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영웅부터 차은우까지…'얼굴' 줄줄이 바꿨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15 14:28:19
가수 아이유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했으나 팬덤 '영웅시대'를 거느린 임영웅으로 교체했다. 삼다수 측은 "실력과 감성뿐 아니라 겸손한 태도로 신뢰를 주는 가수 임영웅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물’ 제주삼다수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라이엇 "내년부터 LCK 모든 팀에 디지털 수익 배분" 2024-03-15 11:44:35
배분으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선수나 리그, 팀에게 주어진다. 구체적인 기준은 밝히지 않았지만 절반은 모든 팀에 균등 배분하고 나머지 절반은 대회 성적과 팬덤 구축 성과에 따라 차등 배분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 경우 국제 대회 참가팀들은 오히려 수익이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이를 막기 위해...
라이엇게임즈 "LoL 게임단에 e스포츠 콘텐츠 매출 분배" 2024-03-15 10:14:43
15%는 자체 기준에 따라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팀에 제공된다. 라이엇게임즈는 GRP를 늘리고자 한 시즌에 출시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양도 늘릴 계획이다. 니덤 사장은 "GRP는 리그와 파트너십을 맺은 팀에게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제고, 팬덤 구축, 이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대 등의 다양한 활동을 장려하는 매개체가...
한·중 팬들끼리 붙었다…JYP 앞에 뜬 트럭 두 대 무슨 일? 2024-03-15 09:31:03
연예인을 지지하는 행위를 제지하자 K팝 팬덤 사이에서도 음반 공동구매 움직임이 축소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JYP는 이날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티스트의 권리를 침해하는 유언비어, 허위 사실이 게재 및 유포되고 있다"며 "자료를 면밀히 확보하고 있으며 전문 법무 법인들과 함께 가용한 법적 대응을 진행...
미 3대지수 하락 속 MS 사상최고치-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3-15 08:26:51
및 팬덤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더블유씨앤씨(DoubleU Content & Culture)를 설립한다고 발표 - 신규 법인은 한국매니지먼트 연합과 제휴로 국내 중소 기획사의 아티스트를 확보하여 일본에서 콘서트를 개최하고, 온라인 팬덤 플랫폼도 제공할 계획 - 5천억원의 보유 순현금과 9% 수준의 자사주를 활용한 M&A 및...
"K팝, 음반이 아니라 음원이 성장 주도…최선호주는 하이브" 2024-03-15 08:18:09
수요가 더뎌졌음에도 서구권 팬덤 수요는 확장되고 있다는 점이 이를 방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공동구매 둔화에 따른 타격은 일회성이라고 판단된다"며 "초동 판매량의 역성장세가 다소 낯설 수 있지만 이를 산업 역성장의 신호로 확대 해석할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앞으론 음원이 산업 성장을...
"더블유게임즈, 신사업 진출로 주가 조정…매수 기회"-삼성 2024-03-15 08:13:21
개최할 계획이다. 또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팬덤 플랫폼도 개발할 예정이다. 그는 "공연기획 사업은 수요 예측만 실패하지 않으면 적자 가능성이 낮은 안정적인 사업인 만큼 빠른 흑자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팬덤 플랫폼 사업 역시 현재 개발 인력을 활용해 개발비를 낮출 수 있고 일본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만큼 틈...
구본창 사진가 "사소한 존재들을 마주할 때면 난 여전히 전율을 느낀다" 2024-03-14 19:18:58
▷팬덤이 있는 건 알았지만, 이 정도였습니까. “얼떨떨합니다. 45년을 카메라와 살았는데 이런 적은 없었거든요. 도예가, 저의 책을 읽고 사진을 전공한다는 학생, 달항아리 사진에 매료됐다는 중장년층까지…. 3개월간 정말 많은 분을 직접 만났네요. 45년의 방대한 작업들을 한 전시에 담으며 사실 사람들이 난해하다고...
더블유게임즈, 더블유C&C 설립…"K팝 공연·팬덤 플랫폼 사업" 2024-03-14 17:00:08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K팝 콘서트 및 팬덤 플랫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더블유씨앤씨는 이를 위해 한국매니지먼트연합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첫 번째 프로젝트로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KMF)를 일본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또 팬들과 아티스트가 긴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팬덤...
무신사 "연간 거래액 10억 이상 브랜드, 전년대비 46% 증가" 2024-03-14 10:02:46
10억원 이상 매출이 발생할 경우 재구매율이 높은 탄탄한 팬덤을 확보하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한다. 무신사 입점사 중 작년 거래액이 10억원 이상∼30억원 미만인 곳과 30억원 이상∼70억원 미만인 브랜드는 각각 63%, 45% 증가했다. 무신사에서 지난해 100억원 이상 거래액을 달성한 브랜드도 36%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