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철우 경북지사, 그린에너지·K-푸드로 몽골 시장 개척 2024-04-18 08:47:12
유망품목 발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및 홍보 판촉 행사 등 공격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몽골은 세계 10대 자원부국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나라로 경북 기업들이 그린에너지와 도시개발 사업 등 몽골이 필요로 하는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하고, 이어서 “몽골...
경기관광공사, '중국 광저우 포상관광객 800명 유치' 2024-03-27 14:44:26
통해 경기도와 광저우가 더 큰 신뢰와 유대 관계를 이어 나가고, 더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경기도를 찾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4월 포상관광 투어 상품을 기획하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앞으로 포상관광 유치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제적인 마케팅을 꾸준히...
삼겹살·치킨 아니었다…해외 인플루언서 '최애 K푸드' 정체 2024-03-14 15:55:15
글로벌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 참가 차 서울을 방문한 해외 인플루언서들이 꼽은 최고의 음식은 떡볶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콘은 서울시가 작년 12월 30일부터 사흘 간 개최한 행사로, 58개국 3161팀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이런 내용이 담긴 설문조사 결과를 14일...
정부 올해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기업 7천740개로 확대 2024-03-13 11:00:02
올해 150개로 늘린다. 세계적으로 높아진 한류의 산업적 영향력을 활용해 K-팝 공연과 결합한 '한류 박람회'도 작년 2회에서 올해에는 3회로 확대해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다. 최우석 산업부 무역투자실장은 "해외 전시회는 중소·중견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마케팅...
'오픈런' 벌어졌던 'K버거'…日도쿄서 맥도날드 자리 꿰찼다 2024-03-11 09:53:13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 무역 박람회 '도쿄 프랜차이즈쇼'에 참가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작년 팝업스토어 경험을 발판 삼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와 한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키워갈 방침"이라며 "버거 시장 규모가 약...
[기고] 산업과 민생 키우는 수출 총력전 2024-03-10 18:13:24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다. 통합한국관, 한류 박람회, 해외 공동 물류센터, 의료기기 해외인증 등 수출 협업 프로젝트도 본격적으로 가동해 정부가 원팀 코리아로 수출 전선에 나선다. 전국 각지의 산업현장에서 땀에 젖은 산업 역군들의 노력으로 이제 한국 경제의 수출 엔진은 ‘풀가동’하고 있다. 수출로 산업을 일구고...
도쿄식품박람회 한국관, 올해는 길거리음식 조명…한류타고 인기 2024-03-05 15:24:34
도쿄식품박람회 한국관, 올해는 길거리음식 조명…한류타고 인기 신선농산물 포함 70개 업체 참여…aT "1천200억원 수출 상담 목표"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한류 바람을 타고 일본 시장 진출을 확대해 온 한식이 이제 길거리 음식까지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5일 일본 도쿄의 전시컨벤션센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천연발효효소 커피 원두를 판매하는 스타트업 ‘아티장발효커피’ 2024-02-22 21:55:27
추가로 팝업 스토어, 시음 이벤트, 건강 및 웰빙 박람회 등을 통해 직접 고객과 만나고 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어머니가 운영하는 도넛과 커피 매장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겪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한류IP 협업 한지문화상품, 프랑스 파리에서 선보이다 2024-02-05 15:35:40
세계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디자인 박람회인 ‘메종&오브제 2024’에 참가해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한지) 기획개발 지원’ 사업의 결과물인 한지문화상품 및 협업작품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는 매회 6백개 이상의 브랜드와 145개국에서 6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위즈온컴퍼니, 글로벌 인플루언서 미디어커머스 시장 ‘출사표’ 2023-12-27 14:57:09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 최초의 인플루언서 박람회로, 12월 30일(토)부터 24년 1월 1일(월)까지 50여 개국 3000여 개 팀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한다. 이들이 보유한 총 구독자 수는 30억 명으로, 이들이 서울에서의 특별한 새해 맞이를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메인 페스티벌인 '2023 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