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넨셀, 간 건강 개선 원료 '식약처 개별인정' 획득 2024-04-25 15:34:43
인한 간의 만성염증 억제와 항산화 활성 증가를 확인했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간 기능 관련 효소 및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개선 등 간 건강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에서 'CA-HE50' 섭취 전후의 주요 간 수치를 비교한 결과, AST, ALT, GGT가 각각 27.2%, 36.7%, 18.8% 감소한 것으로...
유사나헬스사이언스, ‘헤파실 플러스’, ‘알로엔즈 플러스’ 2종 업그레이드 출시 2024-04-25 13:00:01
결과 피부 주름 개선, 피부 탄력 증가, NK세포 활성 증가, 대변 수분 보유력 향상 등이 확인된 기능성 원료로 알려져 있으며, ‘알로엔즈 플러스’에는 알로에의 핵심 기능 성분인 총 다당체 112mg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부원료인 멜론, 키위, 파파야, 파인애플, 생강 등을 통해 다양한 식물 성분도 함께...
"청양 고추빵집 월 1천여만원 매출"…청년창업으로 농촌살린다 2024-04-25 11:00:06
청년의 경제 활동을 활성화해 오는 2027년 농촌 청년 인구 비율을 22.0%로 유지하겠다는 내용의 '농촌소멸 대응 추진전략'을 발표하기도 했다. 전략 발표 당시 송 장관은 "청년이 농촌에 들어와 빵집을 하기도 하고, 못 쓰게 된 여관을 고쳐 '밭멍'·'논멍'(밭이나 논을 보며 멍하게 있는 것)을 할...
식약처, 생약자원 연구 6개 기관 협의체 구성 2024-04-25 10:21:48
분야의 확보·보존·관리 및 공동연구 수행 등 구체적 협력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MOU) 체결도 계획하고 있다. 박윤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은 "협의체를 통해 생약자원 연구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자"며 "식약처는 다양한 연구 결과를 의약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과 같은 제품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이끈 틱톡은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세계적으로 16억 명이 넘는 플랫폼이다. 국내에서도 숏폼 유행과 함께 특유의 현금 살포 이벤트를 통해 국내 5위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입지를 굳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틱톡은 국내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SNS...
메타, 한때 17% 폭락…AI 과잉투자 우려 커졌다 2024-04-25 07:27:59
활성이용자수도 32억 4천만 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7% 늘고, 애플의 개인정보보호 정책 강화로 타격을 입었던 광고 노출도 20% 늘어나는 등 사업 전반의 지표 개선도 이어졌다. 마크 저커버그가 지난해 "효율성의 해" 선포 이후 비용 절감과 광고 효과 등에 대한 기대로 1년간 주식시장에서 137% 올랐던 메타이지만,...
스포티파이, 첫 연간흑자 청신호…장중 최고가 터치 2024-04-24 18:19:05
월간활성이용자는 6억1500만 명으로 지난해보다 19% 늘었다. 수익성이 높은 프리미엄 가입자는 2억3900만 명으로 14% 증가했다. 2분기 전망도 밝다. 이 회사는 2분기 신규 월간활성이용자가 1600만 명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올해 스포티파이가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스포티파이,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첫 연간 흑자 '청신호' 2024-04-24 14:20:47
월간 활성 사용자는 6억1500만명으로 지난해보다 19% 늘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프리미엄 가입자는 2억3900만명으로 14% 증가했다. 2분기 전망도 좋다. 이 회사는 2분기 신규 월간 활성 이용자가 1600만명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에서는 올해 스포티파이가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2007년...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타임지가 인정한 콴다 2024-04-24 11:12:52
모르는 문제 사진을 찍으면 자체 개발한 OCR 기술이 판독, 5초 안에 맞춤형 풀이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학습 앱으로, 전 세계 9,200만 명의 가입자, 800만 MAU(월간 활성자수)를 보유한 아시아 대표 교육 서비스이다. 지난달, LLM 기반의 대학생 시험 대비 서비스 '크래미파이(구 프렙파이)'를 미국 시장에...
관광공사, 자유여행플랫폼 KKday와 K-관광콘텐츠 발굴 맞손 2024-04-24 09:18:30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KKday는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9백만 명에 이르는 글로벌 자유여행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교통패스, 입장권, 액티비티 등 92개국 550개 도시에서 30만여 개의 현지 투어를 제공 중이다. 이번 협약은 시장성과 시의성을 갖춘 K-관광콘텐츠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