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샵, 韓 진출 계획 없다"…유튜브 쇼핑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4-17 17:10:08
사용하시나요?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부터 게임, SNS 등 많은 선택지가 있죠.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입니다. 지난달 유튜브의 총사용 시간은 약 13억 시간으로 카카오톡보다 3배나 더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유튜브는 영상만 보는 채널이 아닙니다. 개인 유튜버부터 기업, 스포츠...
모바일 상품권 상생 민관협의체 출범…환불 수수료 등 논의 2024-04-17 15:00:00
이날 행사에는 카카오를 비롯한 모바일 상품권 유통·발행사업자와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공정거래위원회 등 각 분야 관계자가 두루 참석했다. 모바일상품권 시장은 디지털 기술 발전과 비대면 거래의 확산으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다른 결제 수단 대비 높은 수수료가...
모형비행기만 있는 줄 알았죠? 웃돈 중고거래까지…'항공사 굿즈'의 세계 [차은지의 에어톡] 2024-04-16 14:46:07
최근 카카오톡 쇼핑 채널에 공식 온라인몰 '별별스토어'를 오픈했다. 별별스토어에서는 기존 기내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이스타항공 굿즈와 별별배송(기내 배송 서비스) 상품을 손쉽게 살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탑승객들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포켓몬 관련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유럽 노선 취항을...
[게시판] 이스타항공, 공식 온라인몰 '별별스토어' 오픈 2024-04-15 13:53:39
15일 밝혔다. 별별스토어에서는 기내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이스타항공 굿즈, 취항지 기념품, 객실 승무원 경력의 상품기획자가 선별한 미용용품 등을 살 수 있다. 별별스토어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 쇼핑 채널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여행 관련 제품 최저가 판매…이스타항공, '별별스토어' 오픈 2024-04-15 08:54:55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이 간편한 결제가 가능한 카카오톡 쇼핑 채널에 론칭했다. 별별스토어에서는 기존 기내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이스타항공의 굿즈와 별별배송(기내 배송 서비스) 상품을 손쉽게 살 수 있다. 현지농장 직수입 과일, 건강기능식품, 여행 관련 제품...
베트남 '오션시티 케이타운', 한국 문화 거리 정식 오픈 2024-04-12 11:30:12
특별한 쇼핑 및 문화 테마를 설정했다. 지난 3월 프리 오픈한 이후 약 한 달 간의 시범 운영을 마치고 본격 오픈에 나선다. 한국형 건축물로 구성된 케이레전드(K-Legend)는 한국 문화복합 거리로 카카오프랜즈, 한복대여점, 즉석사진관 등 캐릭터업체 및 문화 콘텐츠 업체들이 입점되어 있으며 케이스트릿(K-Street)에는...
봄바람에 백화점도 신났다…세일 매출 '방긋' 2024-04-10 07:27:01
앱에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금액별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주고, 백화점과 아웃렛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페H 무료 음료권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추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생사진관 이벤트를 연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늘었다 VS 줄었다'…카카오톡 MAU 분석 엇갈린 이유는 2024-04-09 19:22:29
하나다. 카카오는 이 메신저 앱에 쇼핑, 지역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사업을 확장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 카카오톡의 풍부한 MAU는 카카오가 이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이다. 앱 플랫폼 업계에서 카카오톡의 MAU 추이에 주목하는 이유다. 아이지에이웍스는 표본으로 MAU를 추정하는 과정에서 실제 값과 차이가...
카카오톡 이용자 감소세 지속…'유튜브에 밀리나' 2024-04-09 06:12:16
시간은 19억623만5천650시간으로 카카오톡(5억4천814만4천204시간)의 3.5배, 네이버(3억5천682만7천289시간)의 5.3배에 달했다. 유튜브 등 미국계 앱의 점유율이 확대되는 가운데 최근에는 중국계 쇼핑앱의 국내 시장 공략도 거세지고 있다. 지난달 신규설치 건수에서 중국 직구 쇼핑앱 테무(Temu)는 292만6천807건으로...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용자 22개월 만에 4천500만명 밑돌아 2024-04-09 06:01:02
시간은 19억623만5천650시간으로 카카오톡(5억4천814만4천204시간)의 3.5배, 네이버(3억5천682만7천289시간)의 5.3배에 달했다. 유튜브 등 미국계 앱의 점유율이 확대되는 가운데 최근에는 중국계 쇼핑앱의 국내 시장 공략도 거세지고 있다. 지난달 신규설치 건수에서 중국 직구 쇼핑앱 테무(Temu)는 292만6천807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