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어백 터져 근로자 보호…세이프웨어, 하이트진로에 스마트 조끼 공급 2024-03-27 10:15:08
안전 솔루션 스타트업 세이프웨어가 하이트진로 전국 제조 공장과 물류센터에 ‘스마트 추락보호 에어백 C3’를 공급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스마트 추락보호 에어백 C3는 조끼 형태로 간편하게 입을 수 있으며 작업자의 추락이 감지되면 에어백이 팽창해 착용자의 중상 취약 부위를 보호한다. 화약식 에어백과는 달리 전...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장애청년 위한 '청년 마음 테라피' 진행 2024-03-27 09:44:17
중점을 뒀다. 진로를 준비하고 있는 서울애화학교 전공과 학생 14명은 차, 향, 메이크업 세 가지 테라피 과정 중에서 각자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했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사장은 "장애 청년들이 자기 돌봄의 방법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악성 민원에 시달리는 2030 공무원을 위한 테라피...
이랜드재단,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행복한 나눔식탁' 진행 2024-03-27 08:52:24
멘토링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의 진로 수립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다. 이랜드팜앤푸드와 본아이에프 현직자가 외식·유통 부문의 직무 특강을 하고 다문화 청소년과 상호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에 더해 이랜드팜앤푸드는 애슐리 시그니처 등심 스테이크,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 등을 후원했고 본아이에프는...
[한경에세이]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은 행복하다 2024-03-26 18:56:00
17.6%는 진로 자체를 정하지 못해 자신의 미래에 확신을 갖고 투자하지 못했다. ‘행복은 성적순’이라는 믿음에 심취한 어른이 많을수록 청소년은 다양한 꿈과 진로를 준비할 기회를 상실한다. 이런 협소한 선택적 사고 때문에 청소년들은 성장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더 나은 미래를 열어 갈 기회를 박탈당하고 있다....
차선 끼어들기 걱정마세요…차량이 스스로 운전자 의도 파악해 방향 지시등 '깜빡' 2024-03-26 16:16:49
진로를 바꾸려고 할 때와 회전교차로에 진입하고 나올 때 손이나 방향지시등으로 신호를 반드시 하도록 하고 있다. 그럼에도 방향지시등, 일명 ‘깜박이’를 켜지 않고 인접 차선으로 갑자기 끼어드는 운전자가 적지 않다. 이는 수많은 접촉사고로 이어진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 따르면 끼어들기로 인한 교통사고가...
테라, 100% 호주 청정 맥아 사용…강력한 탄산의 맛 2024-03-26 16:12:16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맥주 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출시 5주년을 맞은 테라는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다. 2019년 3월 출시 당시 초록색 맥주병이라는 외양으로 주목을 받았다. ‘테슬라(테라+참이슬)’, ‘테진아(테라+진로)’ 등의...
진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2030세대에 인기 2024-03-26 15:52:02
기존 제품보다 도수를 0.5도 낮춘 15.5도의 ‘진로 골드’를 출시했다. 과당을 뺀 ‘제로 슈거’ 제품에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수까지 낮춘 제품이다. 당류는 사용하지 않고,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목 넘김을 더했다. 지난해 가을에는 ‘진로’ 컬러 에디션 3종을 출시해 소비자들이...
아이유,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자리 지켰다 2024-03-26 11:27:16
깨끗함을 더욱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대나무숯 정제공법을 강화하고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추는 방향으로 참이슬 후레쉬를 리뉴얼한 바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상무는 "아이유는 참이슬의 '깨끗함'이라는 브랜드 정체성과 가장 잘 부합하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아이유, 참이슬과 인연 이어간다…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2024-03-26 09:34:24
하이트진로와 처음 인연을 맺고 2018년까지 4년간 참이슬 모델로 활동했으며 2020년에 다시 모델로 발탁돼 4년간 참이슬을 알려왔다. 하이트진로가 배우 하정우를 맥주 브랜드 맥스 모델로 6년간 기용한 적이 있는데 아이유는 이를 넘어선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이다. 참이슬과 아이유는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2020년에는...
청년재단, 경계선지능 청년 대상 '일 역량 강화 및 일 경험 시범사업' 시행 2024-03-25 16:45:59
50명이 진로성숙도 및 구직욕구 진단검사, 직업흥미 및 적성검사 등의 진단도구를 활용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희망직종을 설정한다. 일 역량 강화 훈련 과정에서는 청년 30명이 일 경험 준비를 위한 공통 소양교육(4주)과 직업 공통교육(2주), 직무별 맞춤형 교육(2주) 등에 차례로 참여해 설정된 목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