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벼르고 벼르다 먹었어요"…불과 반년 만에 '100억' 터졌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4 22:00:02
점은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일반 프랜차이즈 버거와 프리미엄 버거 소비 모두가 고루 커진 점"이라고 진단했다. 실제 지난해 유명 수제 버거 브랜드 관련 기업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갤러리아 전략본부장(부사장)이 유치한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는...
대만 강진에 유명가수 등 기부손길 이어져…송중기도 위로 메시지(종합) 2024-04-04 18:18:23
전했다. 대만에서 성업 중인 일본 편의점 프랜차이즈 패밀리마트는 일본 전역 가맹점 약 1만6천300곳에 모금함을 설치해 5∼18일 기부금을 모은 뒤 피해 지역 지방정부 등에 보낼 계획이다. 아이폰을 조립하는 애플 협력업체 폭스콘은 8천만 대만달러(약 34억원)를 내놨고, 폭스콘 창립자인 궈타이밍(郭台銘)은 자신이 만든...
대만 강진에 엑스재팬 리더·폭스콘 회장 등 기부금 이어져 2024-04-04 15:16:09
편의점 프랜차이즈 패밀리마트도 기부에 동참했다. 패밀리마트는 일본 전역 가맹점 약 1만6천300곳에 모금함을 설치해 5∼18일 기부금을 모은 뒤 피해 지역 지방정부 등에 보낼 계획이다. 아이폰을 조립하는 애플 협력업체 폭스콘은 8천만 대만달러(약 34억원)를 내놨고, 폭스콘 창립자인 궈타이밍(郭台銘)은 자신이 만든...
"봄보다 더 상큼하네"…고피자, 신메뉴 '아임파인피자' 선봬 2024-04-04 09:48:49
선두주자,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오븐에 구운 파인애플이 통으로 올라가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아임파인피자'를 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아임파인피자'는 매니아 층의 사랑을 받는 하와이안 피자를 재해석해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상큼하고 달달한...
로드락비어, 제주 흑돼지 후라이드 등 신메뉴 출시 2024-04-04 09:00:09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로드락비어가 가성비에 집중한 ‘제주 흑돼지 후라이드’를 포함해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로드락비어는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는 제주 흑돼지 후라이드 5종을 비롯해, 탕과 스페셜 메뉴 5종, 마른 안주와 간단안주 3종의 총 13가지이며 주류도 추가되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고...
Y2C, 프랜차이즈 창업 '페이스디자이너' 가맹사업 개시 2024-04-04 08:29:41
Bio Beauty(이하 Y2C)'가 신개념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FD(페이스디자이너) 가맹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Y2C는 지난 24년간 발효과학을 기초로 발효원액을 연구 개발하며 피부에 최적화된 천연 발효 화장품을 탄생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붓 하나로 얼굴 전체를...
로봇이 조리부터 설거지까지...푸드테크 경연장된 삼성 ‘푸드페스타’ 2024-04-03 17:58:08
프로그램인 ‘360 솔루션’ 설명회가 열렸다.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장을 돕는 상권분석과 홍보마케팅, 레스토랑 고객사의 매출 확대를 위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개발, 케이터링(급식) 고객사에 필요한 구내식당 공간컨설팅 등의 실제 솔루션 제공 사례도 소개됐다. aT 3층 전시장에 마련된 ‘제2 전시장’에...
"하루 1000만원 넘게 번다"…'이 나라' 편의점 매출 한국 5배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03 16:32:29
만족한 국가”라고 말했다. CU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카자흐스탄에 진출하며 현지 최대 아이스크림 제조사인 ‘신라인’과 손잡았다. 안드레이 신 신라인 대표는 고려인 3세로 한국에 대한 애정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임 실장은 “유통의 경우 현지화가 정말 중요하다”며 “카자흐스탄 파트너 업체의 경우 현지를 ...
'가성비·건강' 신메뉴 개발…매장 늘리고 대대적 마케팅 2024-04-03 15:57:19
치열한 경쟁 속에서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입맛이 까다로운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가맹점들에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아이돌 그룹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활동 등에 나서고...
프랭크버거…수제버거 최다 가맹점, 판매 1위 2024-04-03 15:49:15
한 점주는 “지금까지 다양한 프랜차이즈를 경험했지만 프랭크버거처럼 가맹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프랜차이즈는 없었다”며 “항상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등 적극적으로 운영해 준 점에 감사하다”고 했다. 프랭크버거 관계자는 “항상 내 가족이 먹는 음식처럼 더 깨끗하고, 맛있는 수제버거를 소비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