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머스크, 운명의 날…‘테슬라 폭망론’ 확인된다! 테슬라 이탈 자금, 현대차·기아차로 가나?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04-23 09:24:20
대사 초청 - 머스크, 주식분할과 적대적 M&A 추진 ‘주목’ - 머스크, 트위터 인수에 이어 테슬라 주식 분할 - 독과점 기업 임원, 권력 남용하는 행위 ‘최대의 적’ - 바이든 정부, 일론 머스크 때리기 지속될 듯 Q. 테슬라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 테슬라가 자구책으로 내놓은 추가적인...
캠벨, '아시아판 나토'질문에 "인·태 안보구조, 유럽과 다르다" 2024-04-23 06:39:02
밝혔다. 캠벨 부장관은 람 이매뉴얼 주일 미국대사의 '격자형 구조' 발언을 거론하면서 양자 관계에 쿼드(Quad·미국·일본·호주·인도의 안보 협의체), 오커스(AUKUS·미국·영국·호주 안보 동맹), 한미일 정상회의, 미국·일본·필리핀 정상회의 등 소(小)다자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과정에서...
"오스트리아 선진 의료 비결은 의사 수 1위" 2024-04-22 18:41:38
대한 교육과 훈련”이라고 밝혔다. 앙거홀처 대사는 “치료는 최적의 서비스 지점에서 제공돼야 하며 환자는 언제든 원격으로, 지정된 경우 외래로, 필요하면 입원해 치료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스트리아는 2021년 기준으로 의사(임상의사 기준) 수가 인구 1000명당 5.41명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BTS보다 3년 앞섰다"…하이브가 낳은 '괴물급' 효녀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21 07:00:27
1위를 석권할 만큼 곧바로 대중적인 지지를 얻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뉴진스를 서울홍보대사로 위촉하면서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하입보이' 밈(Meme)을 선보였을 정도. 지난해엔 '디토'(Ditto), 'OMG'까지 히트시켰다. 여기에 '어텐션'과 '하입보이'까지 장기적으로...
"글로벌 바이오텍 도약" 디앤디파마텍, 세 번 도전 끝 코스닥 입성 예정 2024-04-17 13:53:52
MASH로 대표되는 대사성질환 중심으로 GLP-1 계열 펩타이드 신약의 빠른 상업화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디앤디파마텍의 IPO 도전은 이번이 세 번재다. 2020년과 2021년에는 한국거래소의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지 못했다. 이 회사는 오는 18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을 진행한다. 공모주 청약은 오는...
임종윤의 DXVX, 비만치료제 시장 진출..한미약품 덕볼까? [엔터프라이스] 2024-04-09 15:52:00
당사가 연내에 라이선스 인을 통해 임상1b/2를 한국과 중국, 인도에서 직접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비만/대사질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가 교황청 산하 가톨릭의대 로마 제멜리 병원에서 임상이 완료되어 분석 진행 중에 있고, 안구건조증 치료제도 2상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앵커> 현재 이런 신약개발을 안정적...
'블랙핑크' 지수 내세우더니…한국서 돈 쓸어 담은 디올 2024-04-03 16:31:06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이 지난해 한국에서 조 단위 매출을 올렸다.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디올은 블랙핑크 멤버 지수에게 앰배서더(홍보대사)를 맡기고 아동복 매장까지 여는 등 적극적 국내 시장 공략으로 매출을 3년 만에 3배 수준으로 불렸다. 3일 국내에서 디올을 운영하는 크리스챤디올꾸뛰르코리아(이하...
윤석열 대통령 찍었던 '이대남'…지금은 무당층 2024-03-31 19:02:35
배 가까이 불어났다. 31일 한국갤럽에 따르면 3월(1~4주 통합) 현재 18~29세의 무당층 비율은 42%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성별로는 이 연령대 남성 무당층이 43%, 여성 무당층이 41%였다. 지난 20대 대선 한 달 전인 2022년 1월 기준 20대 무당층은 남성이 27%, 여성이 42%였다. 대선 직후 지상파 방송 3사 출구조사에...
"설화수 사느니…" 코로나 끝나자 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⑥·끝] 2024-03-31 13:00:01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 화장품 판매·광고 게시글과 이미지, 체험 후기들이 대량 게시됐다. 대부분 따이궁들이 물건을 팔고 돈을 벌기 위해 올린 경우가 많았다. 예쁜 사진과 찬사 일색의 후기가 중국 여성들의 소비욕을 자극했다. 후앙씨 같은 따이궁들이 한국 화장품을 중국에 알린 온라인 홍보대사였던 셈이다....
"비싸도 갈래요"…한국 관광객 돈 쓸어 담는 '도쿄 명물'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3-28 06:18:50
엠 그루트’라는 대사로 유명한 이 캐릭터는 특히 어린이에게 인기가 많다.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도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도쿄디즈니랜드의 끊임없는 투자는 ‘돈 버는 힘’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3월 결산하는 오리엔탈랜드는 작년 4~12월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6% 급증한 998억엔(약 9000억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