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디앤디, 글로벌 코리빙 1위 ‘해빗’과 주거 사업 강화 MOU 2024-04-16 13:11:16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유학생, 젊은 전문가, 디지털 노마드 등이 많이 방문하는 활기찬 도시 서울에서 해빗의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모두에게 더 나은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의 비전과 사명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K디앤디 에피소드는 ‘더 나은 도시 생활’을 표방하는...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순샵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기업을 일대일로 매칭한 뒤, 브랜드 상품에 대한 숏폼 콘텐츠를 생산하는 쇼핑 플랫폼이다. 2018년부터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약 10,000건의 숏폼 광고를 성공적으로 집행한 순이엔티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냈다. 플랫폼에 등록된 숏폼 리뷰형 영상을 통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는 인지도와...
삼성·현대차·LG, 유럽 ESG 공시 제정기구 만난다…애로사항 등 논의 2024-04-16 11:55:58
한국 기업을 비롯해 EU에 진출한 역외국가 기업에도 유럽 ESG 공시가 의무화되는 까닭이다. 16일 회계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현대차, LG를 비롯한 국내 주요기업 20곳은 이날 유럽재무보고자문그룹(EFRAG)과의 비공개 간담회에 참석한다. EFRAG은 유럽연합(EU) 지속가능성공시기준(ESRS) 제정 기구다. 이들은 유럽 내...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정식 출시 크리에이터-기업 연결해 숏폼 콘텐츠 생산…20대 여성 공략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을 정식 출시한다. 순이엔티 박창우 대표는 16일 서울 중구 다동의 한 빌딩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밝혔다. 2018년 3월 숏폼...
[게시판] 무협, '2024 美대선 워치' 시리즈 발간…경합주 분석 2024-04-16 11:00:04
분석한 보고서 '2024 미국 대선 워치' 시리즈를 매달 발간한다고 16일 밝혔다. 조상현 국제무역통상연구원장은 "대선을 앞두고 미국발 통상 리스크의 진폭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미국 진출 기업들이 미국 정치를 이해하고 경영 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에이모, AI 데이터 솔루션 '4Core' 21개 기업에 공급 2024-04-16 10:33:50
있다. 이외 기업과도 기술평가(POC)를 논의하고 있어 공급 계약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계약은 국내 IT 기업뿐만 아니라 유럽과 북미 기업 등과도 이뤄졌다. 에이모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캐나다와 영국, 독일, 베트남, 미국 5개 해외 법인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공급 계약을 체결한...
'해외진출 20년' 미래에셋증권..."글로벌 사업 성장 지속" 2024-04-16 10:29:09
통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018년 국내 증권사 최초로 인도 자본시장에 진출한데 이어, 5년만에 국내 최초로 현지 기업을 인수한 것이다. 2000년 설립된 Sharekhan Limited는 총 임직원수 3,500여명, 총 계좌 약 300만 계좌, 현지 업계 10위 수준의 증권사다. 인도 전역 400개 지역, 130여개 지점 및 4,000명...
먼슬리키친, ISO 사업자 취득…"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2024-04-16 10:20:11
의 자회사인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 '엘라본(Elav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ISO(Independent Sales Organization, 중계결제사업자) 및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독립소프트웨어공급기업) 사업자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미국에 진출한 한국기업으로는 최초 사례다. 현금 없는 사회(Careless...
[오늘시장 특징주] 클리오(237880) 2024-04-16 10:16:28
기업들이 색조 화장품 분야에서 미국과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데 성공적인 계기를 마련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다이소와 같은 유통 채널에서의 화장품 판매 증가도 주목할 만한 현상입니다. 다이소는 지난해 매출이 17%나 급증했으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8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클리오를 포함한 여러...
대구대, 2024년 특화역량 BI 육성 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 2024-04-16 10:15:42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크게 산학협력형, 산업특화형, 지역거점형 등 세 유형으로 구분된다. 대구대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유일하게 지역거점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센터는 지역 내 다른 창업보육센터 및 창업 유관기관과의 연계·협업을 통해 지역 창업 활성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