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기영 비스테이지 대표 "팬덤 비즈니스 스케일업에 대한 해결책 제시" 2024-04-19 16:12:25
“비스테이지에서 글로벌 팬덤을 결집시키고, 멤버십, 커머스, 라이브 등을 결합해 체계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팬덤 성장에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 도구 ‘데이터랩스(datalabs)’를 통해, 고객사가 사용자 유입, 리텐션, 매출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아웃렛 전문관' 개관 2024-04-19 08:54:36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남성 패션 전문 '4910'(사구일공)의 '아웃렛 전문관'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웃도어, 캐주얼, 스포츠, 프리미엄 등 카테고리의 8만개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90%까지 상시 할인한다. 남성 이용자 쇼핑 패턴에 맞게 직관적인...
KB증권 "BGF리테일, 편의점 매출 부진…목표가 15%↓" 2024-04-19 08:46:47
부진한 소비경기, 슈퍼·퀵커머스 등 타 채널과의 경쟁으로 편의점 기존점 매출이 부진하고, 본부임차형 출점 증가로 임차료와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올해 연간 영업이익을 2천645억원으로 예상하면서 기존 추정치(2천892억원)를 8.5% 하향 조정했다. 아울러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도 기존...
싸구려 '메이드 인 차이나' 공포…친중 국가마저 등 돌렸다 2024-04-18 18:26:23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지 와이어드는 중국 전자상거래(e커머스)업체 테무가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고객 주문 한 건당 평균 30달러(약 4만원)를 손해 보고 있다고 밝혔다.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에서는 연간 5억8800만~9억5400만달러의 손실을 보고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쿠팡 잡자"…네이버도 당일배송 2024-04-18 18:08:29
e커머스 시장에서 쿠팡과의 배송 경쟁이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네이버는 지난 15일부터 구매자가 오전 11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당일배송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당일배송은 일상 소비재와 패션 등의 품목군에서 우선 적용된다. 당일배송이 예고된 상품을 제때 전달받지 못할 경우 구매자에게 네이버페이...
"쿠팡 로켓배송 잡는다"…네이버쇼핑, 당일·일요배송 시작 2024-04-18 15:36:08
e커머스의 양대산맥인 네이버와 쿠팡의 배송경쟁이 한층 치열해지는 모양새다. 네이버는 지난 15일부터 구매자가 오전 11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당일배송해주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구매자들의 '빠른 배송' 요구가 높은 일상소비재와 패션 등의 카테고리부터 우선 적용된다. 당일 배송이 예고된...
"주 소비층 이탈 막아라"…KT알파, 4050 패션플랫폼 퀸잇 손잡는다 2024-04-18 14:45:51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업체 KT알파가 패션플랫폼 퀸잇과 손잡는다. 각사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상대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형태다. 주 소비층인 4050 여성의 이탈을 막고 신규 소비자를 유입시키겠다는 목표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KT알파는 퀸잇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T알파는...
알테쉬 공습..인천시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하겠다" 2024-04-18 14:31:11
중국 e커머스 업체인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의 초저가 공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반값 택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전통시장과 골목상가의 소상공인은 e커머스 업체의 공습으로 택배 주문이 줄고 있으며, 소량의 택배 물량 때문에 한 건당 택배비도 비싸 이중...
산업부, 중국에 '알·테·쉬 위해제품' 소통채널 구축 제안 2024-04-18 11:11:58
e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해외직구 상품의 안전관리 방안을 중국정부와 논의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8일 오후 3시 화상으로 '제8차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무역기술장벽(TBT) 위원회'를 열어 중국산 제품의 안전관리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우리 정부는 중국 측에...
하나투어, 주 3회로 라이브커머스 방송 편성 확대 2024-04-18 10:18:19
하나투어는 대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하나LIVE' 편성을 주 3회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LIVE는 지난해 10월 2주년을 기점으로 주 1회 방송에서 주 2회(월, 수)로 증편하고 패키지여행, 항공권, 호텔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해왔다. 주 2회 증편 후 평균 누적 시청자 수도 32% 증가했다. 이에 4월에는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