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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전국 매장에 '100% 재생페트' 용기 도입 2024-01-15 13:49:09
컵과 리드는 국내에서 별도 분리배출된 투명 페트병을 세척, 분쇄, 용융하는 가공 과정을 거쳐 재탄생시킨 것이다. 환경부와 식약처의 기준 요건을 충족한 제품으로 제작했다. 선데이 아이스크림 컵과 리트 1세트에는 수거된 500ml 투명 페트병 약 2.5개가 사용된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재생페트는 신생 플라스틱 대비...
"폐페트병이 아이스크림 용기로"…맥도날드, 재생페트 용기 도입 2024-01-15 09:42:03
"폐페트병이 아이스크림 용기로"…맥도날드, 재생페트 용기 도입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국맥도날드는 100% 재생페트(rPET)로 만든 플라스틱 컵과 리드(컵 뚜껑)를 외식업계 최초로 전국 매장에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2월 중 전국 매장에서 선데이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는 드라이브 스루(DT) 고객과...
소주는 유리병?…편의점선 페트가 더 팔려 2024-01-14 18:55:50
마시는 ‘홈술족’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CU 측은 분석했다. CU 관계자는 “가격 민감도가 높아져 가성비가 좋은 대용량 페트병 소주의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유리병 소주는 360mL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지만, 페트병 소주는 400mL, 500mL, 640mL, 750mL 등 용량이 다양하다. 640mL 페트병 소주의 가격은 100mL당...
"병소주가 제 맛?" 페트병 더 잘 팔린 이유 2024-01-14 18:08:32
늘어나면서 페트병 소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리병 소주는 360㎖ 하나지만, 페트병 소주는 400㎖·500㎖·640㎖·750㎖까지 다양하다. 실제 CU의 페트병 소주 중 매출이 가장 높은 제품은 640㎖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용량 소주는 가격도 더 싸다. 페트병 소주 640㎖는 3천300원으로...
'홈술' 늘자…편의점에서 사람들 찾는 소주병 유형이 바뀌었다 2024-01-14 15:40:39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지만, 페트병 소주는 400㎖, 500㎖, 640㎖, 750㎖ 등 용량이 다양하다. 유리병 소주는 100㎖ 당 528원이지만, 640㎖ 페트병 소주의 가격은 100㎖ 당 516원으로 더 저렴하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팀장은 “최근 물가 인상으로 음식점의 소주 가격이 6000~7000원까지 치솟으며 홈술을 하는 사람들이...
CU "소주 페트병 매출, 유리병 넘어…가볍고 안 깨져" 2024-01-14 09:47:35
CU에 따르면 페트병 소주 매출 비중은 2019년 30.4%에서 2020년 31.3%, 2021년 44.2%, 2022년 46.0%에 이어 작년에 50.2%로 처음 절반을 넘었다.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69.6%에서 49.8%로 낮아진 셈이다.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에서도 페트병 소주는 작년에 158.0% 증가세를 보였으나 유리병 소주는 27.1%...
식물성·동물복지 제품으로 지구 지키는 식생활 제안 2024-01-05 08:50:40
페트병을 재활용해 제작했다. 2023년 12월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 현지 유통 채널을 통해 해외에 진출한 익사이클 바삭칩은 한국에서는 2022년 4월에 처음 출시됐다. 미국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을 중심으로 판매할 방침이다. 스타벅스코리아, 상생음료 ‘옥천 단호박 라떼’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해 11월 28일 제4차...
삼다수 '無라벨' 매출 쑥쑥…친환경 전략 통했다 2023-12-29 17:51:41
중 가장 먼저 낱개 제품을 출시했다. 페트병을 수거해 만든 화학적 재활용 페트병 ‘제주 삼다수 CR-PET’를 개발하기도 했다. 제주개발공사는 내년 목표를 친환경 제품을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매출을 늘리는 것으로 잡았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지난 25년간 제주삼다수가 지켜온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는...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 조성하고, CVC 규제 완화하겠다" [Geeks' Briefing] 2023-12-29 16:04:50
함께 진행한다. 이노버스, 2023 연말결산, 104만개 페트병 모았다 환경 스타트업 이노버스가 자사의 생활 밀착 자원순환 서비스인 ‘쓰샘’의 2023년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올해 4월부터 쓰샘 RePET을 전국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한 이노버스는 8개월 만에 페트병 수집량 104만 4000여개, 쓰샘 이용자 수 1만 명을...
無라벨 삼다수 1400억어치 팔았다…효자 상품 등극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29 11:43:10
넘어섰다고 29일 발표했다. 제주 삼다수 그린은 페트병에 비닐 라벨이 둘러져 있지 않은 무라벨 생수로, 지난 2021년 출시됐다. 제주개발공사는 ‘2026년 무라벨 비중 100%’를 목표로 매년 제주 삼다수 그린의 생산량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무라벨 생수의 판매 비중과 매출도 상승세다. 출시 첫 해 600억원의 매출을 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