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헤드셋 '짝퉁'에 강력 대응 2015-08-02 21:33:48
"법적 조치 취하겠다" 경고장 [ 정지은 기자 ] lg전자가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왼쪽)의 모조품(오른쪽) 판매 및 유통에 대한 법적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최근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톤플러스 모조품을 판매한 10여명에게 판매 중지를 요청하고, 중단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패션업계, 짝퉁 카피 만연 `글로벌 브랜드 소송 불사` 2015-07-31 08:52:49
`짝퉁`의 피해자가 되고 있다.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가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으면서, 많은 제품들이 표절의 대상이 된 것이다. 푸시버튼과 문수권, 스티브J&요니P, 로우 클래식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의 경우 컬렉션에서 공개한 옷의 복제 상품이 바로 동대문에 깔리거나 패턴이나 프린트를 그대로 베껴...
[차이나조이] 800개사-게임 3500개 출품 30일 팡파르 2015-07-28 00:12:58
짝퉁쇼'는 옛말이다. 이제는 글로벌 리딩 차이나조이다.세계 게임시장을 흔드는 '큰 손'으로 떠오른 중국의 대표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5'가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상하이 뉴인터내셔널엑스포센터에서 열린다.주제는 '즐거움을 더욱 쉽게'다. 크로스오버, 스마트, 시너지, 체험이 하이라이트로...
청년 레이쥔의 성공 이끈 '브랜드 일관성' 2015-07-27 11:22:57
아이폰의 짝퉁이란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짝퉁을 벗어나지 못하고 그 정도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스틸 재질과 백색 컬러, 라운딩된 라인과 미니멀한 디자인은 샤오미의 아이덴티티로 일관되게 이어오고 있다. 제품의 뛰어난 디테일과 지속성 있는 디자인 철학은 짝퉁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줄이고 긍...
'핏플랍 샌들' 대박나자 판권 갈등 2015-07-26 22:38:01
팔린다. ‘핏플랍 st(스타일)’를 앞세우는 짝퉁도 시장에 넘쳐난다. 지난해 매출은 2009년 대비 19배 이상 뛴 270억원대에 이르렀다.넥솔브는 핏플랍과 함께 컸다. 핏플랍 매출이 전체의 87%를 차지한다. 백화점 매장만 52개로 늘렸다. 최근 대형 물류창고도 지었다.하지만 넥솔브는 내년부터 핏플랍을 판매할 ...
썰전, '대륙의 실수' 샤오미 전격 분석 2015-07-22 14:14:00
것으로 유명하다. 최진기는 “‘애플 짝퉁’이라고 불리며 카피캣 전략을 펼치던 샤오미가 13억 중국인들에게 독자적인 os를 점차 보급하게 되면, 나중에는 ‘태풍’과 같은 좋은 기회를 만났을 때 하늘을 날 수 있다는 뜻”이라고 의미를 해석했다. 그밖에 중국 경제를 주름잡은 샤오미에...
[시론] 노동시장 개혁, 인적자본 재구축의 필요조건 2015-07-21 20:33:50
청년들로 하여금 생산성과 관계없는 스펙에 투자케 해 ‘짝퉁 인적 자본’ 형성에 국가자원을 낭비하는 경우도 그렇다. 이는 결국 ‘이중 노동시장 구조’와 인적 자원 활용의 비효율성을 고착화할 뿐이다.국가 인적 자본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성능 좋은 호스’로 교체해야 한다. 일의...
`중고차백화점` 서서울자동차매매조합 "서서울모터리움" 제15호 발간 2015-07-14 18:00:50
신형(전기)자동차 `EO스마트커넥팅카2`와 ▷중국의 짝퉁 자동차 실태를 `자동차 이슈`로 소개하고 있으며, 제주세계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형태의 자동차를 통해 자동차의 역사를 재조명했다. ▲ <김원태 이사장> 또한 조합 김원태 이사장은 이번 책자의 `권두언`을 통해 "선진국과 같은 모범...
박순우 LB 상무 "세계유일 모바일 쇼핑TV생방송 투자" 2015-07-13 05:45:58
경우 쇼핑몰이 영세하고 짝퉁이 많았다. '볼로미'는 가격 문제와 진품을 가려주기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했다. 특히 세계 유일 모바일 안 tv생방송으로 물건을 판다. bj가 공장과 상가에 직접 가서 보여주는 방식이 주목을 받았다.그는 "bj가 물건을 만드는 곳이나 파는 곳에 직접 가서 방송(브로드캐스팅)을 하는...
[핫피플] 박순우 LB 상무 "7개월만에 중국투자 '간판스타'래요" 2015-07-06 11:01:01
커머스는 쇼핑몰은 영세하고 짝퉁이 많다. 하지만 '볼로메'는 가격과 진품 가리기는 문제점을 해결했다. 매출 목표는 한 해 1조 이상이다.그는 "볼로메는 bj가 물건을 만드는 곳이나 파는 곳에 직접 가서 브로드캐스팅을 하는 방식을 택했다. 실시간으로 댓글이 올라오고 bj는 그들의 질문에 답하는 방식이다.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