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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 앞세운 샤넬, 1.7조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예상 밖 반전' 2024-04-17 22:00:01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이익은 '뚝' 17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샤넬코리아의 매출은 1조7038억원으로 전년 대비 7% 증가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2720억원으로 34% 줄었으며 당기순이익도 2197억원으로 29% 감소했다. 매출은 늘어나는데 이익이 줄어든 것은 마케팅비를 대거 투입한 영향이 크다. 샤넬은 브랜드...
매출 신기록 샤넬, 영업익은 30% 감소…에루샤 '희비교차' 2024-04-15 17:57:44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면서 "패션 워치 주얼리 향수와 뷰티 부문의 견고한 성과는 맞춤형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샤넬의 확고한 헌신을 반영한 결과이고, 이는 브랜드 및 프로모션 활동 강화를 위한 투자를 32% 증가해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샤넬뿐 아니라 지난해 명품 수요가 다소 정체된 가운데 ‘에루샤’ 실적도...
봄 맞아 백화점에 인파...세일 매출 '껑충' 2024-04-10 17:20:18
25% 증가했다. 럭셔리 제품 매출도 시계와 주얼리(55%) 인기로 인해 30% 늘었다. 이 기간 '랜더스데이'와 할인 일정이 겹친 신세계백화점은 매출이 20.5% 늘었다. 이 기간 신세계에서는 여성(23.2%), 영패션(18.6%), 스포츠(22.1%), 아동(24.5%), 식음료(26.1%)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현대백화점 전체 매출...
봄바람에 백화점도 신났다…세일 매출 '방긋' 2024-04-10 07:27:01
백화점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백화점 업계는 국회의원 선거로 봄 세일 기간 중 휴일이 하루 더 늘어난 만큼 쇼핑 수요가 작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봄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 세일 때와 비교해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따뜻한 날씨로 야외활동이...
"남이 쓰던 거면 어때요"…온라인 중고 명품 거래 '대폭발' 2024-04-09 14:49:25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같은 흐름에 국내 대표 중고명품 플랫폼인 구구스의 거래액은 매년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올 1분기에는 분기 기준 최대 거래액인 62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16% 늘어난 금액이다. 쉽게 물건을 구할 수 없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진다. 롤렉스의 판매...
구찌·셀린느…지역 백화점도 '명품 바람' 2024-04-03 18:09:48
영국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인 그라프 매장을 유치했고 롤렉스 매장을 기존 면적의 세 배 크기로 리뉴얼했다. 구찌 남성 전용 매장도 새로 열었다. 백화점들이 수도권과 지방 점포의 명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은 외형 성장을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엔데믹에 따른 ‘보복 소비’ 열풍이 사그라지면서 나타난 매출...
[단독] 구찌·발렌시아가도 속속…명품 힘주는 '동네 백화점' 2024-04-03 09:00:03
주얼리 브랜드 부쉐론과 셀린느가 들어섰다. 신세계백화점도 경기점을 새단장하면서 남성 명품 브랜드를 대거 늘렸다. 이탈리아 브랜드인 제냐를 비롯해 하반기에는 스톤아일랜드와 페라가모 남성 매장도 차례로 열 계획이다. 의정부점에도 올해 명품 브랜드를 1~2개 더 늘린다는 목표다. 현재 의정부점에는 구찌와 프라다...
"샤넬백, 큰 마음 먹고 사려고 했는데…이젠 포기합니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27 21:00:01
등 주얼리 브랜드도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다음달에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소속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가 가격을 올리고, 프랑스 브랜드 모이나 역시 다음달 4~16% 안팎 가격 조정에 나설 계획으로 전해졌다.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국내 명품 시장 성장률이 둔화했지만 VIP(우수고객)는 꾸준히 지갑을 열 것이란...
1570만원 '샤넬백' 또…결혼 예물 사려던 예비 신부 좌절 2024-03-27 11:34:50
주얼리 브랜드도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각 브랜드는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국내 명품 시장 성장률이 둔화했지만 VIP(우수고객)는 꾸준히 지갑을 열 것이란 심산으로 가격 인상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7위 규모를 지켰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가 추산한 한국의 명품시장 규모는...
샤넬 또…클래식 라지 1,600만원 넘었다 2024-03-27 10:37:29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대표 제품인 클래식 플랩백과 보이백 등의 가격을 6∼7%가량 올렸다. 클래식 플랩백 스몰 사이즈는 1천390만원에서 1천497만원으로 7.69% 올랐고, 미디움 사이즈는 1천450만원에서 1천557만원이 됐다. 라지 사이즈는 1천570만원에서 1천678만원으로 6.87% 인상됐고, 보이백도 1천21만원으로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