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재 화이트해커의 경고…"한국, 마음 먹으면 다 뚫려" [강경주의 IT카페] 2024-04-05 14:06:05
해킹으로 비트코인 100개를 탈취하면 판매자는 수수료로 5개 정도 떼어가는 방식"이라고 밝혔다. 대응책으로는 각 기업의 특성을 반영한 보안 체계를 세워야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기존 범용 형태의 해킹 대응 솔루션을 사서 쓰기보단 주문 제작 방식의 보안 시스템 도입이 더 안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해커는 늘...
"中대신 동남아서 가성비 상품"…큐익스프레스, 통합물류 지원 2024-04-05 09:50:20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큐익스프레스는 이미 니트릴 장갑을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제조업체에서 수입해 국내 대형마트 등에, 인도네시아산 고양이 캔사료를 OEM 방식으로 생산해 국내 펫 업체에 각각 납품했다고 설명했다. 큐익스프레스 서성주 이사는 "중국발 D2C(소비자 직접판매)상품의 국내 유입이 급물살을...
韓 오픈마켓 다 제친 中 알리·테무…남은 건 쿠팡뿐 2024-04-04 18:21:42
앞엔 쿠팡만 남았다. 알리와 테무는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오픈마켓으로, 직접 물건을 매입해 판매하는 직매입 중심의 쿠팡과 사업구조가 다르다. 이 때문에 알리·테무가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등을 모두 제쳤다는 것은 국내 오픈마켓 시장을 사실상 평정했다는 의미다. ○알리보다 무서운 테무...
남은 건 쿠팡뿐…알리·테무 공세에 한국 오픈마켓 '초토화' 2024-04-04 16:57:48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와 테무는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오픈마켓으로, 직접 물건을 사서 파는 ‘직매입’ 위주의 쿠팡과 사업구조가 다르다. 때문에 1위 쿠팡을 제외한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등을 모두 제쳤다는 것은 이들이 국내 오픈마켓을 평정했다는 의미다. 테무, 폭발적 성장세...
[고침] 경제(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 2024-04-04 14:22:49
만들어 입점·판매수수료를 면제해 판매자를 늘렸고, 초저가 할인과 현금성 쿠폰을 뿌린 프로모션에 노이즈 마케팅까지 더해지면서 이용자가 급속히 늘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인 이용자 수는 2년 새 네 배가 됐다.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 한국인 이용자는 2022년...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종합) 2024-04-04 11:07:21
만들어 입점·판매수수료를 면제해 판매자를 늘렸고, 초저가 할인과 현금성 쿠폰을 뿌린 프로모션에 노이즈 마케팅까지 더해지면서 이용자가 급속히 늘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인 이용자 수는 2년 새 네 배가 됐다.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 한국인 이용자는 2022년...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 2024-04-04 06:03:00
만들어 입점·판매수수료를 면제해 판매자를 늘렸고, 초저가 할인과 현금성 쿠폰을 뿌린 프로모션에 노이즈 마케팅까지 더해지면서 이용자가 급속히 늘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인 이용자 수는 2년 새 네 배가 됐다.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 한국인 이용자는 2022년...
형 꺾은 아우?…'침대 1위' 팽팽한 신경전 2024-04-01 18:04:26
권장소비자가격보다 28%가량 낮다. 가구는 판매자표시가격제로 판매하는 제품군이다. 실제 판매자인 대리점주가 원하는 가격에 팔 수 있다. 정확한 실제 매출은 알 수 없지만 공시한 매출액에서 최소 5%(153억원) 이상, 많게는 10%(306억원)가량 더해야 한다는 게 업계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이를 더할 경우 에이스의 연...
"시몬스가 1위라고? 실상은…" 에이스 침대의 항변 2024-04-01 11:29:22
소비자가격과는 28%가량 차이가 난다. 가구는 판매자표시가격제로 판매하는 제품군으로, 실제 판매자인 대리점주가 원하는 가격에 팔 수 있다. 즉 도매가보다 28%를 높인 '권장소비자가격'으로 팔 수도 있고 이보다 할인한 가격에 팔 수도 있는 것이다. 실제 대리점에서는 소비자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술'의 시대…취할 준비 2024-04-01 11:10:25
특별하다. 독자들은 이 신선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생산자-판매자-소비자'로 이어지는 우리술의 최전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취할 준비》는 일을 위해 천성을 거스르며 술을 공부하고, 빚어보고, 마셔보다 결국 술을 사랑하게 된 한 직장인의 분투기이기도 하다. 책은 '술'과 '사람'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