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영證, '신영 아트업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2024-02-19 09:47:34
컬처챌린지는 학생들의 창작 음악을 공모하는 사업으로 9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 중 이소현 학생의 “매일을 함께해요, 신영증권”이 대상을 수상했다. “매일을 함께해요, 신영증권”은 경쾌하고 따뜻한 멜로디가 특징이며, 올해 신영증권의 통화연결음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신영증권, '신영 아트업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2024-02-19 09:29:59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영컬처챌린지는 학생들의 창작 음악을 공모하는 사업으로 9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이소현 학생의 “매일을 함께해요, 신영증권”이 대상을 수상했다. “매일을 함께해요, 신영증권”은 경쾌하고 따뜻한 멜로디가 특징이며, 올해 신영증권...
신영증권, '신영 아트업 장학증서' 수여식 2024-02-19 09:03:24
가운데 신영컬처챌린지는 학생의 창작 음악을 공모하는 사업으로 올해 9회째를 맞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소현 학생의 '매일을 함께해요, 신영증권'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소현 학생의 노래는 올해 신영증권의 통화연결음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콩쿠르 참가 실비를 지원하는...
[쿠바를 가다] 수교 자양분 K팝 팬들 "마침내" 열광…"첫 아이돌 콘서트 기대" 2024-02-17 12:00:01
K-컬처를 매개로 세대의 차이를 뛰어넘는 결합이 이뤄진 것이다. 사회주의 국가인 쿠바 정부도 결과적으론 단체 발전에 한몫했다고 한다. 2016년 당시 '미수교국'인 한국 관련 커뮤니티를 이례적으로 사회 문화 프로젝트로 정식 승인해 줬기 때문이다. 뉴르카 카툴라 로메다(60) 씨는 "정부 승인 과정에는, 별세한...
CJ제일제당 대표 강신호…실적 반등 이끌까 2024-02-16 18:25:02
K컬처가 확산해 그룹에 좋은 기회가 왔는데 이를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적·성과 중심 인사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를 교체한 것은 저조한 실적과 무관치 않다. 2021년부터 2년간 사상 최대를 기록한 CJ제일제당의 실적은 지난해 꺾였다. 매출은 전년보다 4.7% 감소한 17조8904억원, 영업이익은 35.4%...
SK네트웍스 "AI 중심 사업형 투자회사로 전환 본격화" 2024-02-16 14:43:28
K-컬처와 AI 기술을 결합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호텔'로의 진화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2026년 객실 점유율 73% 달성, 세전이익 지난해 대비 284% 성장 등 성과를 거두겠다고 했다. 이날 SK네트웍스는 올해 중간배당으로 1주당 50원 이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호정 SK네트웍스...
외국관광객 유치 'K-컬처관광 100선' 개발…스포츠·음식과 연계 2024-02-15 15:00:07
'K-컬처관광 100선' 개발…스포츠·음식과 연계 한국방문의해 10대 사업 추진…댄스 이벤트·콘서트 등 대형행사 연중 개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올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역별로 문화예술과 콘텐츠, 스포츠, 음식 등 특화 이벤트 100선을 선정해 관광상품으로 만들고 댄스 이벤트와 콘서트 등...
팬덤몰이 성공한 中 모바일 게임…韓 '매출 톱5' 중 3개 차지 2024-02-13 18:14:23
미소녀 캐릭터를 앞세우는 장르인 ‘서브컬처’를 유행시키기도 했다. 이 회사가 2022년부터 매년 여름 반포한강공원이나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연 축제는 한 해에 3만 명이 찾는 대형 행사가 됐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정보기술(IT) 기업이 한국 게임을 따라 만든다는 건 옛날얘기”라며 “자본력뿐 아니라 기획력에서도...
NHN도 도전한다…장르 다각화 키가 된 '서브컬처' 2024-02-13 18:09:57
국내에 출시했다. 한발 앞서 서브컬처 게임을 내놓은 업체들은 시장에서 성과를 거뒀다. 넥슨이 2021년 출시한 서브컬처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는 서비스 개시 3년 만에 전 세계 누적 매출 5억달러(약 6600억원)를 달성했다.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2년 출시 이후 약 1년 만에 같은 규모의 전 세계 누적...
"한국, 더이상 새롭지 않아"…중국인들도 일본으로 간다 2024-02-13 16:48:31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K-컬처와 함께하는 관광 매력 국가'라는 비전 아래 오는 2027년까지 외국인 관광객 3,000만 명을 유치하겠다는 목표다. 2022년 기준, 외국인 관광객의 3년 내 관광 목적 재방문 의향은 90.6%로 높게 나타났다. 하지만 실제 한국을 재방문하는 비율은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