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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타인데이 D-9…편의점 업계 차별화된 초콜릿으로 고객 공략 2020-02-05 09:40:40
냄비에 진라면과 버터 코코넛 등을 담은 복고풍의 '추억의 냄비 과자' 제품과 기존의 페레로로쉐 초콜릿보다 18배 큰 그랜드로쉐 제품을 선보인다. 그랜드로쉐는 CU에서만 8천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쥬쥬 유기농 솜사탕과 콩순이 자판기 캔디 등 어린이 대상 제품도 늘렸다. 페레로로쉐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
'전국구 빅3'는 辛·짜·진…영남선 안성탕면, 호남선 삼양라면 인기 2019-11-29 17:47:22
안성탕면이 3위였다. 너구리, 삼양라면, 육개장사발면, 진라면 매운맛, 신라면컵, 불닭볶음면, 팔도비빔면이 그 뒤를 이었다. 상위 10개 라면 중 6개가 농심 제품이었다. 삼양이 2개, 오뚜기와 팔도가 각각 1개였다. 올해 순위를 보면 변동이 있다. 2014년 판매량 10위였던 팔도비빔면은 순위가 6위로 높아졌다. 7위였던...
늘 '그 라면' 먹는 것 같은데…3년간 쏟아진 '신상 라면' 112개 2019-11-29 17:44:32
신라면 짜파게티 진라면 안성탕면 육개장사발면 비빔면 등은 수년째 10위권을 지키고 있다. 라면은 흔한 음식이다. 처음부터 그렇지는 않았다. 1963년 삼양식품이 국내에 라면을 처음 선보인 이후 1970년대 중반까지는 귀한 대접을 받았다.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산업화 시기, 라면은 서민들이 저렴하게 끼니를 잇게...
전 세계 유튜버 울린 '파이어누들'…'불닭면' 개발자를 만났다 [오지라퍼#3] 2019-10-18 16:25:25
오뚜기 진라면, 미역국 라면(2위, 10위), 삼양라면, 불닭볶음면(7위, 9위), 팔도 왕뚜껑(8위)이 약진한 것으로 나타난다. 증권업계에서는 올해 연말이 되면 마케팅 비용으로 점유율은 방어하고 있는 농심보다 2, 3위 업체들의 영업이익이 높게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라면 회사들도 쩔쩔맬 만큼 달라진 소비 현상을...
두유·라면·김…K-푸드, 인도 시장 진출 속속 성공 2019-10-16 12:56:42
철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다가 지난해 삼양라면, 진라면 등이 수출의 물꼬를 다시 텄고 최근에는 두유, 김 등으로 영역이 넓혀지는 분위기다. 지난 8월부터 연세우유의 두유 제품을 수입하고 있는 신동수 KS 푸드 대표는 "1차로 10만개를 들여와 인도 전역 70개 매장에 유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 대표는 "인도에 거...
[김용준의 생각노트] 잘 팔리면 된다?…소비자 마음 얻는 데 집중하라! 2019-09-25 17:24:16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LG트롬세탁기 진라면 빽다방 코스트코 등이었다. 조사 결과를 가장 불편해한 것은 호랭이에 속한 기업군이다. 삼성전자 농심 롯데 등이다. 그들은 부인할 수 없는 산업계 리더다.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는 가장 앞선다. 하지만 소셜임팩트 지수는 2등 브랜드에 밀렸다. 이들 회사 경영진은 조사...
[기업 소셜임팩트] 보수, 삼성·현대차·대한항공 선호…진보는 LG·기아차·아시아나 신뢰 2019-09-25 17:21:55
한 신라면이 31%로 보수층에서는 진라면을 앞섰다. 이밖에 햄버거 브랜드에선 보수는 롯데리아에 가장 많은 신뢰를 보냈다. 전체와 진보 1위는 맘스터치였다. 소셜미디어도 보수는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을, 진보는 인스타그램은 훨씬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대별로 신뢰도가 엇갈리는 브랜드도 있었다. 스마트폰의...
[기업 소셜임팩트] 무리한 확장 대신 가맹점과 상생…교촌 '치킨전쟁 승자' 2019-09-24 17:16:41
점유율은 신라면이 16.4%, 진라면이 13.5%로 각각 1, 2위였다. 시장 점유율과 소셜임팩트 신뢰도 순위가 뒤집힌 것은 ‘갓뚜기’ 효과 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오뚜기는 1992년부터 이어온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꼽는 ‘착한 기업’의 대표 주자가 됐다. 신라면은...
'소셜임팩트'…평판이 기업 명운 가른다 2019-09-17 17:39:34
오뚜기 진라면이 브랜드 평판에서는 1위에 올랐다. 소셜임팩트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개인, 조직, 기업, 국가 등이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평판을 의미한다. 만 15~64세 소비자 1만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는 가전 자동차 통신 금융 유통 등 50개 분야의 상품과 서비스에서 이뤄졌다. 기업의 사회적...
'3040 女' 기업 평판에 가장 민감…"사고 친 브랜드 안사요" 2019-09-17 17:27:51
제품서비스지수와 기업책임지수가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난 브랜드는 진라면, 코스트코, 이디야, 카카오뱅크 등이었다. ■ 소셜임팩트 소셜임팩트는 국가·기업·개인의 행위가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말한다. 세계경제포럼(WEF)은 소셜임팩트의 목표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