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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은 마시고 싶고, 취하기는 싫고…쿠팡에서만 200만캔 팔렸다 2021-07-30 12:50:51
200만캔 넘게 팔렸다. 국내 주세법상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이면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통신(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오비맥주는 ‘카스 0.0’가 지난해 11월 말 쿠팡에 입점 후 이달 중순까지 누적 판매량이 200만 캔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200만 캔은 쿠팡에 입점한 지난해 11월 말부터 올해 7월 중순까지의 누적...
편의점 수제맥주 뉴페이스…'최신맥주'·'캬맥주'도 등판 2021-07-28 08:59:09
“주세법 개정과 홈술 트렌드로 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배달의민족, 국내 최고 수준의 브루마스터와 협업해 차별화 수제맥주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편의점 이마트24도 야구 마케팅과 수제맥주를 결합한 세 번째 수제맥주 '최신맥주 골든에일'을 오는 29일...
[마켓인사이트] IPO 속도내는 세븐브로이…'곰표맥주'도 증시 입성 채비 2021-07-14 18:30:26
있다. 지난해 주세법 개정으로 주류 제조업체끼리 위탁생산을 맡길 수 있게 된 점도 성장세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롯데칠성의 맥주 공장을 활용해 곰표 밀맥주를 대량생산할 수 있게 되면서 급증하는 수요에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최근 국내 기관투자가로부터 잇달아 투자...
[단독] 요즘 대세 '곰표맥주' 증시에 뜬다…예상 몸값 800억대 2021-07-14 16:10:02
있다. 지난해 주세법 개정으로 주류 제조업체끼리 위탁생산을 맡길 수 있게 된 것도 성장세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롯데칠성의 맥주 공장을 활용해 곰표 밀맥주를 대량생산할 수 있게 되면서 급증하는 수요에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최근 국내 기관투자가들로부터 잇달아...
플래티넘맥주㈜, 신제품 수제맥주 `술고래(라이트 에일)` 출시 2021-07-07 17:08:41
업체 측은 전했다. 플래티넘맥주는 수제 맥주 기업으로 2002년 주세법 개정 이후 75평 남짓 소규모 양조장에서 출발한 플래티넘이 지금까지 19년 동안 성장해 자리매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2017년 신축된 증평공장 (연간 500만 리터 생산이 가능한, *500ml 캔 1,000만 개)에 이어, 올해 총 투자금액 350억 원을...
[톡톡일본] 술이 원수가 된 코로나 시대의 음식점 2021-06-13 09:03:04
주세법을 찾아보니 제2조에 알코올 성분 1도 이상의 음료 또는 녹여서 알코올 성분 1도 이상의 음료를 주류로 규정하고 있었다. 주세법의 틈새를 이용한 알코올음료를 대안으로 마련한 셈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맥주에 5% 정도의 알코올이 포함된 점을 고려하면 비아리 10잔을 마셔야 맥주 한잔을 마신 정도의 알코올을...
CU '곰표 맥주' 대성공에…GS25도 대항마 '캠핑 맥주' 내놓는다 2021-05-12 11:37:59
건 없다"고 말했다. 최근 이뤄진 주세법 개정이 편의점 수제맥주의 인기를 높였다는 분석도 나온다. 주세법 개정에 따라 맥주에 세금을 매기는 방식이 가격을 기준으로 하는 종가세에서 용량을 기준으로 하는 종량세로 바뀌며 수제맥주 출고가가 낮아진 것이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계기로 수입맥주 인기가 줄어든 것도...
5ℓ 대용량 막걸리·약주 나오나…'2ℓ 용기규제' 완화 2021-05-11 19:31:18
계획이다. 막걸리 포장 용량 규제 완화는 2001년 11월에 관련 고시가 생긴 이래 약 20년만이다. 이번 주류 고시 개정에는 종합주류도매업자가 취급해야 하는 품목에서 조리용 술(맛술)을 제외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는 주세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주류에서 조리용 주류가 제외된 데 따른 후속 법령 정비 작업이다....
[마켓인사이트]제주맥주, "코스닥 상장 계기로 국내 4대 맥주회사될 것" 2021-05-11 09:28:31
주세법이 개정된 이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며 크래프트 맥주 업계에서 가장 먼저 편의점 ‘4캔 1만 원’ 카테고리에 진입했다. 올해 상반기 내에 OEM을 통한 육지 생산으로 제품 생산 라인을 다각화해 일부 공급 부족 현상을 타개하고, 기술연구소는 법인화해 연구개발 허브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 대표는 "국내 전체 맥주...
無알코올·칼로리…"없앴더니 잘나간다" 2021-05-02 17:57:15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주세법상 알코올 함유량이 1% 미만인 제품은 음료로 분류돼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무칼로리 콜라·사이다도 봇물탄산음료 시장에서는 제로 칼로리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부동의 판매 1위 자리는 ‘코카콜라 제로’가 지키고 있지만 최근 경쟁 제품이 연이어 등장해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