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에는 물어봤나?…반도체 특화단지에 대한 유감[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3-08-02 07:45:46
내용은 없습니다. 대규모 개발사업의 핵심인 키 테넌트(key tenant)의 의견을 물어보지도 않고 이런 국가차원의 대형 개발사업을 선정했다는 겁니다. 정부에서는 매번 같은 형태의 방식과 절차가 진행됩니다. 신공항 사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어느 지역에 신공항을 선정할까를 고민할 때 가장 먼저 그리고 중요하게 평가해...
실적 부진 이마트의 돌파구…'쇼핑 놀이공원' 변신 2023-07-20 17:52:54
리빙·라이프스타일 등의 분야 98개 테넌트가 입점했다. 주변 쇼핑 시설이 노후화한 것을 고려해 테넌트를 대폭 늘리고 체류형 콘텐츠에 공을 들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일산 일대의 가족 단위 고객을 끌어들여 점포 체류 시간을 최대한 늘리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물건만 파는 쇼핑몰...
이마트 킨텍스점, '더 타운몰 킨텍스점'으로 재단장 2023-07-20 13:48:46
타운몰 킨텍스점에는 기존 테넌트 매장들이 4배로 늘어난 총 98개다. 다채로운 식음, 엔터테인먼트, 리빙·라이프스타일 테넌트 등이 입점돼 있다. 그 중 일산 지역 내 최초 들어서는 매장만 34곳이다. 특히 F&B에 대규모로 투자해 총 32곳의 다양한 맛집과 식음 시설이 들어선다. 이마트 리뉴얼 점포 중 최다 브랜드, 최대...
백화점같은 대형마트…이마트 킨텍스점, 종합 쇼핑몰로 재개장 2023-07-20 06:00:01
이마트는 소개했다. 총면적 2만6천446㎡(약 8천평) 중 테넌트(임대 매장)와 전문점 면적이 1만7천851㎡(약 5천400평)로 67.5%를 차지한다. 이전에 비해 약 95% 늘어난 규모다. 테넌트 수는 이전에 비해 4배로 증가한 총 98개다. 식음료는 물론 엔터테인먼트, 리빙·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업종의 매장이 자리했다....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전주에코시티에 키즈테마파크 '너티월드' 첫 유치 2023-06-22 11:33:57
테넌트 유치 및 복합개발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디앤지컴퍼니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첫 협력사업으로 포레나 전주에코시티에 ‘너티월드’의 입점을 확정했다. 너티월드는 디앤지컴퍼니본의 유명 키즈테마파크 브랜드 ‘너티차일드’를 기본으로 이를 넘어서는 상위 콘텐츠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아이들만의 전유물로...
진해 경제자유구역 두동지구에 첨단 물류센터 ‘두동 하이브 스퀘어’ 신축 2023-06-05 10:25:57
JLL 코리아를 통해서 테넌트 유치 및 매각을 추진하고 있고 임대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 투자자들의 문의는 물론, 대형 유통업체들의 전체 시설을 통매입 하려는 문의도 들어오고 있다”며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물류 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유니클로는 왜 자꾸 교외로 나갈까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3-06-02 07:26:48
이런 키테넌트들이 있으면 다른 매장도 자연스럽게 방문이 이뤄지기 때문에 일반 임차인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수백평 규모로 추진되는 유니클로의 입점으로 인해 사업대상지는 집객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집객효과가 큰 키테넌트는 원가 또는 그 이하의 개발비용만을 부담하면서 입점하는 경우가...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전주에코시티'에 키즈테마파크 유치 2023-05-17 09:09:22
키 테넌트 유치 및 복합개발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디앤지컴퍼니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첫 협력사업으로 '포레나 전주에코시티'에 '너티월드'의 입점을 확정했다. 너티월드는 디앤지컴퍼니본의 유명 키즈테마파크 브랜드 '너티차일드'를 기본으로 이를 넘어서는 상위 콘텐츠를 포함한다. 대형...
동굴형 와인매장·풋살구장…대형마트도 지역특화시대 2023-04-30 06:31:00
패션, 라이프스타일,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테넌트(임대 매장)를 배치한 '타운몰' 형식으로 새롭게 꾸몄다. 그로서리 매장 규모도 기존 대비 11% 늘려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신선·가공식품으로 채웠다. 이마트 관계자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요즘 '힙'하다는 맛집 다 있네…신세계아울렛 '파격' 통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6 15:08:47
견인하는 주요 브랜드(앵커 테넌트)가 명확하지만 F&B는 트렌드에 따라 빠르게 바뀐다는 점을 고려해 젊은 세대를 내세웠다. 전형적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인 그는 요즘 '힙'하다는 성수, 삼각지, 도산공원 일대를 돌아다니며 아울렛에 입점할 맛집을 물색하고 다닌다. 지난해 김 파트장의 손을 거쳐 바뀐 시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