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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히말라야 환경오염 예방 네팔 '아이스폴 닥터팀' 지원 2024-03-05 09:14:05
팀을 공식 지원한다. 아이스폴 닥터 팀은 크레바스(빙하의 갈라진 틈), 눈사태 등 기후 변화로 생기는 등반 위험 요소를 관리하는 팀으로 사다리, 밧줄 등을 설치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블랙야크는 아이스폴 닥터 팀을 위해 고기능성 의류와 용품, 로프 등을 후원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 패치도 함께 한정 수량으로...
'경영계 vs 노동계' 극명하게 갈렸다…앞길 깜깜한 연금개혁 2024-02-16 13:37:33
격차로 인해 발생하는 '소득 크레바스' 문제를 두고 노동계는 수급개시연령을 높이지 말고 의무가입연령을 높여 일치시킬 것을 요구했다. 한노총 류제강 본부장은 "정년을 연장하고 의무가입연령과 수급연령을 모두 통일시켜 소득절벽을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경영계는 현재의 소득 크레바스는 계속고용...
바람과 눈이 빚어낸 설국 2024-01-25 19:07:22
전망대에서는 심장이 쫄깃해지는 빙탑과 거대한 크레바스(빙하가 갈라져 생긴 좁고 깊은 틈)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두께 200m 거대 빙하 메르 드 글라스 길이 7㎞, 두께 200m로 프랑스에서 가장 거대한 빙하다. 빙하 위에 설치된 테라스에는 스낵바와 레스토랑이 자리해 이색적인 풍경을 바라보며 미식을 즐길 수...
새계 6번째 남극내륙기지 건설 추진...극지연구소, 후보지 도착 2024-01-02 13:03:21
높은 대륙이다. 빙하가 움직이면서 형성된 크레바스나 영하 수십 도까지 떨어지는 극한 환경 때문에 대륙 안쪽으로 접근이 어렵다. 남극 내륙에 독자적인 루트를 보유한 나라는 미국과 중국, 일본 등 5개국에 불과하다. 남극에서 새로운 기지의 문을 열기 위해서는 국제사회의 동의가 필요하다. K-루트 탐사대는 후보지에서...
이베스트證 김원규 "능동적 조직으로 거듭나야 성장 가속화" [신년사] 2024-01-02 11:24:07
크레바스에 빠질 수 있습니다. 우보천리 마보십리(牛步千里 馬步十里)라는 말처럼 한 번에 뛰어넘으려 하지 말고 차곡차곡 쌓는 실적이 필요합니다. 시장 영향을 최소화한 사업 모델을 보강하고 안정성과 지속성을 겸비한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셋째,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빠르게 발굴하기 바랍니다. 신기술이 세계...
한국 탐사대 남극내륙기지 후보지 도착…독자 육상루트 개척 2024-01-02 10:05:37
가장 높은 대륙으로 빙하가 움직이면서 형성된 크레바스나 영하 수십 도까지 떨어지는 극한 환경 때문에 대륙 안쪽으로 접근하기 어렵다. 남극 내륙에 독자적인 루트를 보유한 나라는 미국과 중국, 일본 등 5개뿐이다. 남극에서 새로운 기지의 문을 열려면 국제사회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K-루트 탐사대는 후보지에서 향...
[한경에세이] 정년제와 임금 2023-11-17 18:27:35
연금 개시 연령 이전에 정년을 맞이하면 ‘소득 크레바스’가 발생하게 된다는 논거를 들고 있다. 2017년부터 정년이 연장되면서 임금피크제를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졌다. 임금피크제는 정년 55세 규정을 두고 있던 기업의 경우 정년을 60세로 연장하면서 55세부터 60세 구간의 연봉을 예를 들어 매년 10%포인트씩 삭감하는...
[기고] 65세 정년연장, 어떠한 고민을 해야하는가? 2023-09-24 18:24:56
‘소득크레바스’(소득단절)를 해결할 수 있지만, 기업도 청년들도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베이비붐 세대가 대규모로 퇴직하는 최근 몇 년 동안 대기업들은 정년퇴직 근로자를 ‘촉탁’이라는 이름의 계약직으로 채용하면서 임금 수준도 상당히 낮춰 재고용했다. 기업으로선 적절한 임금 수준이라면 굳이 재고용을 마다할...
68세부터 연금수령? 고용연장 없인 8년 '소득절벽' 2023-09-07 18:13:01
‘소득절벽(소득 크레바스)’ 문제가 적지 않다. 7일 통계청의 ‘고령층(55~79세) 경제활동인구 조사’를 보면 이들이 가장 오래 근무한 직장을 그만두는 나이는 평균 49.4세다. 현재 법정 정년(60세)보다 10년이나 빠르다. 명예퇴직 등으로 50세 전에 직장을 나오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고령층 은퇴자 상당수는 퇴직 후...
4세 아이 쑥 빠졌다…지하철 승강장 '크레바스' 주의보 2023-09-03 12:02:24
'크레바스'(빙하 위의 갈라진 틈)로 불리기도 한다. 국토교통부의 도시철도건설규칙에 따르면 차량과 승강장 연단의 간격이 10㎝가 넘는 부분에는 안전 발판 등 승객의 실족 사고를 방지하는 설비를 설치해야 한다. 이에 따라 공사는 고정형 고무 발판을 134개 역 3천739곳에 붙이고 이동식 발판도 203개 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