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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3N2K' 게임사 실적 보니…넥슨·크래프톤만 웃었다 2024-02-08 17:58:15
역대 최고 매출과 접속자 수를 경신했고 PUBG PC·콘솔 버전 매출도 2020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넷마블[251270]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흥행과 적극적인 비용 통제로 적자 폭을 대폭 줄이는 데 성공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영업손실이 696억원으로 2022년 1천87억원 대비 손실 폭이 감소했다. 특히 2022년...
크래프톤 "PUBG, 작년 실적 견인…신작에 AI 적극 도입"(종합) 2024-02-08 17:11:40
콘솔 판의 매출이 지난 3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PUBG 모바일의 인도 시장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역대 최고 매출과 접속자 수를 경신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1천643억원으로 재작년 4분기보다 30.3%, 매출은 5천346억원으로 18.7% 증가했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액 비중은 모바일 65.2%,...
영업이익 57% 줄어든 카카오게임즈…"글로벌 시장으로 만회" 2024-02-08 16:57:21
시장 전략으로 모바일 게임 장르 다변화와 PC·콘솔 기반의 해외 서비스 확장을 꼽았다. 그는 “편중된 장르의 사업적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왔다”며 “글로벌 서비스 환경과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개발 및 서비스 실행을 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시장 기대작인 ‘롬(R.O.M)’의 전 세...
크래프톤 "PUBG, 견조한 실적으로 매출 견인…신작 다수 출시" 2024-02-08 16:41:38
콘솔 판의 매출이 지난 3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PUBG 모바일의 인도 시장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역대 최고 매출과 접속자 수를 경신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1천643억원으로 재작년 4분기보다 30.3%, 매출은 5천346억원으로 18.7% 증가했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액 비중은 모바일 65.2%,...
카카오게임즈 작년 영업이익 58% 급감…"글로벌 공략 집중"(종합2보) 2024-02-08 11:20:02
콘솔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해 자체 IP와 스튜디오에 대한 팬덤을 쌓아가고자 설립된 스튜디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카카오게임즈 내부적으로도 PC·콘솔 게임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전담 조직을 새롭게 구성했고, 테스트 환경도 자체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영업익 745억…전년비 57%↓ 2024-02-08 09:54:18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PC온라인 및 콘솔 게임은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패스 오브 엑자일2' '아키에이지2' 등을 준비 중에 있다. 블록체인 온보딩 프로젝트로 글로벌 IP(지식재산) 활용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캐주얼 육성 게임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 작년 696억 영업손실…신작 흥행에 4분기는 흑자(종합) 2024-02-07 17:10:29
일정이 지연될 가능성은 존재한다"며 "이를 포함해 PC·모바일·콘솔 크로스 플랫폼 게임 2종을 개발하고 있고, 순수 콘솔 타이틀 1종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신작 게임의 구체적 출시 시기와 관련해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3월 오픈 베타 테스트(OBT) 진행 후 4월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며 "2분기 초부터 ...
"스트레스 풀어" 스마트폰 쥐어주더니…'충격 결과' 나왔다 2024-02-06 18:16:02
TV(65.6%), 태블릿PC(57.1%), 컴퓨터(24.7%), 일반 TV(17.1%), 게임 콘솔(16.6%), 인공지능 스피커(12.3%) 등 순이다. 3∼9세 어린이의 75.3%는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들 아동의 하루 평균 유튜브 이용 시간 83분으로 조사됐다. 어린이 17.6%는 온라인 동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있었고, 그 비율은 7∼9세 아동의 경우...
세살배기 스크린타임이 3시간? "권장량 3배" 2024-02-06 17:56:17
일반TV(17.1%), 게임 콘솔(16.6%), 인공지능 스피커(12.3%) 등 순으로 나타났다. 3∼9세 어린이의 75.3%는 유튜브를 이용했다. 이들 아동의 하루 평균 유튜브 이용 시간 83분으로 조사됐다. 어린이의 57.7%가 생후 24개월 이전에 TV를 시청하기 시작하고, 29.9%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WHO는 2세...
수입차 1위는 나야…벤츠 E 클래스 [호모모투스] 2024-02-05 17:51:02
한편으론 센터콘솔 등 일부 플라스틱 소재가 쓰인 건 프리미엄 이미지를 반감시키기도 합니다. E 클래스는 지난해에도 수입차 연간 판매량 1위를 지켰습니다. 그럼에도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을 앞세운 BMW의 공격적인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인기 수입차 풀체인지 모델간 경쟁이 시작된 가운데 벤츠의 간판 모델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