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도체 디자인하우스 해외 영토 확장…593조 시장 정조준 [강경주의 IT카페] 2024-04-17 14:06:21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었지만 개발 후 생산을 맡을 파운드리가 한정돼 있다. 중국 팹리스는 3400여개로 국내(약 200개사)보다 훨씬 많다. 그러나 위탁생산 업체는 한정적이다. 중국 SMIC나 화홍반도체가 있지만 초미세 공정은 TSMC나 삼성전자에 훨씬 뒤쳐진다. 반도체 설계 시도는 많지만 이를 생산할 창구가 없어 국내...
넥스트씨앤씨 품은 위펀…"B2B 커피 구독 서비스 1위 도약" 2024-04-17 10:51:04
때 폭발적인 시너지가 탄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사내 카페' 운영 내재화는 물론 수많은 수상 경력을 보유한 내부 바리스타 역량과 원두 물류와 로스팅 기술까지 모두 디지털 전환을 위한 탄탄한 기반이 되어 줄 것으로 보인다. 김헌 위펀 대표이사는 "넥스트씨앤씨 인수를 통해 위펀은 자사 비즈니스 모델을...
"이 말하면 여행가서 100% 싸운다"…여기어때, 공감백배 가족여행 10계명 공개 2024-04-17 10:10:52
많은 경험자의 공감 속에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당시 부모님 여행 10계명은 그 자체로 밈(온라인 유행 콘텐츠)이 돼 많은 패러디 영상을 만들기도 했다. 이번엔 여기어때가 반전 버전으로, 자식들의 금지어를 10계명 영상으로 제작했다. ‘30분 이상 맛집 줄서기 금지’, ‘조금만 더 가면 돼 금지’, ‘엄마는 몰라도 돼...
르세라핌, 美서 라이브 '대참사'…'K팝 아이돌' 논란 터졌다 [이슈+] 2024-04-16 20:52:01
향한 관심이 뜨거웠고, 공연 내내 폭발적인 분위기였다"고 전했다. 다만 라이브 논란에 대해서는 보다 냉철하게 바라봐야 할 문제라며 "르세라핌에게는 과분한 무대였던 게 사실"이라고 짚었다. 특히 '아이돌은 실력이 없다'는 이미지를 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업계에서는 아쉬움의 목소리가 나온다. 잘 짜인...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나온다. 시프트업을 제외한 다른 유니콘기업의 매출 대부분이 국내에서 발생한다. 우아한형제들, 비바리퍼블리카 등이 동남아시아 지역을 공략했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철수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에서 독과점 사업자가 돼버린 일부 유니콘기업은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김주완 기자...
다무, 웹툰 '궁궐의 맹수' OST 부른다…'시간이 필요해' 19일 발매 2024-04-16 17:36:48
이룬다. 다무의 독보적인 음색과 저음과 고음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여 작품의 몰입도를 배가할 계획이다. 이번 곡은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곡들과 드라마 OST를 프로듀싱한 킹메이커(KINGMAKER), 필승불패W, NicklE(PAPERMAKER)가 의기투합했다. 2020년 싱글 '내가 그대를 먼저 사랑하고'로...
'두리안 수출 1위' 태국, 中시장 사수 총력…"저품질 수출 금지" 2024-04-16 13:52:18
올해 중국 시장 수요는 100만t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폭발적으로 성장 중인 중국 두리안 시장은 향후 현재 수준의 15배인 1천500만t 규모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태국 정부는 이를 고려해 두리안 연간 수출액을 1조밧(38조원)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태국은 두리안 수출 1위 국가로, 세계 수요 90% 이...
"내가 제일 예쁘죠?"…세계 최초 'AI 미인대회' 열린다 2024-04-16 13:33:50
이미지 생성의 가용성과 성능이 폭발적으로 발전했고, 많은 사람이 손쉽게 AI 툴을 활용해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도 가능해진 만큼, 참가자들의 팬 수와 팔로어와의 소통 방식 등을 고려한 '소셜미디어 영향력' 역시 심사 대상에 포함된다. 이번 미인대회...
유니스, 물음표가 느낌표로…K패션-K팝 만남 통했다 2024-04-16 12:17:54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확산세를 보여주는 중이다. 인기는 뮤직비디오 조회수에서도 확인된다. '슈퍼우먼'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25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꾸준한 상승세를 타 16일 오전 11시 기준으로는 1048만 뷰다. 화력도 뜨겁다. 현재 유니스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팔로워수는 81만명이다. 틱톡도...
돌아온 유준상·개근 박은태…'프랑켄슈타인' 캐스팅 공개 2024-04-16 11:01:32
폭발적인 가창력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뮤지컬 무대에서 인정받은 규현은 다시 한번 빅터 역으로 무대에 오른다. 지난 2021년 네 번째 시즌에서 새로운 빅터로 합류해 전작과 전혀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던 바, 규현은 더욱 섬세해지고 성숙해진 캐릭터 표현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동석은 2015년 재연부터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