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콧대 낮춘 애플…아이폰15 대폭 할인 2024-03-01 16:34:50
보도했다. 현재 알리바바그룹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정상가보다 24만원 정도 할인된 가격에 팔리고 있다. 작년 같은 기간에는 약 16만원만 할인했다. 중국의 다른 쇼핑몰 징둥닷컴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애플의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원래 가격(약 185만∼260만원)에 판매...
중국서는 자존심 접는 애플…수요 둔화에 아이폰15 24만원 할인 2024-03-01 15:47:38
알리바바그룹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정상가보다 24만원 정도 할인된 가격에 팔리고 있다. 작년 같은 기간의 약 16만원보다 할인 폭이 더 커졌다. 중국의 다른 온라인 쇼핑몰 징둥닷컴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지만, 애플의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원래 가격(약 185만∼260만원)에 판매...
물가 쇼크는 없었다…6월 첫 인하에 무게 [글로벌마켓 A/S] 2024-03-01 07:56:16
알리바바 티몰 등에서 아이폰15 맥스는 1300위안까지 하락해 기존 할인폭을 넘어섰다. IDC의 윌 웡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중국의 디플레이션 추세에도 아이폰 수요를 늘리려 하고 있다"면서 "IDC 1월 예비 집계로 애플은 한 달간 전년대비 10% 성장이 감소했다"고 전했다. 한편 유틸리티 업체인 엑셀 에너지는 텍사스에서...
알리바바, 中 소비 둔화에 해외사업 속도 2024-02-20 12:38:11
한편, 회사의 핵심 전자 상거래 사업인 타오바오와 티몰 그룹의 매출은 181억 달러로 전년 대비 2% 성장에 그친 것으로 드러났다. 알리바바의 강한 판매 성장에도 불구하고 알리익스프레스 초이스와 트렌디올 국제 사업 부문에 대한 투자도 늘어나면서 손실도 일부 발생했다. 이달 초 CEO 에디 우는 "타오바오와 티몰 그...
'이베이·알리바바·마플·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플랫폼 내달 18일 한자리에 2024-02-20 09:54:43
글로벌 부문은 알리바바 티몰국제와 이베이 큐텐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이 참여했다. 티몰국제는 코로나 이후 다시 불붙고 있는 중국 내 한국 브랜드 성공사례를, 이베이재팬의 큐텐은 한류 열풍 초격전지 일본 패션 플랫폼 진출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또 일본 스타일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NUGU’가 일본...
2월 8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08 08:02:31
현재 엔페이즈는 16%로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알리바바)) 알리바바의 4분기 매출과 주당순이익은 예상치를 모두 밑돌았습니다. 핵심 사업부인 타오바오와 티몰의 매출이 2% 증가하는데 그쳤는데요. 가성비 쇼핑몰 ‘테무’가 시장 점유율을 높인 영향이 컸습니다. 자사주 매입 규모를 353억 달러로 대폭 확대했지만,...
알리바바, 작년 4분기 영업익 36% '뚝' 2024-02-08 02:03:01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타오바오와 티몰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율은 2%에 불과했다. 유통비를 줄여 물건값을 획기적으로 낮춘 2위 기업 핀둬둬(테무)가 불경기를 틈타 시장 점유율을 잠식한 영향이 컸다. 알리바바의 최대 미래 사업으로 꼽히는 클라우드 사업부도 매출이 3% 증가하는 데 그쳤다. 두 부문은...
알리바바, 또 실망스러운 실적…자사주 매입 늘려 주가는 급등 2024-02-07 21:43:11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타오바오와 티몰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율은 2%에 불과했다. 유통비를 줄여 물건값을 획기적으로 낮춘 2위 기업 핀둬둬(테무)가 불경기를 틈타 시장 점유율을 잠식한 영향이 컸다. 알리바바의 최대 미래 사업으로 꼽히는 클라우드 사업부도 매출이 3% 증가하는 데 그쳤다. 두 부문은...
‘제일파프’ 40년 기념 80년대 펭귄 레트로 패키지 출시 2024-01-17 16:37:26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향균 효능이 있는 티몰은 염증 발생 부위에 소염 작용을 한다. 당시엔 붙이는 파스 시장이 지금처럼 활성화 되지 않았다.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던 파스 제품은 일반 국민들에게 진입 장벽이 높았기 때문에 ‘펭귄파스’는 출시와 동시에 국민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귀여운 펭귄 캐릭터가...
中 공략한 더마펌, 지난해 1,800억원치 팔았다 2024-01-04 18:02:14
활발한 중국 시장을 고려해 티몰과 도우인(틱톡)을 중심으로 중국 '완판남' 리자치를 포함한 유명 왕홍들과 다양한 매출 연계 협업을 진행했다. 도우인에서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를 육성해 매출을 확대했다. 이어 지난해부터 중국 오프라인 채널에 본격 진출하며 매출 확대를 이끌었다. 산푸 백화점, 왓슨스,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