본잠식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2022년 국내에서 거둔 영업이익은...
[단독] 취약계층에 '무료 OTT 이용권' 준다 2024-02-16 18:38:47
2022년 1191억원으로 늘었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비는 증가했는데 수익을 제대로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웨이브 역시 같은 기간 558억원에서 1217억원으로 영업손실이 두 배 이상으로 커졌다. 왓챠는 2019년 이후 4년째 자본잠식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2022년 국내에서 거둔 영업이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