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재범 원소주' 도와…셀럽마케팅 판 키운다 2022-05-15 17:37:47
카페 ‘제주 몽상드애월’, 가수 송민호 씨의 카페 ‘오색칠’ 등 유명 연예인과 협업한 경험을 바탕으로 컬처앤커머스라는 셀럽 마케팅 회사를 세웠다. 셀럽 비즈니스의 성장성이 높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셀럽들은 ‘신비주의’에서 탈피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팬들과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고...
문 닫은 제주소주 공장서 과일소주 만드는 신세계L&B…아이유에 도전장 2022-05-03 15:23:11
소주(과일리큐르) 카드를 꺼내들었다. 지난해 문을 닫은 제주소주 공장에서 수출전용 상품으로 과일소주를 생산하기로 했다. 신세계 L&B는 자사 제주사업소가 수출용 과일소주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신세계 L&B는 지난해 3월 가동을 중단한 제주사업소(옛 제주소주 공장)를 재가동해 과일소주 제품을 생산한다....
"한국서 한물간 과일소주, 해외선 인기"…신세계, 소주사업 재도전 2022-05-03 14:49:26
배나 성장했다. 그러나 소주와 맥주 사업에서는 쓴 맛을 봤다. 2016년 제주소주를 190억원에 인수했지만 5년 만인 지난해 사업을 정리했다. 2014년에는 수제맥주에도 진출했으나 현재 매장 3곳만 남은 상태다. 신세계L&B가 소주 사업을 재개하게 된 것은 해외에서 과일소주가 인기를 끌면서 동남아 주류 유통기업과 협업할...
"39개 모두 올랐네"...24년 만에 오름폭 최대 2022-04-10 07:34:41
구내식당 식사비(3.3%), 맥주(3.2%), 해물찜·소주(각 2.8%), 기타 음료(2.4%) 등 6개에 불과했다. 가공식품 등 식자재 가격과 배달료가 오르면서 원가가 상승했고 경기가 코로나19 충격에서 회복하면서 외식 수요도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천소라 한국개발연구원(KDI) 부연구위원은 "사람들이 밖에 나가지 않더라도...
햄버거 10%·짜장면 9%↑…3월 외식물가 39개 품목 다 올랐다 2022-04-10 06:20:00
구내식당 식사비(3.3%), 맥주(3.2%), 해물찜·소주(각 2.8%), 기타 음료(2.4%) 등 6개에 불과했다. 가공식품 등 식자재 가격과 배달료가 오르면서 원가가 상승했고 경기가 코로나19 충격에서 회복하면서 외식 수요도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천소라 한국개발연구원(KDI) 부연구위원은 "사람들이 밖에 나가지 않더라도...
롯데·신세계도 눈독…30년 전 멸종한 줄 알았던 국산 위스키의 '컴백'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2-04-07 16:52:53
제주위스키를 비롯해 한라위스키, 탐라위스키, 조천위스키 등 14개 상표의 출원을 특허청에 신청했다. 롯데는 롯데칠성을 통해 올해 추진할 신사업 중 하나로 ‘위스키 증류소 설립’을 낙점했다. 지금도 국산 위스키가 있지만, 대부분 위스키 원액을 수입해 한국 실정에 맞게 블랜딩한 제품이다. 따라서 한국산이라고 말할...
"'신세계 맥주' 잘 될까?"… 주류업계 심드렁한 이유 [박종관의 食코노미] 2022-04-01 09:47:50
부회장은 2016년 제주소주를 190억원에 인수하고, '푸른밤' 소주를 출시하는 등 소주 시장에 도전했지만 쓰라린 실패의 아픔을 맛본 경험이 있습니다. '용진이형' 맥주지만 '용진이형' 맥주라고 부를 수 없는 레츠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홈술' 열풍으로 와인...
쌈디 맥주·박재범 소주까지…'술판'에 뛰어는 연예인들, 왜? 2022-03-23 21:00:04
4캔과 쌈디가 추천하는 노래 3곡을 살 수 있다. 제주맥주에서 내놓은 ‘AOMG 아워 에일’ 상품이다. AOMG는 쌈디가 대표로 있는 힙합 레이블이다. 이처럼 최근 주류업계는 인기가수들과 협업한 맥주·소주 등을 내놓고 있다. 주로 트렌드한 이미지를 선도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랩퍼나 힙합 가수들이 대부분. ‘힙(Hip)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모던 일식 신메뉴 선봬 2022-03-23 12:00:03
있다”며 “늦은 밤까지 운영해 유채꽃, 벚꽃 피는 제주의 정취를 즐기기에 제격이다”고 덧붙였다. 일식 메뉴와 페어링하기 좋은 주류 셀렉션도 다양하다. 엄선한 일본 프리미엄 사케, 하이볼, 위스키를 선보이며 병 단위로 사케를 주문하면 벚꽃 사케잔을 제공한다. 사케를 잔에 따르면 핑크빛 벚꽃이 피어나 ...
힙합 가수도 뛰어든 소주 시장…애주가들 '골라마시는 재미'에 취한다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2-03-03 16:46:33
프리미엄 소주 시장은 이미 수년 전부터 계속 성장 중이었다. 2019년 300억~400억원 규모에서 내년에는 700억원 시장으로도 본다. 대표적으로 화요, 일품진로를 선두로 안동소주, 이강주, 문배주, 고소리술 등 정통파 전통주들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여기에 복순도가, 양촌 양조, 천비향, 진맥 소주, 스마트브루어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