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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 2024-04-22 13:45:28
지원하기 위해 중기부 공모사업인 디지털 커머스 전용공간 소담스퀘어 설치를 추진한다. 소담스퀘어는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담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마케팅 컨설팅·교육, 상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5년간 총 3300개의 도내 소상공인이 지원...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운동복 간편쇼핑 플랫폼 ‘애블바디’를 서비스하는 ‘스마일헌터’ 2024-04-22 13:25:39
커머스입니다. 헬스에 특화된 애슬레저, 일명 짐웨어(GYM Wear)라고 불리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하는 2030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300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들이 자기 운동복 코디를 앱에 공유해 주고 있습니다. 스마일헌터는 2023년 1월에 운동복 코디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시작됐습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수산 유통 데이터 플랫폼 ‘바다 써칭하기, 씨칭’을 제공하는 ‘링스업’ 2024-04-22 13:22:15
MSC 유통을 위한 B2BC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을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송 대표는 “업계 전반의 활력이 떨어지고 있는 수산 업계에 블루푸드 테크로 새로운 가능성을 불어 넣을 것”이라며 “수산 유통 데이터 솔루션과 전문 MRO 서비스의 성공 사례를 남기고...
카카오, CJ제일제당과 즉석밥 용기 수집한다 2024-04-22 10:20:00
프로젝트에 나선다. 카카오는 “임팩트 커머스 브랜드인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CJ제일제당과 즉석밥 용기를 수거해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즉석밥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플라스틱을 새롭게 활용해 자원순환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새 제품의 판매 수익금...
명품 플랫폼젠테, 명품 수선 플랫폼 패피스와 협력 2024-04-22 10:16:07
명품 커머스 시장은 제품 구매 이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해 사후관리가 소홀했는데, 이번 젠테와의 협약 체결은 젠테의 고객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간의 시너지를 통해 구매 후의 고객까지도 철저하게 관리를 하는 명품수선, 애프터케어 생태계를...
'가정의달 선물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판촉 경쟁 2024-04-22 09:39:39
가정의 달 고객 잡기 경쟁에 나선다. CU는 오는 25∼31일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CU 패밀리 마켓' 기획전을 열고 선물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건강기능식품, 축수산물, 꽃, 완구류 등 9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대비 기획전 상품 수를 7배로 늘렸다. 20여개 상품은 '얼리버드 특가'로 10%...
"품질 좋고 가격도 저렴"…유통社, 도매 건너뛰고 산지와 '직거래' 늘린다 2024-04-21 19:09:02
커머스 등 주요 유통업체는 산지 생산자와의 직거래 비중을 점차 늘리고 있다. 도매시장을 통한 기존 유통경로는 수수료 등 유통비용이 많이 들고 가격 변동성도 높아 안정적인 물량 확보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들의 산지 직거래 확대가 도매시장 위주의 농산물 유통구조를 뒤흔들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21일 유통업계에...
K패션 "中 짝퉁 막아라"…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8:52:21
커머스 플랫폼에서 회원사 브랜드를 베낀 저가 제품의 모니터링 및 단속에 집중할 계획이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e커머스 이용자가 크게 늘면서 중국산 위조품 유통 사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협회는 무신사에 입점한 중소 패션 브랜드를 주축으로 꾸려졌다. 협회 대표는 무신사가 지분 50%를 보유한...
中 알리·테무, 결제액은 하위권…이용자 늘었지만 초저가만 팔려 2024-04-21 18:23:14
e커머스 이용자 수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807만6714명)는 쿠팡(3026만5384명), G마켓·옥션(835만9696명)에 이어 3위다. 테무도 660만4169명으로 티몬·위메프 등을 제치고 5위에 올랐다. 중국 e커머스의 이용자가 급격하게 늘었음에도 거래액 규모가 작은 것은 객단가가 낮기 때문이다. 쿠팡, 티몬, G마켓·옥션 등의...
알리·테무 돌풍 심상치 않다더니…"1인당 4000원 썼다" 2024-04-21 16:13:37
e커머스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이용자 수에서는 돌풍을 일으키며 가파르게 성장하지만, 아직 결제액은 미미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뉴스1에 따르면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은 지난 1분기 알리의 결제액을 8196억원으로 추정했다. 지난해 1분기(3101억 원)보다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