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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사, 더마코스메틱 시장 몸집 불리는데…기준은 `애매` 2021-12-03 17:05:33
화장품법에 따르면 크게 효과가 있으면 안 됩니다. 관련해 신규옥 을지대학교 미용화장품학과 교수 인터뷰 들어보시겠습니다. [신규옥 / 을지대학교 미용화장품학과 교수 : 제약사에서 출시하는 화장품 같은 경우에는 효능이 있었던 부분들을 화장품 시장에 접목해서…재료 시장을 많이 넓혔고, 그런 부분에 대한 지식이...
'먹는 걸로 오인할까봐'…식품 모양 화장품, 회수 대상 지정 2021-11-18 18:23:56
식약처, 화장품법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 (서울=연합뉴스) 박규리 기자 = 소비자가 화장품을 식품으로 오인해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식품의 형태나 용기를 모방한 제품이 회수 대상으로 지정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 같은 내용의 '화장품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 예고한다고 18일...
샴푸 등 화장품 4종, 조제 관리사 없어도 리필 판매 가능 2021-09-15 15:57:27
화장품을 소분·리필해 판매하려면 화장품법에 따라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을 신고하고 국가 자격을 취득한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를 고용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규제 특례로 조제 관리사 배치 의무 면제가 가능해지면서 시범운영 매장에서는 샴푸·린스·보디클렌저·액체비누 등 4종에 대해서는 조제 관리사 없이도...
탈모 완화는 되고 방지는 안된다?...옥석 못 가리는 규제 [김선엽 기자의 뷰티 인사이드] 2021-09-10 15:10:19
"현행 화장품법 제13조에 따라 기능성화장품으로 허가 받은 샴푸는 의약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발모, 양모, 탈모방지(치료)`와 같은 표현을 금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탈모 완화`라는 문구는 허용된다. 탈모샴푸가 기능성화장품으로 전환된 뒤 지난 4년 사이, 첨단 기술을 적용해 화장품 이상의 효과를 입증한...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 표시제 도입…2023년부터 2021-07-24 08:18:42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화장품법을 비롯해 6개의 소관 법률 개정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개정된 식품 등 표시·광고법에 따르면 2023년 1월 1일부터 식품 유통기한 표시제가 소비기한 표시제로 변경된다. 이는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소비자에게 유통·판매가 허용되는 기간이 아닌 소비자가 보관 조건을...
"아빠, 나 매직 먹는다"…가슴 철렁한 콜라보 상품 사라진다 2021-07-15 05:00:33
대한 판매를 제한하는 내용이 골자인 화장품법 개정안도 의결됐다. 개정안에 따르면 식품의 형태, 냄새, 색깔 등을 모방한 형태의 화장품을 판매하거나 판매할 목적으로 제조·수입·보관 또는 진열하는 행위가 금지된다. 소비자 반응은 좋은 편이다. 5살 남자아이를 키우는 김명숙 씨(36·여)는 "마트에서 우유를 사러...
이해광 P&K 대표 “2분기 실적도 자신…中 진출로 지속 성장할 것” 2021-06-21 11:23:51
제품 판매(마케팅)를 위해서는, 화장품법에 의거해 인체적용시험을 필수적으로 실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146억7600만원, 영업이익 72억1700만원을 기록했다. 매출 규모로 국내 20여개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기업 중 1위다. 현재 P&K에 인체적용시험을 의뢰하고 있는 고객사는...
"피엔케이, 화장품 시장 확대로 올해 큰 폭의 성장 예상" 2021-06-10 08:09:16
규제 환경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1년 화장품법 개정으로 표시·광고 내용에 대해 실증자료를 요구할 수 있게 되면서, 화장품 제조판매업자의 인체적용시험 수요가 확대됐다는 설명이다. 또 2017년 화장품법 개정안에 따라 화장품의 동물실험이 금지돼, 인체적용시험과 'in vitro' 효능시험으로 대체됐다....
"샴푸·보디워시, 용기 가져오면 담아 드려요" 2021-05-31 17:12:13
화장품 조제관리사가 제품을 담아준다. 화장품법에 따르면 조제관리사가 있는 매장에서만 화장품 소분 판매가 가능하다. 리필제품의 가격은 낱개 포장된 별도 제품보다 30~40% 저렴하다. 리필 용기 제작에도 신경 썼다. 코코넛 껍질과 무기질로 만들었으며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다. 이마트는 LG생활건강과도 협업 중이다....
“피엔케이, 성장 지속 전망…中 진출로 동력 확보” 2021-05-06 08:14:06
특성상 제품의 기능성과 안정성이 중요하고, 화장품법에 의거해 인체적용시험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회사는 경쟁사 대비 다수의 임상데이터 및 코스메틱 전문인력과 국내외 대형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며 “회사의 작년 국내외 대형 고객사 매출 비중은 37%로 2017년 28%에서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