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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발 다 묶인 택시 플랫폼에…'요금 규제'까지 하겠다는 정부 2024-01-26 18:22:09
요금 수준을 컨트롤하면 택시 운행 대수 감소 등 부작용이 나타날 것이라는 주장이다. 한 플랫폼업계 관계자는 “소비자 후생을 늘리기 위해선 다양한 형태의 택시와 요금제를 허용해야 하는데 정부가 정반대로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새로운 시장을 만들겠다며 시도한 택시 스타트업(타입1)들은 증차 규제에 발목이 잡혀...
'요금 자율'로 혁신 한다더니…'규제 경쟁' 희생양 된 택시 플랫폼 2024-01-26 18:01:38
만들겠다며 시도한 택시 스타트업(타입1)들은 증차 규제에 발목이 잡혀 있다. 업체별로 수백 대 규모의 차량만 허용하고 있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지 못하고 있다. 요금 자율화로 혁신을 꾀하겠다고 했던 가맹 택시(타입2) 역시 요금을 책정할 때 정부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한다. 일반 중개 택시(타입3)도 여론과 정부...
이준석 "무임승차 최다역 경마장역…어떻게 받아들여질까" 2024-01-26 10:56:21
전기요금은 똑같이 든다는 비유를 제시했다. 개혁신당을 향해서는 "정치는 국민의 복지를 위하여 하는 것"이라며 "개혁신당은 전부 주는 복지도 후퇴시키자면 그런 당을 뭐 하러 만드나. 모든 국민이 다 잘 사는 땅을 만들고 그런 정책을 개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앞서 개혁신당은 지난 18일 '65세 이상 지하철...
"무인 로보택시 왜 승인?"…샌프란시, 캘리포니아주 상대 소송 2024-01-25 09:43:12
택시 운행 허가와 관련해 샌프란시스코시가 캘리포니아주를 상대로 지난해 12월 소송을 제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고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주 공공요금위원회(CPUC)는 지난해 8월 구글 자회사 웨이모와 제너럴모터스(GM) 자회사 크루즈에 대해 샌프란시스코에서 무인 로보택시 운행을 허가했다. 그러나 허가 이후...
"연예인 리무진인 줄"…서울 도심에 뜬 '초미니 마을버스' [이슈+] 2024-01-22 20:00:03
아예 폐선하고 지자체에서 '100원 택시', '희망택시' 등 대체 교통수단을 도입하는 상황"이라며 "2025년에는 우리나라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할 전망인데다 서울은 타시도로 전출하는 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에 경영 효율화 측면에서 앞으로 초소형 마을버스가 더 많이 등장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겁나게 빨리 가라" 등산화로 '퍽퍽'…택시기사 무차별 폭행 2024-01-19 11:17:08
얼굴 등을 15차례가량 가격했다. 이후 기사가 택시를 갓길에 가까스로 세우고 탈출을 시도했지만, A씨는 기사의 머리채를 붙잡고 놓아주지 않았다. 이때 지나가는 시민이 A씨가 내리지 못하게 막아 경찰에 신고할 수 있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서 잘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건으...
이준석 "65세 이상 노인 지하철 무임 승차 없애겠다" 2024-01-18 10:47:37
"교통카드의 형태로 제공되며 도시철도와 버스, 택시까지도 다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며 "통근, 통학 등의 이유로 대중교통 이용이 빈번한 고연령층을 위해 12만원을 소진한 뒤에는 현재 청소년에게 적용되는 약 40%의 할인율을 적용한 요금으로 하여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준석 "표 떨어지더라도"…노인 무임승차 폐지 공약 2024-01-18 10:37:40
65세 이상 노년층에 도시철도와 버스, 택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연간 12만원 선불형 교통카드 지급 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소진하면 현재 청소년에게 적용되는 약 40%의 할인율을 적용한 요금으로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예상 소요 비용은 올해 기준 연간 1조2천억원가량이라고...
美서 호출하면 원격운전으로 배차되는 무인 택시 첫 출시 2024-01-18 05:13:04
비보호 좌회전이나 긴급 상황, 도로 공사 등 복잡한 환경에서 인간의 지각과 의사 결정 능력에 따라 대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사의 방식이 자율주행으로 가동하는 무인(로보) 택시보다 더 효과적인 대안이라면서 기존의 차량공유 서비스보다 훨씬 저렴한 요금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mina@yna.co.kr...
타다 퇴출 4년 만에…'제2 타다' 시동 2024-01-17 18:00:46
중단하라는 시정요구서를 보냈다. 조합 관계자는 “일반 손님을 대상으로 택시 면허도 없이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불법적 요소가 있다”고 지적했다. 국토부는 택시업계엔 영향이 거의 없다는 입장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택시 요금보다 두 배 비싼 고급택시로 기존 택시의 사업 영역과 겹치지 않는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