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PC삼립, 매콤김치·마라찜닭…호빵이 달라졌다 2023-10-11 16:18:59
외에 다양한 연령층 소비자의 입맛을 아우를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했다. 숙성된 김치의 아삭함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매콤김치호빵’, 크림치즈와 모차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가 ‘단짠’의 맛을 낸 ‘치즈촤르륵호빵’ 등이 대표적이다.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호빵 종류도 늘렸다. 매콤한...
이디야커피 "약과디저트, 출시 50일만에 15만개 팔려" 2023-08-24 09:56:58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할머니 입맛에 이끌리는 밀레니얼 세대인 이른바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전통 간식 약과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약과 크림치즈 쿠키, 약과 버터바 2종으로 전통 간식 약과에 크림치즈, 버터 등을 접목해 MZ세대의 뉴트로 감성을 자극한 것이 흥행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이디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눈꽃 우유 빙수 2종 출시 2023-07-13 18:00:10
토핑과 연유가 별도로 제공되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녹차 본연의 진하고 쌉싸름한 맛과 눈꽃 얼음 자체의 달콤한 맛이 어울려져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할매 입맛을 선호하는 할메니얼(할머니+밀레니얼)로 불리는 밀레니얼 세대와 건강한 맛을 선호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 취향 저격…1등 제품은 남달랐다 2023-07-12 16:24:59
‘할매니얼(할머니 입맛+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약과구매와 관련해선 인기 콘서트 티켓을 구하는 것만큼 어렵다는 의미의 ‘약켓팅’이라는 신조어도 생겼다. 하이트진로 ‘켈리’는 지난 4월 출시 이후 한 달여 만에 100만 상자(330mL×30병)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SNS에서도 큰 화제를 끌고 있다. 배우...
'약켓팅' '오픈런' 하지 마세요…편의점도 '할매 입맛' 조준 2023-05-30 10:04:10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엄) 열풍 속에 자체브랜드 약과 제품을 선보였다. GS25는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의 첫 제품 '약과도넛'과 '약과컵케이크' 등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약과도넛은 전통 간식인 약과와 현대 디저트인 도넛의 조화를 꾀한 제품이다. 시나몬 가루 등을 넣은...
"빙수도 할매 입맛"…홍시 빙수로 MZ 공략 2023-05-21 10:24:01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에 홍시 빙수도 등장한다. 편의점 CU는 오는 22일 경상북도 청도군 특산물 홍시로 만든 홍시 빙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홍시 과즙을 넣고 곱게 간 얼음에 홍시 퓌레 시럽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CU는 더위가 빨리 찾아온 만큼 하절기 상품인 빙수를 예년보다 빨리 출시하고 빙과류...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 확산…호텔 빙수에도 약과 나왔다 2023-05-16 16:01:05
잇달아 선보이며 MZ(밀레니엄+Z) 세대의 ‘할매 입맛’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한국의 전통 간식인 약과는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MZ 세대에게 주목받으며 급부상 중이다. 다양한 모양과 아름다운 색감까지 SNS로 인증하며 즐기는 MZ 세대들의 취향과 맞아떨어져 인기를 끌고 있다....
'할매니얼' 간식 열풍에…'약과 전쟁' 돌입한 유통업계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18 14:32:50
‘할매니얼(할머니 세대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뜻하는 신조어)’ 열풍이 있다. 유명 약과 전문점 앞에는 가게 문도 열기 전에 ‘오픈런’이 생기고, 오픈과 동시에 당일 판매 분량이 매진될 정도다. 젊은층보다는 중장년층에게 더 인기가 있던 약과, 인절미, 찹살떡, 누룽지 등이 트렌디한 간식으로 거듭나며...
'달달·촉촉' 입맛 저격…할매니얼 간식 잘나가네 2023-04-09 08:08:24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인기를 끌며 달달하고 촉촉한 전통 과자 약과의 판매도 급증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CU가 지난달 출시한 '이웃집 통통이 약과쿠키'는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지난달 29일∼지난 5일 CU 약과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약켓팅' 신조어까지…할매입맛 사람들 늘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1 21:00:01
알려졌다. 할매니얼 유행은 최근 판매 동향과 카드 결제 동향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쇼핑몰 G마켓에서 할매니얼 대표상품 약과의 올해(29일 기준)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37% 뛰었다. 떡·한과류는 지난 4년간 디저트업종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종으로 꼽히기도 했다. KB국민카드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