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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0억 자사주 매입 후 소각"…에스앤디, 25일부터 공개매수 2024-03-24 18:08:12
건을 비롯한 5건의 주주제안을 주주총회 안건으로 올려 통과시키는 데 성공했다. 유안타인베스트먼트는 에스앤디 주식 13.23%를 보유한 2대 주주다. 2021년 상장한 에스앤디는 식품소재 제조업체다. 천연분말과 전용 조미료를 생산해 대형 식품업체에 납품한다. 지난해 매출액은 882억원, 영업이익은 128억원으로 전년 대비...
'불닭' 해외서 불티나더니…삼양식품 뺨치게 잘나가는 회사 2023-11-18 07:28:01
에스앤디는 식품소재 개발·제조업체로 천연·혼합 조미료 기반의 분말·액상소스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같은 소재들은 불닭볶음면(삼양식품), 나가사키짬뽕(농심)에 동봉되는 소스 특유의 맛을 내는 데 활용된다. 주요 고객사는 삼양식품, 농심,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이다. 이중 최대 매출처는 불닭볶음면 제조사...
천안 청년스타트업 슬로커, 전통주 양조산업의 혁신 일으킨다 2023-09-25 16:23:34
등 인공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천연발효주로 우리나라 주류문화를 새롭게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슬로커는 종합 양조 대행사를 목표로 창의적인 콘텐츠와 차별화한 기획력을 앞세워 전통주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 스마트 부루어리 솔루션 개발에 착수했다. 이 회사는 기업 간 전자상거래(B2B)...
슬로커, MZ세대 겨냥한 한산소곡주 개발...전국 리파인 매장 출시 2023-07-10 16:09:51
인공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천연발효주로서 대한민국의 주류문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일오백 에디션은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리파인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팝업 이벤트로 한정판 일오백 고급 선물 패키지와 리파인 해물파전을 증정한다. 이 회사는 다음달 1일부터 충남 천안 신불당 상권을 중심으로 유통을...
"예약도 하늘의 별 따기"…'스님 음식' 9만원 넘는데 '완판' [이슈+] 2023-06-05 20:00:05
기반에 자극적인 향신료를 쓰지 않고 천연 조미료를 사용하는 데다, 육류보다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건강식이라는 이유에서다. 식물성 단백질은 대개 된장찌개·콩조림·두부구이 등으로, 지방은 잣·땅콩 같은 견과류를 통해 섭취할 수 있다. 사찰음식은 콩을 통한 단백질 섭취, 식물성 기름을 통한 불포화 지방산 섭취,...
식물성 만두·불고기…사찰食에 꽂힌 식품사 2023-05-26 17:54:19
채소와 천연 조미료를 사용했다. 만두의 핵심으로 여겨지는 고기와 마늘을 사용할 수 없어 개발 과정에서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양배추 숙주 무 청양고추를 넣었고, 조미료로는 채소에서 나온 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을 사용했다. 석가탄신일인 27일 서울 수송동 조계사 인근의 도반승소에서 시식...
사찰음식에 꽂히더니…고기 대신 '이것' 넣은 만두 나온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26 14:37:04
대신 다른 채소와 천연 조미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만두의 핵심이라 여겨지는 고기와 마늘을 사용할 수 없어 개발 과정에서는 스님들의 자문을 받았다. 씹는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양배추, 숙주, 무, 청양고추를 넣었고 조미료로는 채소에서 나온 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을 사용했다. 석가탄신일에 서울 조계사 인근의...
요리 고수들이 즐겨쓰는 '마법의 물방울' 아시나요 2023-02-09 17:01:33
이정웅 이사는 “‘다시다’와 같은 과립형 조미료가 대세였던 시장에 액상 조미료를 선보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훈연참치, 가을 무, 표고버섯, 완도 다시마 등 감칠맛을 낼 수 있는 천연 식자재가 주원료”라고 설명했다. 주로 주부들이 알고 있던 참치액이 남녀를 막론하고 대중적으로 유명해진 데엔 코로나19가 결...
못 봤던 맛·건강한 맛에 열광…1030세대 비싸도 지갑 열었다 2023-02-07 17:44:53
파는 밀키트다. 천연 조미료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농심의 건조 식자재 브랜드 심플레이트는 참신함을 매력 포인트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농심은 집밥 요리에 자주 쓰이는 소고기 버섯 대파 닭가슴살 등의 식재료를 건조 가공해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 라면에 건더기 스프를 넣듯 포장을 뜯어...
"비싸도 괜찮아"…MZ세대, 지갑 척척 열리게 만든 제품 비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5 13:00:24
약 3주만에 2억원을 모았다. 천연 조미료만 사용해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대기업도 희소성 실험을 전개했다. 농심의 건조 식재료 브랜드 심플레이트가 대표적이다. 농심은 집밥 요리에 자주 쓰이는 소고기, 버섯, 대파, 닭가슴살 등의 식재료들을 건조 가공해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라면에 건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