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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5일 무료배송' 등을 내세워 국내 시장을 잠식했다. 알리와 테무 등 쇼핑 앱의 공세에 지난해 중국 해외 직접구매(직구)는 121.2% 급증한 3조2872억원에 달해 처음으로 국내 해외직구 1위 국가에 오르기도 했다. 여기에 이어 한국 판매자를 확보하며 쿠팡을 비롯한 한국 e커머스 강자에 대한...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검토 및 상호 협의를 추진한다. 또 패션 산업 특성에 부합하는 양극화 해소 상생협력 모델을 도입해 ▲협력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지원 ▲협력 이익 공유 ▲지속가능경영 지원 ▲동반성장 펀드 조성 등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선순...
"옷값 절반 벌금 내"...환경 고려해 파격 결단 2024-03-05 17:01:00
특히 중국 패스트패션 플랫폼 '쉬인'에 주목했다. 이들이 신규 의류 모델을 하류 평균 7천200개씩 선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크리스토프 베슈 환경부 장관은 이날 프랑스가 패스트패션 기업의 광고를 금지하고 재정 관련 인센티브를 도입해 지속 가능한 패션 브랜드 제품은 더 저렴하게, 패스트패션 브랜드 상품은...
한 철 입고 버리는 옷 산더미…프랑스, 패스트패션에 '철퇴' 2024-03-05 16:42:02
브랜드와 구별된다. 프랑스 여당은 패스트패션 브랜드가 하루에만 신제품 수천 개를 공급하면서 불필요한 환경 오염과 과도한 소비를 유발한다고 비판했다. 법안에는 "저렴한 가격, 물량 공세와 결합한 패션을 향한 의류 업계의 진화는 충동구매를 유발해 소비자 구매 습관에 영향을 준다"는 내용이 담겼다. 법안은 특히...
"한국 여성들 입으니 예쁘던데"…'K패션'에 반한 日의 '러브콜' 2024-03-04 15:10:59
겨냥한 K패션·K뷰티 진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팝업스토어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현지 유통업계와 정식 매장 개설을 추진하는 브랜드도 나왔다.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일본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의 평균 객단가가 한국 대비 43% 높았다고 4일 밝혔다. 안다르는 지난달 22~27일...
'인형이야 사람이야' 안유진, 마르디 메크르디 화보 공개 2024-03-04 14:54:40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의 새 모델로 발탁됐다. 프렌치 감성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는 4일 안유진과 함께한 2024 스프링 컬렉션 화보를 공개하고 모델 발탁 소식을 알렸다. 클래식한 무드를 브랜드만의 위트와 세련된 감각으로 풀어낸 이번 컬렉션에서 안유진은 봄을 닮은 화사한 비주얼로...
대형병원 입점·연령대 초월 매장…스파 브랜드, 고객층 넓힌다 2024-03-03 07:11:01
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신성통상의 SPA 브랜드 탑텐은 대형병원이나 가전 양판점에 특화 매장을 내며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탑텐은 2022년 삼성디지털프라자 북울산점에 입점하며 가전 양판점 협업 매장을 선보인 데 이어 같은 해 이대서울병원점도 오픈했다. 또 지난해 일산 차병원점에 이어 올해 1월 울산대병원점을...
대담한 스타일로 80세 넘어 패션계 접수…아이리스 아펠 별세 2024-03-02 20:06:37
나이에 광고·패션잡지 모델로 활약하는 등 패션계 명사로 왕성하게 활동했다. 미국의 바비인형 제조사인 마텔은 2017년 아펠의 모습을 본뜬 바비를 만들기도 했다. 아펠은 97세가 되던 2019년에는 세계 최대 모델 에이전시 IMG와 계약을 맺었고, 101세이던 작년에는 화장품 브랜드 시아테런던의 광고 모델이 됐다. 그는...
80세 넘어 패션계 접수한 그녀, 102세로 별세 2024-03-02 17:32:51
명사로 우뚝 선다. 아펠은 80세가 넘은 나이에 광고·패션잡지 모델로 활약하는 등 패션계 명사로 왕성하게 활동했다. 미국의 바비인형 제조사인 마텔은 2017년 아펠의 모습을 본뜬 바비를 만들기도 했다. 아펠은 97세가 되던 2019년에는 세계 최대 모델 에이전시 IMG와 계약을 맺었고, 101세이던 작년에는 화장품 브랜드...
中 테무·쉬인의 '침공' 탓?…美, 면세수입 물품 1년새 53% 급증 2024-03-02 03:21:07
패스트패션 앱 '쉬인'(Shein) 등이 저가를 앞세워 미국에서 사업을 확장하는 가운데 2023회계연도(2022년 10월~2023년 9월) 미국의 면세 물품 수입 규모가 직전 회계연도에 비해 53%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 갤러거 미중 전략경쟁특위 위원장(공화·위스콘신)은 1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