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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금융앱 뉴쏠·신한홈뱅크 출시…디지털 혁신 지속 2023-07-20 09:00:10
KT와 협업해 국내 금융권 최초로 TV를 이용해 화상상담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한다. 다양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예·적금 및 신용대출 등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신개념 서비스다. 금융권 최초로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도 신한은행의 디지털 혁신을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시나몬은 은행 시스템과...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전문가다운 상담, 고객배웅, 객장 안내활동, 근무태도, 환경실태 등을 평가 후 Feed-Back하여 개선하고, CS맞춤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모바일 고객만족도조사 통합시스템을 개발하여 영업점 방문고객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 동백전(지역화폐), 화상상담, 콜센터시스템 등...
신한은행, 평일 저녁·토요일 영업, 시니어맞춤 ATM 확대 2023-07-19 09:00:27
화상상담서비스’ 등 새로운 고객접점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배리어프리’는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회적 배려 운동이다. 고령층 고객의 금융 편의성 증대를 위해 큰 글씨와 쉬운 말로 구성한 시니어 맞춤 자동화기기(ATM)를 전국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하고 있다. 금융권 최초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한화생명, 디지털 데스크 도입…고객과 실시간 화상 상담 2023-07-19 09:00:21
게 대표적이다. 디지털 데스크는 화상 상담 시스템을 탑재해 직원과 고객이 실시간 소통하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대기 시간이 짧고 업무 처리가 신속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나눔 창구’는 고객센터 방문 전에 콜센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BNK부산은행, 사회공헌 사업 확대…고객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 2023-07-19 09:00:06
영업점 방문 고객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 화상 상담, 콜센터 시스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고객이 표현하지 않는 불편사항까지 선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CX(고객경험개선)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도 펼치고 있다. 영업점 직원과 본점 직원 간 핫라인을 구축해 보이스...
"AI 챗봇이 더 일 잘해요"...상담직원 90% 해고한 인도 CEO 2023-07-14 10:55:30
상담 직원을 대부분 정리했지만 다른 포지션의 채용은 늘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AI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의 일자리가 위협을 받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해진 소식이라 트위터를 비롯한 여러 SNS에서 샤 CEO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실제로 일부 트위터 사용자들은 "샤 CEO는...
나이지리아 기업 대표단이 방문한 올림플래닛…온다는 대만 호텔 시장 진출[Geeks' Briefing] 2023-07-11 15:33:46
있도록 화상회의, 연수, 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기로 했다. 기보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은 메타버스 전문기업 오비스와 협력해 구축했다. 이용자는 개인의 스마트폰이나 PC 등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하여 고유 아바타로 4층으로 구축된 빌딩형 가상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보증상품...
[게시판] KB증권, VIP고객 대상 온라인 세무 상담 서비스 2023-07-10 09:42:31
대상으로 일일 온라인 세무 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KB증권 절세연구소' 세무전문위원 5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에 상담을 신청한 VIP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주식 등과 관련한 세무 상담을 화상으로 진행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게시판] 삼성생명, 디지털 기술 결합한 신규 콜센터 시스템 도입 2023-07-10 09:42:16
콜센터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상담사는 실시간으로 기록되는 대화 내용을 토대로 고객의 요청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속도 개선으로 보험계약 세부 사항 등 데이터를 불러오는 시간도 기존 대비 2배 이상 단축됐다. 화면 공유와 채팅 기능도 도입됐다. 삼성생명은 하반기 중 청각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
"AI로 상담 빨라진다"…삼성생명, 디지털 콜센터 도입 2023-07-10 09:06:52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I의 도움을 받아 상담에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시스템 속도 개선으로 보험계약 세부사항 등 데이터를 불러오는 시간도 기존 대비 2배 이상 단축됐다. 또 화면 공유와 채팅 기능을 도입해 음성통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비대면 상담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서류접수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