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웰컴 투 데이식스 월드"…3만명 심장에 꽂은 'K팝 밴드' 자부심 [리뷰] 2024-04-14 19:55:55
1층부터 3층까지 가득 찬 객석은 높아진 데이식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군백기 동안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가 더블 역주행에 성공하며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은 이들은 미니 8집 '포에버(Fourever)'를 발매하며 팬덤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있다. 총 3일에 걸친 이번 콘서트로...
'中=필승' 공식은 옛말…엔터 빅4, 美·日로 눈돌린다 2024-04-09 18:32:14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핵심 팬층인 ‘코어 팬덤’에 의존하는 수익 구조에서 벗어나 음원을 가볍게 소비하는 팬층인 ‘라이트 팬덤’을 주요 공략 대상으로 삼았다. 사업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증시에서 엔터주 투자 심리도 살아나고 있다.중국 앨범 수출 99% 줄어 9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주요 엔터...
'페미니즘' 내세워 여심 저격했는데…민주당에 등 돌리나 2024-04-08 20:38:01
지지율도 與에 뺏겨 아울러 그간 문재인 정부의 팬덤 층으로 여겨졌던 전업주부의 국민의힘 지지율은 2개월째 50%를 넘어서며, 민주당의 약 2배에 달하고 있다. 정체 중이던 전업주부 국민의힘 지지율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논란'과 한동훈 비대위 체제 출범 이후 상승세를 타더니 최근에는...
온앤오프, 팬 기 제대로 살렸다…역대급 신곡으로 '컴백 전야제' [리뷰] 2024-04-07 19:44:41
알차게 짜여진 구성에서 퓨즈(공식 팬덤명)를 향한 멤버들의 깊은 사랑이 느껴졌다. 분위기는 단숨에 강렬함에서 활기차고 밝은 무드로 바뀌었다. 활동명을 기존 제이어스·MK에서 본명으로 바꾼 승준·민규에 맞춘 새로운 버전의 '마이 네임 이즈'에 '오늘 뭐 할래', '억x억'까지 흥겨운 곡에 푹...
암표 잡으려다 아이유 팬 '눈물'…500만원까지 뛴 티켓 어쩌나 [연계소문] 2024-04-05 20:00:03
팬심은 속절없이 무너지는 모양새다. 아이돌 팬덤은 물론 트로트의 인기와 함께 중장년층 관객이 증가하면서 이른바 '티켓팅에 실패한 불효자'들은 중고 거래 플랫폼을 들락거리게 되는 실정이다. 나훈아 콘서트 티켓팅에 실패했다는 직장인 B씨는 "부모님이 너무 가고 싶어 해서 어떻게든 공연을 보내드리려고 ...
"이러다 일본 따라가겠네"…막말 정치가 불러온 피로감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3-31 20:00:01
총선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젊은 층의 정치적 무관심이 고조될 우려가 고개를 들고 있다. 그간 이어온 양당의 팬덤 정치, 대안 부재에 최근 조국혁신당 등으로 정치권 갈등이 격화되면서 청년들이 정치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뉴스 소비를 줄이는 것이다. 여기에 젊은 층 투표율이 저조할 수 있다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게임위드인] '레드오션' 서브컬처 시장 뛰어든 컴투스의 '스타시드' 2024-03-30 11:00:00
여신: 니케', '원신' 같이 충성도 높은 팬덤을 거느린 작품이 장악한 국내 서브컬처 게임 시장에 잘 안착할 수 있을지 30일 직접 알아봤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인류 제거를 목표로 폭주하는 인공지능(AI)를 막고자 가상 세계로 들어간 주인공이 AI 소녀 캐릭터 '프록시안'들을...
"확 바꿔야 산다"…CJ온스타일, '파격' 생존 전략의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26 14:22:00
팬덤 강화에 집중해왔다. 뷰티·IT·육아 등 각 카테고리별로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데프콘의 ‘전자전능’ △헤이지니의 ‘맘만하니 수페셜’ △뷰티 전문 ‘겟잇뷰티 프렌즈’ 등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최근 CJ온스타일의 방송 알림 신청건수는 108만건을 돌파했다. 현재...
백종원·한문철, 유튜브서 잘나가더니 줄줄이 '대이동' 2024-03-25 14:50:25
뉴 미디어 콘텐츠를 방송화 시키는 전략으로 팬덤은 끌어오고 콘텐츠 파워는 높이는 ‘고효율 시너지’를 내고 있다. 특히 유튜브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가 TV 정규 프로그램으로 탈바꿈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SBS ‘지선씨네마인드’는 ‘그것이 알고 싶다’ 유튜브 채널의 오리지널 스핀오프 콘텐츠로 시작해 SBS로 ...
티켓팅 7만명 몰렸다...가상 아이돌 '돌풍' 2024-03-20 17:48:24
매주 두 차례씩 라이브 방송을 하며 팬덤 확장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Z세대를 비롯한 젊은 층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아티스트와의 비대면 소통에 익숙해져 가상 아이돌에도 낯설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윤하 대중음악평론가는 "플레이브의 팬덤은 K팝 아이돌 팬덤과 2D 애니메이션 팬덤 등이 혼재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