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리테일, 오프라인 유통앱 1위 탈환 2024-04-17 18:13:09
40%에 달한다. GS리테일은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의 일환으로 우리동네GS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경계가 없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는 만큼 차별화된 서비스가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송영찬...
질주하는 日맥주…1분기 수입액 125% 늘었다 2024-04-17 18:12:41
맥주의 질주가 이어지고 있다. 음주 트렌드 변화로 전체 맥주 수입량은 줄고 있지만 일본 맥주 수입량은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다. ‘왕뚜껑 맥주’ 열풍을 일으킨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을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17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일본 맥주...
[데스크 칼럼] 통신사는 왜 동네북이 됐나 2024-04-17 17:58:04
문제는 혁신의 부재이들은 새로운 기술 트렌드가 떠오를 때마다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내놨다. 하지만 SK텔레콤의 ‘T맵’ 정도를 제외하면 시장에 안착한 서비스를 찾는 게 쉽지 않다. 2012년엔 문자메시지를 기반으로 카카오톡과 비슷한 메신저 서비스를 앞다퉈 내놨지만 모두 실패했다. 2020년 선보인...
"젊은 층일수록 집 살 때 직주근접 고려" 2024-04-17 17:38:16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17일 한국갤럽이 최근 공개한 ‘부동산 트렌드 2024 리포트’에 따르면 수요자는 ‘앞으로 집을 살 때 고려 요인’으로 교통편리성(61%), 생활편의(59%), 직주근접(46%) 등을 꼽았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20~34세 응답자 중 ‘직주근접을 고려하겠다’는 응답이 60%로, 모든 연령대를 통틀어 가장 높...
굿리치, 소통 강화 위한 워크숍 개최 2024-04-17 17:31:31
보험시장의 트렌드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정보기술(IT)과 접목하지 않으면 고객들이 올바른 보험 가입이 힘들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워크샵에 참석한 한 지점장은 “영업 현장에서 조직을 이끌다 보면 시야가 좁아지고 갇혀 있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며 “이번 워크샵을 통해 소속감 고취는 물론 지점원...
안국건강 "눈 건조·피로·노화 예방 모두 검증"…글로벌 시장 도전 2024-04-17 15:54:23
어 대표는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남다른 고객관점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원료와 성분 관리에 가장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한다고 설명했다. 어 대표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때는 주성분 이외에 다양한 부형제가 들어간다”며 “원하는 성분 100㎎을 섭취하기위해 부형제 500㎎을 먹어야 하는...
식사 대용 단백질 보충…'오가닉 씨드루틴' 출시 2024-04-17 15:53:24
안국건강은 저당 트렌드에 맞춰 식사 대용으로도 섭취가 가능한 ‘오가닉 씨드루틴’을 출시했다. 오가닉 씨드루틴은 유기농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슈퍼씨드만 사용해 생산된 프리미엄 단백질 보충 제품이다. 하루에 1포씩 우유, 두유에 타서 섭취하면 9.7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당 함량은...
글라이드, 간편식 플랫폼에 '과일·채소' 카테고리 신설…산지 직송으로 고품질에 싼 가격 2024-04-17 15:47:57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는 트렌드를 감안해 상품의 품목과 종류를 늘리고 소비자들의 편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글라이드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곱창전골로 유명한 해장요리 전문점 청담해정과 협업해 ‘한우곱창전골 밀키트’ RMR을 지난 1월 출시했다. 글라이드의 한우곱창전골 밀키트는 특제 육수와...
레저형 호텔 '신라스테이 플러스'…제주 이호테우 해변에 첫선 2024-04-17 15:46:03
투어 등 카페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투숙객뿐만 아니라 외부 고객도 이용 가능한 별동의 카페를 운영할 계획이다. 지상 2층 총 170석 규모로 설계한 웨이브리스는 커플동, 가족동, 루프탑으로 이뤄진다. 하늘과 바다가 맞닿아 보이는 전경이 아름답다. 코바 커피를 이용한 커피, 우도 땅콩을 이용한 아인슈페너 등...
캘러웨이골프, 한국 골퍼 맞춤형 아이언…'엑스 포지드 스타 플러스' 주목 2024-04-17 15:45:09
Plus)’를 공개했다. 최근 아이언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오직 한국 시장만을 위해 출시하는 제품이다. 캘러웨이골프 미국 본사와 한국팀이 최초로 공동 개발했다. 한국은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의 골프용품 시장이다. 캘러웨이가 오래전부터 한국 시장을 주목하고 있었던 이유다. 특히 한국의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