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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리사이클·동물복지…무신사, 지속가능 브랜드 전문관 연다 2022-12-27 15:03:29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했는지, 폐기될 제품이나 소재를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에 기여하는지, 일자리 창출과 기부 등을 통해 사회 변화에 참여하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입점 브랜드로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하는 ‘플리츠마마’,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지속 가능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
KCMT, 울산 지역 저소득층에 현물 기부...사회공헌활동 강화 2022-12-27 09:00:03
최초로 폐페트병을 활용한 제품이다. 소량의 유출로도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유해 화학물질인 ‘스티렌 모너머(SM)’를 제거한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GFRP)이다. KCMT 관계자는 " ‘지역사회의 발전이 곧 기업의 성장’이다 라는 마음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나눔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심장·뇌를 3D로 똑같이 만들어…가상 수술하고 의료 연구한다 2022-12-26 18:03:45
포장재 기업 앰코는 가상 시뮬레이션 기술로 페트병 제조 과정에서 각종 추락, 운반 등에 대비한 테스트 비용을 아낄 수 있었다. 초기 설계 기간도 2주에서 2일로 단축했다. 최근 선진국에선 제품을 폐기한 후에도 재활용이 쉽도록 설계하는 것이 주목되는 트렌드다. 유럽의 한 항공사는 노후 항공기를 분해해 새로운 항공...
헌 옷·폐페트병의 `환골탈태` [이제는 순환경제] 2022-12-20 19:01:08
아니라 폐플라스틱을 이용해 의류를 만들기도 합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3배 많은 기존 원유 소재의 폴리에스테르 대신 폐플라스틱에서 뽑아낸 친환경 소재를 이용하는 겁니다. 이 SPA업체는 폐페트병을 소재로 한 재생 섬유를 활용해 의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시즌당 약 4,800만 개의 페트병을 회수해 기능성 의류...
HMM, 연말 맞아 사회공헌 활발…물품기부·여성용품 지원 2022-12-20 09:34:51
여성용품 500박스와 '임직원 끝전 모으기'로 모인 기부금을 전달했다. HMM은 해양환경 개선과 관련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해변 정화활동인 비치코밍 캠페인, 선박에서 나오는 폐페트병 재활용 사업이 대표적이다. 또 국내 NGO 단체의 해외 지원 물품 운송을 돕고, 해외 아동 1대1 결연 캠페인을 국내로...
아이캠퍼 루프탑 텐트,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2 세계일류상품` 선정 2022-12-19 13:42:59
2명과 아이 2명의 가족이 쉴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폐 페트병을 녹여 재 탄생된 실로 만들어진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순규 대표이사는 "옳은 제품이(Product) 훌륭한 고객 경험을 창줄하고(Customer eXperience) 그 고객 경험이 브랜딩에 대한 신뢰(Branding)로 이어지는 PCXB...
'서울관광플라자' 개관 1년 반…서울관광의 구심점으로 떴다 2022-12-13 16:05:33
후 퇴근하기, 폐페트병 별도 수거함에 넣어 분리배출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재단 관계자는 “서울관광을 위한 거버넌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한 공간에서 다방면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실질적인 협업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협업 공모전 등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강태선,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인 2022-12-08 17:56:39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사진)이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선정하는 2022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인에 선정됐다. 강 회장은 국내 투명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폐플라스틱 재생 소재 기반 의류를 시장화하는 등 지속가능한 경영을 펼쳤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인에 선정 2022-12-08 10:32:31
비와이엔블랙야크는 강 회장이 국내 투명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폐플라스틱 재생 소재 기반 의류를 시장화하는 등 지속가능한 경영을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강 회장은 3년 연속으로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인에 이름을 올렸고, 글로벌 지속가능 사회 환경 리더 20인에도 2년 연속...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등골 브레이커' 극복한 노스페이스 2022-12-06 18:31:12
그린 플리스 후디’는 국내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코리아’ 소재를 적용해 친환경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천성용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는 “부정적 스키마가 소비자의 선택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노스페이스는 ‘라인 확장’과 ‘사회적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