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영은 장사의 신”…‘아이돌트럭’ 백호-우주소녀-CIX, 완판 향해 고군분투 2023-07-19 15:50:10
SBS미디어넷과 KOFCA(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의 한류연계 콘텐츠 프로젝트. K-POP 아이돌 스타와 셀럽들이 판매하기 위해 대한민국을 비롯해 동남아의 핫플레이스에 출장을 떠나 일정, 내용, 판매 경로 등 직접 계획을 세워서 제품 판매 로드를 완성한다. 아이돌들이 K-프로덕트(product) 완판을 했을 지의...
아이브·몬스타엑스에 지코까지…21일 '펩시 콘서트' 티켓팅 2023-07-19 11:42:03
스타엑스 유닛 셔누X형원, 지코, 비비지, 배너, 원어스, 블리처스, 베리베리, 케플러, 스테이씨가 출연한다. 화려한 무대와 함께 펩시의 브랜드 아이덴터티인 FUN, FOOD, FESTA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펩시 파트너 브랜드들과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으로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운의 주인공은...
경기 하남시, 이리나 보코바 전 유네스코사무총장 초청 '세계로 나아가는 문화도시 하남' 특강 2023-07-14 16:26:10
K-스타월드 조성사업과 관련해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한국 청년들의 국제기구 진출을 독려했다. 아울러 유수의 한국 문화유산, 반기문 전 총장과의 인연, 세계 속에 한국의 위상, K-POP 등 한류문화 성공 등을 언급하며, 과거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발전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지라고 말했다. 그는 또...
제주항공 프로모션 해보니…"외국인 국내관광, 4년전 수준 회복" 2023-07-10 11:27:25
김수현, 이민호, 송중기, 방탄소년단(BTS) 등 한류스타를 모델로 고용해 항공기 래핑, 기획상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왔다. 또 한국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 풍경을 배경으로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에어스테이지'가 해외 여행자들의 한국 여행 심리를 자극했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하고...
중국의 K팝 팬들이 당국의 한한령을 피하는 법 2023-07-09 13:22:33
"심지어 한류가 금지됐을 때조차 모두가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의 콘텐츠에 접근하고 즐길 방법을 알고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한한령으로 인한) 유일한 차이는 한국 스타들이 더 이상 중국 공식 방송에 등장할 수 없었다는 것인데 사실 요즘 TV를 보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그건 별 효과가 없었고 팬들은 여전히 매우...
마루 AI, 아이돌 그룹 '아이콘'과 콜라보레이션 통한 새로운 팬 문화 나서 2023-07-06 16:41:55
가운데 K-POP과 생성형AI 기술이 결합한 서비스가 등장했다. 한류스타를 중심으로 형성된 K-컬쳐를 전 세계로 전파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타일 생성형 AI인 마루AI는 5일 아이돌 그룹 '아이콘 (iKON)'과 손잡고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콘의 팬들은 자신의 실제 사진을 마루...
관광공사 "비짓코리아, 한국관광 통합마케팅 플랫폼으로 개편" 2023-07-05 17:44:19
등 한류 스타와 커피 장인 박이추를 비롯한 명사가 추천하는 코스를 포함해 한국을 대표하는 150여개 추천 관광코스를 추가로 등재했다.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여행상품 홍보도 이뤄진다. 국내 여행·관광업계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또 보다 정교한 고객 마케팅을 위해 회원 제도를 도입했다....
‘아이돌트럭’ 산다라박, “필리핀 내 인기? 두테르테, 파퀴아오 이어 서열 3순위” 2023-07-05 15:00:11
SBS미디어넷과 KOFCA(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의 한류연계 콘텐츠 프로젝트. K-POP 아이돌 스타와 셀럽들이 판매하기 위해 대한민국을 비롯해 동남아의 핫플레이스에 출장을 떠나 일정, 내용, 판매 경로 등 직접 계획을 세워서 제품 판매 로드를 완성한다. 5일 저녁 7시 첫 공개된 이후 매주 수, 목요일 저녁 7시 THE...
인도네시아에서 부는 '한글 마케팅 바람' 적극 활용해야 2023-07-03 16:12:37
한류스타가 입고 썼기에 나도 꼭 사용해보고 싶던 그 제품’, ‘한국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이니 맛과 디자인도 힙하고 트렌디하다’, ‘거기에다 한국 기술이나 방식을 접목하여 만들었으니 품질도 좋고 안심하고 쓸 수 있지’등 글로벌시장에서 한국 제품들이 쌓아 올린 프리미엄 이미지와 한글이 연결되며, 소비자들의...
스테이씨 "해외 K팝팬과 음악하나로 연결…항상 즐긴다" 2023-07-01 08:07:00
'스타 투 어 영 컬처'(Star To A Young Culture)의 약자인 이름에 젊은 문화를 이끄는 스타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스테이씨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의 '2023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돼 29일 프랑크푸르트 박람회장에서 열린 한류박람회 개막식에서 공연했고, 30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