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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우린 하이볼 마셔요"…위스키 수입량 '역대 최대' 2023-04-24 06:55:16
높아진 것이다. MZ세대 사이에서는 위스키에 탄산수, 토닉워터를 넣은 '하이볼'이 인기를 끌며 위스키가 일부 계층을 위한 고가의 술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적인 모습으로 다가오고 있다. 최근에는 집 근처 편의점에서도 위스키를 쉽게 살 수 있다. 실제로 최근 수입되는 위스키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
특별한 맛·경험·스토리 찾는 MZ세대, 위스키를 마신다 2023-04-24 06:01:02
하나다. 하이볼은 위스키에 탄산수, 토닉워터 등을 넣고 섞은 술이다. 취향에 따라 쉽게 제조할 수 있는 데다, 버거, 피자, 치킨 등과도 잘 어울려 하이볼을 판매하는 음식점도 늘고 있다. 하이볼 인기에 위스키와 섞어 마시는 토닉워터 매출도 덩달아 늘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진로토닉워터'의 매출이...
올해 1분기 위스키 수입량 역대 최대급…와인 열풍 '바통터치' 2023-04-24 06:01:02
높아진 것이다. MZ세대 사이에서는 위스키에 탄산수, 토닉워터를 넣은 '하이볼'이 인기를 끌며 위스키가 일부 계층을 위한 고가의 술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적인 모습으로 다가오고 있다. 최근에는 집 근처 편의점에서도 위스키를 쉽게 살 수 있다. 실제로 최근 수입되는 위스키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
프랑스 시럽 브랜드 모닌, '모닌 커피컵 2023 코리아' 개최 2023-04-18 11:45:01
주최사이자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커피앤칵테일(CNC) 관계자는 "모닌 브랜드를 통해 국내 커피업계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 공식 스폰서로 프랑스 프리미엄 탄산수 페리에(Perrier)와 베르크 로스터스(WERK ROASTERS)가 함께...
"요즘 누가 맥주 마시나요" 2030 푹 빠졌다…편의점서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05 11:53:31
있다.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에 탄산수와 얼음 등을 섞어 마시는 하이볼 열풍이 거세진 반면 수제맥주 경쟁은 치열해졌기 때문이다.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편의점 등 유통업계와 각종 브랜드 간의 컬래버(협업) 제품도 하이볼에 집중되는 추세다. 노티드 손잡은 GS25, 배민 손잡은 세븐일레븐세븐일레븐은 5일...
‘신성한, 이혼’ 김성균, 가슴 시린 사랑 보내고 강말금과 새로운 핑크빛 로맨스 포착 2023-04-03 15:30:05
굽고 서로 맥주를 양보하다가 함께 탄산수를 마시고, 마시멜로를 구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가던 중 장형근이 김소연을 향해 “제가 좀 투박하죠”라고 하자 김소연은 “투박하고 은근한 거, 매력인데요”라고 자신의 마음을 숨김 없이 드러내 장형근을 놀라게 했다. 그러던 중 “애들이 철은 좀 없어도, 이런데...
일본 가면 꼭 사온다는 '쇼핑 필수템' 가격 20% 오른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3-23 14:42:06
원액 저장고를 증설할 계획이다. 가쿠빈은 위스키를 탄산수로 희석해서 마시는 하이볼의 원료로 인기가 높은 브랜드다. 1937년 처음 출시된 이래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위스키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가고시마 전통 유리 공예품인 '사츠마 기리코'의 문양에서 힌트를 얻은 거북이 등껍질 모양이 특징이...
"수제맥주 인기, 완전 김빠졌네"…업계, 하이볼 등으로 영토 확장 2023-03-20 17:39:57
때문이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이볼(술에 탄산수를 섞은 칵테일 종류), 발포주 등 새로운 유형의 주류 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는 추세다. 제조면허 추가 취득 잇달아20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제주맥주는 맥주가 아닌 다른 주종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주, 사탕수수의 당분을 발...
곰표맥주 뜨자 '우르르' 쏟아지더니…이제는 '반전 상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20 14:20:41
때문이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이볼(술에 탄산수를 섞은 칵테일 종류), 발포주 등 새로운 유형의 주류 제품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맥주 外 제조면허 추가 취득 20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수제맥주업체 '제주맥주'는 맥주가 아닌 다른 주종의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술인...
"아재 술 아니다" 2030 취향 저격…소주보다 더 팔렸다 2023-03-19 13:55:57
40대는 24.3%, 50대는 17.4%, 60대는 6.6% 순이었다. 위스키를 탄산수 등에 섞어 마시는 하이볼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상품 매출도 함께 늘었다. 지난해 이마트의 소주잔 매출이 31.8% 줄어든 반면 위스키 전용 잔의 매출은 340% 늘었다. 토닉워터 등 탄산 믹서도 그 매출이 63.8% 늘었고, 레몬도 16.4% 더 팔렸다. 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