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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대란' 먹태깡, 이마트 오픈런 부르고 롯데온 경품 걸렸다 2023-08-06 17:35:54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메타의 새 SNS 스레드 계정에 먹태깡을 아사히 맥주와 함께 먹는 사진을 올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먹거리 물가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측면에서 주목받았다는 분석도 나온다.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문화가 안착된 가운데 비싼 안주거리 대신 저렴한 대용품으로 인기를...
연 3000억 돌파…2030 '술파티 필수템'으로 불티난 제품[영상] 2023-07-31 21:00:01
시장이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것은 엔데믹 이후 술자리 모임이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코로나19 기간 홈술로 와인이나 위스키를 즐기는 데 익숙해진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취하지 않은 채 술을 즐기기 위해 숙취해소제를 적극 이용하는 것도 또 다른 원인으로 꼽힌다. 시장이 확대되면서 제품의 형태도 ...
엔데믹 맞은 홈술시장 지형은…오비맥주 "점유율 1위 카스" 2023-07-28 09:56:24
올 상반기 홈술(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오비맥주 '카스'가 1위를 지켰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오비맥주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자료를 인용해 올해 상반기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판매량 1위 제품은 '카스 프레시'였다고 28일 밝혔다. 가정 시장은 편의점과 마트 등을 뜻한다. 닐슨코리아가...
홈술 줄어들자…저무는 '와인시대' 2023-07-19 17:54:05
와인시장은 코로나19 기간에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홈술 열풍을 타고 급격하게 커졌다. 하지만 엔데믹으로 밖에서 술을 마시는 게 다시 일상화하면서 홈술용 시장이 급격히 위축됐다. 한 주류업체 관계자는 “와인 수입량이 팬데믹 기간에 너무 급격히 늘어 거품이 빠지는 단계”라고 말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와인도 이젠 질렸다"…요즘 2030이 열광하는 술은?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7-19 14:55:13
와인 시장은 코로나19 기간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홈술 열풍을 타고 급격하게 커졌다. 하지만 엔데믹과 동시에 밖에서 술을 먹는 게 다시 일상화되며 홈술이 차지하는 비중을 반납했단 것이다. 한 주류 업체 관계자는 “와인 수입량이 팬데믹 기간 동안 너무 급격히 늘어난데 대한 거품이 빠지는 걸로 본다”|며 “와인...
"먹태깡 한 상자씩 판대요"…9만명 몰려 44초 만에 '완판' 2023-07-19 12:10:05
측면에서 주목받았다는 분석도 나온다.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문화가 안착된 가운데 비싼 안주거리 대신 저렴한 대용품으로 인기를 끈다는 평가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 6일 열린 '컬리 푸드콘퍼런스'에서 "과자 수요가 좋은 이유 중 하나가 맥주 안주로 냉동식품을 즐기던 수요가 과자로 많이 ...
농심도 "이 정도일 줄은" 화들짝…3주 만에 172만봉 '불티' 2023-07-19 08:00:01
측면에서 주목받았다는 분석도 나온다.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문화가 안착된 가운데 비싼 안주거리 대신 저렴한 대용품으로 인기를 끈다는 평가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 6일 열린 '컬리 푸드콘퍼런스'에서 "과자 수요가 좋은 이유 중 하나가 맥주 안주로 냉동식품을 즐기던 수요가 과자로 많이 ...
MZ세대에 큰 인기…판매 '역대급' 2023-07-19 06:12:07
고가의 술에서 점차 대중적인 모습을 갖추면서 수입 규모도 갈수록 커지는 모습이다. 위스키에 앞서 코로나 기간 열풍이 불었던 와인은 수입량은 줄고 있다. 올해 상반기 와인 수입량은 3만1천300t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0.8% 줄었다. 엔데믹으로 홈술·혼술이 줄면서 열풍도 꺾이는 상황이다. 와인 수입량은 2021년...
올해 상반기 위스키 수입 50% 급증…사상 최대 2023-07-19 06:01:02
꼽힌다. 위스키가 일부 계층을 위한 고가의 술에서 점차 대중적인 모습을 갖추면서 수입 규모도 갈수록 커지는 모습이다. 위스키에 앞서 코로나 기간 열풍이 불었던 와인은 수입량은 줄고 있다. 올해 상반기 와인 수입량은 3만1천300t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0.8% 줄었다. 엔데믹으로 홈술·혼술이 줄면서 열풍도 꺾이는...
'실적 악화' 제주맥주 "인력 40% 감축" 2023-07-16 17:55:32
‘홈술’ 열풍이 약해지고 일본 맥주가 다시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수제맥주 시장이 급격히 위축됐다. 수제맥주 업계가 지나치게 컬래버레이션(협업)을 남발한 게 신선도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됐다는 분석도 많다. 그 결과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수제맥주에서 이탈해 위스키와 증류주로 빠르게 옮겨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