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빌보드 '한국 상륙'…"K팝 미래 밝아, K컬처 앰버서더 될 것" [종합] 2024-04-15 13:52:52
K컬처를 전파하는 문화 앰버서더 역할을 소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 역시 "K팝, K뮤직, 나아가 K컬처를 전 세계에 더 영향력 있게 전달하는 문화 앰버서더라는 마음으로 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빌보드는 최근 K팝 차트 신설,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반영되는 음원 중복...
코첼라 홀렸다? 르세라핌, 부족한 라이브 실력 논란 2024-04-15 10:10:16
걸그룹이라고 소개했다. 영국의 패션·컬처 전문 잡지 데이즈드(Dazed)는 "르세라핌이 코첼라 무대를 마치고도 몇 주가 더 지나야 데뷔 2주년을 맞는다는 사실이 놀랍다"며 데뷔 후 짧은 기간에 세계적인 페스티벌에 초청받은 점을 강조했다. 데이즈드는 또한 "르세라핌의 무대는 올해 코첼라에서 가장 큰 화제를 모을 공연...
두바이 K컬처 페스티벌 이틀째...비즈데이 이모저모 2024-04-13 23:05:39
두바이 K컬처 페스티벌 이틀째...비즈데이 이모저모 웹3.0 기술 기반 패션 플랫폼에 관심 'K패션'에 신기술 접목, 현지 투자자와 금융 관계자 모여 (두바이=연합뉴스) 이세영 기자 = 지난 12일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막한 'K컬처 페스티벌 두바이 2024'(주최 세계스타트업포럼)의 이틀째 행사인...
류수영, 요리로 대박 나더니…美서 '놀라운 근황' 포착 2024-04-12 11:23:03
것과 비슷하다. 답을 하기 힘들다”고 덧붙였다. 신기욱 교수는 이날 “한식은 식자재와 색상의 다양성, 전통 장류의 배합을 통해 발현되는 풍미, 무엇보다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요리가 많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며 “K-컬처의 확산과 함께 외국인들의 관심을 받는 한식이 전 세계 곳곳에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 관심...
팍 식은 막걸리 열풍…탁주 '빅3' 실적 내리막 2024-04-08 18:03:41
K컬처 붐을 타고 수출이 크게 늘어난 덕분이다. 2020년 79억원이던 국순당 수출액은 2022년 137억원으로 2년 새 70% 넘게 급증했다. 지난해 상황이 반전했다. 국내에선 홈술·혼술족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줄었고, 해외에서도 주 타깃층인 젊은 여성 소비자가 과일 리큐르(주정에 과실이나 과즙...
엔화 약세에도 "한국 가고파"...압도적 1위 2024-04-08 16:07:56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박성웅 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지난해 한국은 일본인 해외여행 목적지 점유율 1위와 경쟁국 대비 회복률 1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 "K-컬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대 일본 여성층이 최근 회복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골든위크를 앞두고 이들을 대상으로 미식·뷰티·패션 등...
판매 1위 잘나가던 '장수 막걸리'마저 흔들…상황 급변 2024-04-08 16:05:28
K컬처 붐을 타고 해외 수출이 크게 늘어난 덕분이다. 2020년 79억원이던 국순당 수출액은 2022년 137억원으로, 2년 새 70% 넘게 급증했다. 그러나 지난해 상황이 반전됐다. 국내에선 홈술·혼술족들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줄었고, 해외에서도 주 타깃층인 젊은 여성 소비자가 과일 리큐르(주정에...
日, 골든위크에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한국 꼽아…"홍보강화" 2024-04-08 14:50:39
컬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대 일본 여성층이 최근 회복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골든위크를 앞두고 이들을 대상으로 미식·뷰티·패션 등 K-콘텐츠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방한 관광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신동빈 특명 "콘텐츠 비즈니스 강화"...첫 프로젝트 '포켓몬 타운' 2024-04-08 10:06:29
또, 롯데컬처웍스와 롯데콘서트홀에서는 포켓몬 25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화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의 극장 개봉과 포켓몬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기획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콘텐츠 비즈니스는 IP와 연계된 상품 및 서비스, 공간을 기획해 고객에게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롯데,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 시동…신동빈 "중장기 모델 개발" 2024-04-08 09:51:22
컬처웍스와 롯데콘서트홀에서는 포켓몬 25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화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의 극장 개봉과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준비했다. 콘텐츠 비즈니스는 IP와 연계된 상품·서비스, 공간을 기획해 고객에게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유통업계는 콘텐츠 IP를 고객을 자사 채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