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SML, 1분기 매출·수주 부진…中매출이 절반 차지 2024-04-18 00:54:26
판매액이 1분기 전체 매출의 49%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중국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아직 수출 통제를 받지 않는 ASML의 구형 노광장비를 서둘러 구입하면서 주문이 몰린 영향으로 분석됐다. 구형 장비는 냉장고에서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용 반도체 제조에 쓰인다. ASML은 중국 업체들의 주문이 전체...
中매체 "1분기 5.3% 성장률, 저물가 고려시 4.2%…체감과 차이" 2024-04-17 12:48:48
이상'(연간 매출액 2천만위안 이상) 공업 기업의 부가가치와 소비재 판매액 증가율은 각각 4.5%와 3.1%로, 1∼2월(부가가치는 7.0% 소비재 판매액은 5.5%) 대비 2.5%포인트, 2.4%포인트 둔화했고, 2023년과 비교한 수출 성적도 1∼2월에는 7.1% 증가였으나 3월에는 7.5% 감소로 시장 예상에 못 미쳤다는 것이다. 3월 한...
"현 주가, 실적 우려 과도하게 반영...목표가 26만원 유지" 2024-04-17 09:15:42
총 상품 판매액) 성장률은 국내 시장 성장률 하회가 예상되나, 브랜드스토어 수와 포시마크 광고 매출 증가 등 커머스 전체 실적은 전 분기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연구원은 "중국 커머스 플랫폼에 대응하여 단기적으로 동사의 점진적 수수료율 인상 정책 고수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며 "커머스향...
동아제약 '오쏘몰', 멀티비타민 부문 국내 판매 1위 등극 2024-04-15 13:36:43
유통채널 소매 판매액 기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다. 멀티비타민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조합한 제품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거나 일반적인 식단 이상의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섭취한다. 오쏘몰은 말본, 테일러메이드, 해리스트위드 등 브랜드 콜라보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이미지를 고취시켰다. 또...
동아제약 "멀티비타민 오쏘몰, 작년 국내 판매 1위 등극" 2024-04-15 10:11:28
판매액 기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다. 주요 유통 채널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올리브영에서도 오랜 기간 상위 랭킹을 유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동아제약은 '오쏘몰 이뮨' 단일 품목만으로 지난해 1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멀티비타민 부문 매출 1위는 오쏘몰에 대한 소비자...
"자동차·가전 바꾸면 보조금"…中 경기부양 정책 2024-04-13 12:10:05
총리 재임기인 2009~2011년에도 비슷한 정책을 시행한 바 있다. 약 15년 만에 전국적으로 정책을 펴는 만큼 교체 수요는 충분하다는 게 중국 당국의 판단이다. 중신증권에 따르면 중국은 2010년 64억1천만위안의 보조금을 지급해 신차 판매액을 496억위안 늘렸다. 2009년과 2010년 중국 자동차 생산 증가율은 2년 연속...
경제에 활력을…中,자동차·가전 교체 지원정책 '이구환신' 발표 2024-04-13 11:59:47
시행한 바 있다. 약 15년 만에 전국적으로 정책을 펴는 만큼 교체 수요는 충분하다는 게 중국 당국의 판단이다. 중신증권에 따르면 중국은 2010년 64억1천만위안의 보조금을 지급해 신차 판매액을 496억위안 늘렸다. 2009년과 2010년 중국 자동차 생산 증가율은 2년 연속 30%를 넘어섰다. anfour@yna.co.kr (끝)...
2위 자리마저 뺏겼다…잘 나가던 교촌치킨의 '추락' 2024-04-12 19:39:53
진출한 해외 판매액이 전년보다 66% 증가하는 등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두면서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지난해 매출은 4259억원으로 14.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40억원으로 738.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57억원으로 497.2% 급증했다....
[게시판]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임영웅과 모델 재계약 2024-04-11 09:02:36
밝혔다. 올해 1분기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은 임영웅 모델 기용 전인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증가했다. 임영웅과 또 한 번 인연을 맺은 대상은 '진심 하나로 맛의 레벨업'이라는 메시지를 앞세워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고물가에 집밥 선호'…대형마트서 신선식품 잘 팔린다 2024-04-11 06:31:01
판매액 대비 온라인 거래액)이 미진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라고 설명했다. 상품 가격 상승의 '매출 효과'도 무시하기 어렵다. 한 대형마트에선 지난해 작황 부진으로 시세가 크게 오른 사과·배 판매량은 20% 줄었으나 매출은 40%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형마트의 신선식품 매출 강세 현상은 당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