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스키 가격도 오른다…조니워커·J&B 등 인상 2022-04-05 17:26:04
블루 제품은 6.5%, 조니워커 블랙은 5~5.1%, 조니워커 레드는 7.5% 각각 인상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물류비, 노무비, 일반관리비 등 제조 비용 상승에 따른 가격 인상 요인이 누적돼 불가피하게 조니워커를 비롯한 일부 제품에 한정해 출고가를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1일에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단독] 위스키 가격도 오른다…디아지오, 조니워커 블루 6.5% 인상 2022-04-05 16:05:33
가정용 제품 가격 일부를 오는 18일부터 인상한다고 통보했다. 조니워커의 대표 위스키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6.5%(750mL 기준) 인상된다. 인상되는 출고가는 25만5398원이다. 700mL용량 기준 블랙라벨은 5%, 레드라벨은 7.5% 오른다. 영국 국민 위스키라고 불리는 ‘벨즈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와 스카치 블렌디드 위...
디아지오, 국내 1위 위스키 '윈저' 2000억에 매각한다 2022-03-25 12:04:25
'조니워커' 등 일부 위스키 부문과 중국 백주 '수이징팡', 흑맥주 '기네스' 등 판매 사업만 유지할 전망이다. 업계에선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 브랜드 매각에 대해 유흥주점 소비 급감 등 주류 시장 트렌드 변화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실적에 타격을 입은 결과로...
남대문 위스키 성지 '남던'엔 2030 북새통 2022-03-01 17:35:39
변했다. 과거에는 발렌타인, 조니워커 등 블렌디드 위스키가 시장을 주도했다면 최근에는 싱글몰트 위스키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블렌디드 위스키는 유흥주점에서 마시는 술이라는 이미지에 발목이 잡혔다. 반면 싱글몰트 위스키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더해 제품마다 맛과 향의 강한 개성으로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CL 이어 출격한 '모립'과 함께 댄스를…조니워커, 챌린지 영상 공개 2022-02-04 14:08:05
4일 밝혔다. 조니워커는 지난달 댄스크루 '프라우드먼'의 모니카, 립제이가 출연한 ‘#우리같이 KEEP WALKING 댄스 챌린지'의 첫번째 영상인 ‘블랙&레드’편을 공개한 데 이어 후속으로 이날 모니카의 모습이 담긴 ‘블랙’편을 공개했다. 이달 18일에는 립제이가 활약한 ‘레드’편을 선보인다. 앞서 가수...
[포토] 조니워커,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위스키 부문 수상 2022-01-13 23:31:35
위스키 부문을 수상한 디아지오코리아 (브랜드명 조니워커) 댄 해밀턴 대표이사(오른쪽)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2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이번...
[포토]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블루 한정판 '고스트 앤 레어 피티바이크' 출시 2022-01-03 09:53:54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조니워커 블루 ‘고스트 앤 레어 피티바이크’는 현재 운영하지 않는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일명 ‘유령(Ghost)’ 위스키 원액을 담은 스페셜 에디션이다. 특히 이번 제품에 포함된 대표 원액은 1993년에 문을 닫은 증류소 피티바이크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디아지오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한...
[마켓인사이트] 디아지오, 국내 1위 위스키 '윈저' PEF에 통매각 2021-12-26 17:02:28
조니워커 등 블렌디드 위스키를 주로 판매해왔다. 매각 후에는 조니워커 등 일부 위스키 부문과 중국 백주인 수이징팡(水井坊), 흑맥주 기네스 등을 판매하는 사업만 유지할 예정이다. 주류업계에선 ‘홈술족’ 증가와 고급 주류 선호 현상이 유흥주점에서 주로 판매하는 블렌디드 위스키 판매 급감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고객만족 향한 노력 빛나는 기업 만든다 2021-12-26 16:19:42
맞이한 조니워커는 조니워커 레드, 블랙, 그린, 블루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세계 200여 개국에서 판매율 1위를 달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년이라는 시간 동안 수상 브랜드의 가치 있는 기록을 남기고 있다”며 “20년의 역사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편의점에 밤이 오면…20대 '위스키', 30대 '와인' 쓸어담는다 2021-12-17 17:10:40
전모씨. 동네 편의점에서 골든블루와 조니워커 등을 구매해 냉장고를 채워놓았다. 전씨는 “친구들과 집에서 술을 마시거나 ‘혼술’하는 일이 많아졌다”며 “편의점은 주류 전문매장 못지않게 다양한 술을 팔고 얼음과 안주거리도 한꺼번에 살 수 있어 자주 이용하고 있다”고 했다. 어린 자녀를 키우고 있어 밖에서 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