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해 안가도…46년 전통 남해 쑥떡 맛집 인절미 여기서 산다 2024-04-12 10:22:48
신구슬 SSG닷컴 ON전용식품팀장은 "최근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의 합성어·전통 디저트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 디저트 이름을 딴 음원이 인기를 끌며 양갱, 약과 등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에 맞춰 전국의 숨은 떡 맛집을 발굴해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전국 떡 맛집 알린다'…SSG닷컴 '떡지순례' 2024-04-12 08:37:51
신구슬 SSG닷컴 ON전용식품팀장은 "최근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의 합성어·전통 디저트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 디저트 이름을 딴 음원이 인기를 끌며 양갱, 약과 등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에 맞춰 전국의 숨은 떡 맛집을 발굴해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GGS 신임 대표이사에 송호섭 bhc 대표 선임 2024-04-09 14:13:07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한시적으로 대표이사직을 맡았던 차영수 대표는 기존 GGS 사내이사로 복귀한다. 송호섭 대표는 bhc, 아웃백, 창고43, 슈퍼두퍼, 큰맘할매순대국 등 bhc그룹 계열사 총괄 관리와 함께 지주사 대표도 겸하게 됐다. GGS측은 선진지배구조 체제 아래 글로벌 수준의 기업관리 및 준법감시 체계에서...
"그냥 X먹어"…전현무·곽튜브도 놀란 '할매카세' 인기 폭발 [현장+] 2024-02-28 19:56:03
풀이된다. 할매카세 긍정 인식 비율은 88%로, 다수 언급된 키워드로는 '유행한다', '인기 끌다', '레트로', '즐긴다', '선호한다', '좋아한다' 등이 있었다. 전현무와 유튜버 곽튜브는 '전현무계획'에서 'SNS 찐맛집'으로 불리는 '순덕이네'를...
김보성이 마시던 할매니얼 음료, 인니 간다…팔도 "할랄시장 공략" 2024-02-06 17:34:05
데 이어 최근에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타고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인도네시아 수출 품목은 '밥알없는 비락식혜'(175mL)와 '비락식혜'(238mL)다. 비락식혜 2종은 인도네시아 중대형 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에서 첫선을 보인 후 판매 채널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팔도는 지난해...
'정관장표' 수제 약과 나왔다...홍삼·인절미 등 4가지맛 2024-01-29 10:14:59
정관장은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정관장 수제약과'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정관장 수제약과'는 홍삼 본연의 맛이 느껴지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허니레드진생, 시트러스유즈, 진저츄, 인절미쇼콜라 4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우리밀 약과에 정관장 홍삼과 벌꿀이 함유된...
한결엔터프라이즈 '전통맛집할매순대국',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회장상 수상 2023-12-28 11:52:49
개최됐다. 전통맛집할매순대국은 5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로써, 올바른 먹거리 제공과 한식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대중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있다. 올해는 신메뉴 '마라순대국'을 출시하여 젊은 층의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밖에도 많은 신메뉴를 출시하였다. 또한...
경북도, 2024년 국가투자예산 11조 5016억원 역대 최대 2023-12-21 20:04:17
- 칠곡 할매 문화관 건립5억원 (총 190억원) - K-베트남 밸리 콘텐츠 육성 사업2억원 (총 440억원) - 동해안 내셔널트레일 조성(경주, 울진)6억원 (총 340억원) - 포항 국립 환동해 호국역사기념관5억원 (총 450억원) - 구미 기독교 역사문화관 건립0.9억원 (총 60억원) - 국학진흥청년일자리 창출21억원 (총 200억원) ?...
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제품들이다. 이웃집통통이약과는 올해 '할매니얼' 트렌드와 맞물려 누적 판매량이 500만개를 넘어섰고, 원재료 수급이 어려울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약과에 이어 커피, 맥주 등으로 이웃집통통이 시리즈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킨 크림빵은 스테디셀러로 자리...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제품들이다. 이웃집통통이약과는 올해 '할매니얼' 트렌드와 맞물려 누적 판매량이 500만개를 넘어섰고, 원재료 수급이 어려울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약과에 이어 커피, 맥주 등으로 이웃집통통이 시리즈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킨 크림빵은 스테디셀러로 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