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한국계 LVMC와 손잡고 라오스 공략 2024-02-23 18:08:54
상승한 것도 영향을 줬다. 이마트는 최근 한류가 확산하고 있는 현지 매장에서 한국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는 계획이다.○LVMC, 車에서 유통으로 확장이마트와 손잡은 LVMC는 코라오로 잘 알려진 한국계 라오스 기업이다. 오세영 회장이 이끄는 이 회사는 현대자동차·기아 등 한국차뿐 아니라 중국 체리차 등 해외 자동차...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천연발효효소 커피 원두를 판매하는 스타트업 ‘아티장발효커피’ 2024-02-22 21:55:27
영향력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류(Hallyu)라고도 불리는 K-culture는 한국 드라마와 음악이 주목받으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고 그로 인한 다양한 영역에서 산업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대한민국의 음식산업도 성장시키고, 한국의 이미지와 영향력을 전 세계로 확장하는 데 기...
임산물 수출 촉진으로 임업인 소득 높인다 2024-02-22 10:58:58
대비 7% 증가했다. 올해는 한류 식문화 확산과 건강임산물에 대한 선호도 증가 등 기회 요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수출 5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이를 위해 △핵심 수출조직 육성 및 역량 강화 △수출전략 품목 발굴 및 상품개발 △신시장 개척 및 홍보·마케팅 강화 △수출 여건 개선 및 애로사항 선제 대응 등 4개...
한문화학원, 이승헌 신임 이사장 취임 2024-02-21 16:37:33
아티스트를 배출한 한류 선도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한문화학원은 지난해 7월 교육행정 전문가인 공병영 총장을 글로벌사이버대 2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가족경영이 일반적인 사학법인으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로 교육계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승헌 이사장은 한민족 전통문화의 전당인 국학원 설립자로 홍익정신을...
고양특례시, CJ라이브시티 사업 '빠른 사업 재개' 촉구 2024-02-21 16:14:20
6400㎡(약 10만평) 부지에 최첨단 아레나를 포함한 테마파크, 한류 콘텐츠 중심의 상업시설, 복합 휴식 공간인 호텔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조성이 완료되면 연간 2000만명의 방문객 창출, 10년간 약 17조원 규모의 생산유발효과, 24만명의 고용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 당초 2021년 10월에 착공해 2024년 준공 예정이었지...
한정판 출시된 '한류맛' 코카콜라…K-pop 팬심 저격한다 2024-02-21 00:01:48
한류'를 출시한다. 20일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해외직구 및 역직구 웹사이트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스타트업 ‘나로수’ 2024-02-20 23:11:09
필터링, 자동마진 계산 등의 기능도 있다. “한류와 한국상품 경쟁력 향상에 따라 국내의 상품을 베트남, 태국, 영국, 브라질 등 해외에 판매하는 ‘역직구’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량의 상품정보를 수집하고 등록할 수 있는 역직구에 특화된 플랫폼이 없어 해외의 파트너(셀러)들과 함께...
'K팝 모티브' 코카콜라…美 등 36개국서 출시 2024-02-20 18:08:35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사진)를 20일 선보였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맛에 팬들이 K팝 스타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의 느낌을 더한 제품이라고 코카콜라는 설명했다. 제품 패키지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만들어내는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코카콜라, 'K팝 모티브' 한정판 제품 출시...전 세계 36개국 판매 2024-02-20 16:42:57
한류(K-Wave)'의 출시를 알렸다. 이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K팝과 오늘날 K팝 문화의 주축이 된 K팝 팬들의 열정에서 영감을 받아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코카-콜라 제로의 맛에 팬들이 자신의...
K팝은 어떤 맛?...'한류 코카콜라' 나왔다 2024-02-20 16:06:16
제로 한류'는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고 코카콜라는 소개했다. 이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상큼한 최애 맛'(fruity fantasy)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