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유튜브에 밀리는데 요금까지 내리라니…멜론·지니 '비상' 2024-04-14 18:40:36
애플뮤직이 ‘가입 시 6개월 무료 이용’ 등 파격적인 혜택을 자주 제공하는 것은 저작권료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멜론은 1만900원 이용권을 ‘100원 프로모션’으로 제공해도 1만900원이 매출로 잡혀 해당 저작권료를 모두 부담한다. 국내 음원플랫폼 업계 관계자는 “지금도 해외 기업과 비교해 역차별이 심한 상황에서...
'미술계 악동' 카텔란 묶어둔 伊 화랑, 韓 진출 2024-04-14 17:38:28
뇌리에 각인됐을 작품 중 하나다. 파격적인 퍼포먼스만큼이나 주목받은 건 벽에 걸린 남성의 정체다. 작품의 주인공은 마시모 데 카를로(65). 카텔란의 작품 판매를 전담하는 갤러리스트이자 세계적으로 60여 명의 ‘전속 작가 군단’을 거느린 마시모데카를로갤러리 대표다. 소속 작가인 카텔란의 전시 흥행을 위해 벽에...
[특파원 시선] 기시다 일본 총리 방미 단상 2024-04-14 07:07:01
같은 파격적인 '한 방'은 없었지만 기시다 총리는 미국을 이끌어 가는 이들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을 진지하게 반복했다. 그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미 연방 의회 연설에서 "일본은 미국의 '지역 파트너'에서 이제 '글로벌 파트너'가 됐다"면서 "국제질서를 거의 혼자서 지탱해온 미국의 외로움과...
[시승기] 부드러운 승차감, 더 긴 주행거리…'더 뉴 아이오닉5' 2024-04-14 06:02:02
하기도 한다. 아이오닉5는 3년 전 출시 당시 파격적인 외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포니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얼굴로 대중들에게 '현대차 첫 전용 전기차'를 효과적으로 각인했다. 이번 부분 변경 모델은 기존 모델과 크게 달라져 보이지 않지만, 기존 모델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중국에서 '돈맛' 보더니 왜…한국 노리는 알리의 진짜 속셈 [노유정의 의식주] 2024-04-13 12:04:12
납품을 하거나, 쿠팡과 대립했던 기업들은 알리에서 파격적인 가격에 제품들을 팔고 있지요. 해외직구 특성상 배송이 느린 것이 단점입니다. 물건 주문 후 비행기나 배로 운송하고, 수출입 통관도 받아야 하고 과정이 많습니다. 특히 수출입 통관은 며칠씩 걸릴 때가 많지요. 알리가 한국에 11억달러(약 1조5000억원) 투자 ...
농심 짜파게티 40년…건면 '더 블랙'으로 글로벌 공략 2024-04-12 18:25:22
대부분 ‘OO짜장’이던 것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네이밍이었다. 주력 제품이던 ‘안성탕면’에 짜파게티의 ‘대히트’가 더해지면서 농심은 1985년부터 삼양식품을 제치고 라면업계 1위로 올라섰다. 짜파게티는 이듬해 출시된 ‘신라면’과 함께 현재까지 라면업계 최고의 스테디셀러 위상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심규철 ...
"이제부터가 시작"…40살 농심 '짜파게티' 깜짝 변신 [K식품 스테디셀러] 2024-04-12 17:24:34
대부분 ‘00짜장’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네이밍이었다. 농심 관계자는 “이는 짜장면의 최대 소비층인 어린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당시 농심의 주력제품인 '안성탕면'의 활약에 짜파게티의 ‘대히트’까지 더해지면서 농심은 1985년부터 삼양식품을 제치고 라면업계 1위로...
"나쁜 아이디어"…파격노출 女배우, 10분 만에 후회한 이유 2024-04-12 13:58:39
당시 그는 가슴, 엉덩이, 허벅지, 복부 등이 노출된 파격적인 은빛 메탈 슈트를 입어 화제가 됐다. 이는 패션 디자이너 티에리 뮈글러(Thierry Mugler)가 제작한 의상으로, 젠데이아가 먼저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젠데이아는 해당 아이디어를 처음 제안했을 당시에 대해 회상했다. 그의 스타일리스트는 젠데이아에게 "...
농심 짜파게티, 40년간 91억개 팔렸다…'더 블랙' 선보여(종합) 2024-04-12 13:36:30
것과 비교하면 파격적이었다. 짜파게티는 출시 당시 가격이 200원대로 기존 150원대 제품보다 높았지만, 초반부터 큰 인기를 얻었고 40년이 지난 지금까지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짜파게티가 '국민라면'이 된 데는 "짜라짜라짜 짜∼파게티∼",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라는 광고도 큰 역할을 했다....
농심 짜파게티, 40년간 91억개 팔렸다…'더 블랙' 선보여 2024-04-12 10:56:22
비교하면 파격적인 이름이었다. 짜파게티는 출시 당시 기존 150원대 제품보다 50원 높은 200원대 가격에도 불구하고 출시 초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앞서 '짜장면' 때처럼 경쟁사의 모방제품이 쏟아졌지만 품질 차별화와 독창적인 제품명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출시 40년이 지난 현재까지 독보적인 점유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