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뚜기, 열떡볶이면 리뉴얼 출시…오리지널·로제 2종 2023-03-20 08:59:37
오리지널 제품은 매운 정도가 열라면 수준이고 로제는 진라면 매운맛과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떡의 양은 리뉴얼 전 40g에서 70g으로 늘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2014년 처음 선보인 열떡볶이면을 리뉴얼 출시했다"며 "뜨거운 물로 간편하게 조리해 한 끼 식사나 간식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sun@yna.co.kr...
'신라면' '진라면' 구매경험도 2.7%차 접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3-10 11:24:25
국내 일반라면 시장에서 오뚜기 진라면은 구매경험도 32.0%를 기록했다. 2위 농심 신라면은 29.3%로 오뚜기를 따라붙었다. 두 회사의 구매경험도 차이는 2.7%포인트 차이로 언제든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업계에선 진라면이 공격적인...
'비비고 김치' 앞세운 CJ제일제당…'종가 김치' 바짝 뒤쫓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2-10 09:00:07
것으로 알려졌다. 라면시장에선 농심 신라면이 31.4%로 1위를 달렸다. 오뚜기 진라면(29.9%)이 뒤를 쫓았다. 농심 안성탕면은 21.8%로 3위에 올랐다. 용기면 시장에선 농심이 61.3%로 1위, 오뚜기는 30.8%로 2위를 차지했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 67.1%로 2위 오뚜기 짜슐랭(14.2%)과 3위 삼양 짜장라면(10.8%)...
CU '백종원 짬뽕' 컵라면, 신라면도 제쳤다 2023-02-01 17:31:04
이어 매출 2위에 올랐다. 신라면, 진라면, 왕뚜껑 등 전통의 강자들을 모두 제쳤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확고한 라면 시장에서 신상품이 스테디셀러보다 많이 판매되는 건 이례적인 일이라는 게 CU의 설명이다. CU는 백 대표와 함께 1년에 걸친 개발 과정을 거쳐 고기 짬뽕 컵라면을 내놨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20일 만에 50만개 팔렸다"…신라면 제친 '백종원 컵라면의 힘' 2023-02-01 09:50:12
이어 매출 2위를 달리고 있다. 신라면과 진라면, 왕뚜껑 등 컵라면 시장 전통의 강자들을 모두 제쳤다. 경쟁제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1900원)에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소비자의 취향이 확고한 라면 시장에서 신상품이 스테디셀러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는 게 CU의 설명이다....
오뚜기, 진라면 등에 친환경 포장재 적용 2023-01-03 11:20:08
3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해 6월부터 진라면 봉지라면(매운맛·순한맛)과 케첩, 마요네즈 등 총 10개 품목의 낱개 속포장지를 '녹색 인쇄'로 불리는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다. 플렉소 인쇄는 친환경 수성잉크를 사용하고 잉크 사용량을 기존 인쇄 방식보다 30% 이상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오뚜기는...
오뚜기 "올해 친환경 인쇄 설비 도입에 250억원 투자" 2023-01-03 11:07:08
50% 가량 줄인다. 오뚜기는 지난해 6월부터 진라면 봉지라면과 케찹, 마요네스 등 총 10개 품목 낱개 속포장지를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해 왔다. 향후 라면류 등 외포장재로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추가 도입이 계획된 만큼, 업계 내 친환경 패키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오뚜기, 진라면 등에 친환경 포장재 적용…"잉크사용 30% 절약" 2023-01-03 08:55:31
오뚜기, 진라면 등에 친환경 포장재 적용…"잉크사용 30% 절약"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뚜기[007310]는 자원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제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순차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해 6월부터 진라면 봉지라면(매운맛·순한맛)과 케첩, 마요네즈 등 총 10개 품목의 낱개 속포장지를 '녹색...
존재감 드러내기 시작한 짜슐랭…대상 간장 구매경험도는 두배로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16 09:00:05
라면시장에선 오뚜기 진라면이 28.9%의 구매경험도로 1위를 차지했다. 신라면(24.9%)과 안성탕면(18.1%)이 그 뒤를 이었다. 용기라면에선 육개장사발면(29.1%), 진라면(17.2%), 신라면(16.4%) 순으로 나타났다. 짜장라면은 짜파게티가 68.9%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켰다. 오뚜기 짜슐랭은 10.4%로 전주(8.3%) 대비 소폭...
즉석밥 1위 햇반 맹추격하는 오뚜기·이마트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9 09:00:07
나타냈다. 농심 신라면이 27.2%로 라면시장 1위에 오른 가운데 오뚜기 진라면(23.5%)은 지난주보다 구매경험도가 소폭 하락했다. 농심 안성탕면은 18.4%로 3위를 차지했다. 용기라면 시장에서도 육개장 사발면(31.4%)에 이어 신라면(16.8%)이 진라면(14.3%·3위)을 누르고 2위에 올랐다. 짜장라면은 짜파게티가 63.6%로 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