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상하이 창싱섬 개발 활성화 위한 콘퍼런스 개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25 21:18  

[AsiaNet] 상하이 창싱섬 개발 활성화 위한 콘퍼런스 개최

[AsiaNet] 상하이 창싱섬 개발 활성화 위한 콘퍼런스 개최

AsiaNet 85726

(상하이 2020년 9월 25일 AsiaNet=연합뉴스) 지난 일요일, 상하이 창싱섬(Changxing island)에서 열린 산업 경제 활성화 콘퍼런스에서 투자 규모 총 100억 위안(14억8천만 달러) 상당의 12개 주요 산업 프로젝트가 체결됐다.

또한, "새로운 스마트 제조, 새로운 추진력, 새로운 출발"이라는 주제로 열린 콘퍼런스에서도 창싱에 대한 산업 경제의 고품질 발전 활성화 정책이 잇따라 공개됐다.

상하이 부시장 겸 창싱섬 관리위원회 위원장 Wu Qing은 창싱섬 개발 및 건설 관리위원회와 창싱이 속한 충밍 지구 정부가 주최한 회의에서 발언했다.

Chen Mingbo 시 정부 사무차장과 Li Zheng 충밍 지구 당수는 이날 회의에서 상하이 창싱 산업투자촉진사무소(Shanghai Changxing Industrial Investment Promotion Office)의 명판을 공개했다. 한편, Wu Jincheng 상하이 경제정보화위원회(Shanghai Municipal Commission of Economy and Informatization) 국장과 Miao Jing 충밍 지구장은 충밍 지구 행정서비스센터 동부센터(Eastern Center of Chongming District's Administrative Service Center)의 명판을 공개했다.

창싱 산업단지는 상하이 자오퉁대학 및 China United Investment Holding Co., Ltd. 등의 기관과 함께 해양장비, 스마트 제조, 신소재, 에너지 절약 및 환경보호, 집적회로, 바이오 의학 및 금융 서비스 분야를 아우르는 12건의 주요 프로젝트를 체결했다.

이 산업단지에는 현재 건설 중인 약 120억 위안 상당의 10개 주요 산업 프로젝트가 있다. 지구 정부는 이러한 새로운 추진력이 지역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창싱섬 개발사무소(Changxing Island Development Office)가 국제연합공업개발기구(United Nations Industrial Development Organization)의 상하이투자촉진센터(Shanghai Investment Promotion Center) 및 화웨이 상하이 지사와 협력 프레임워크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사무소, 충밍 지구 정부 및 중국수출입은행 상하이지점은 3자 전략 프레임워크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Li Zheng 충밍 지구 당수는 "창싱섬의 개발 및 건설, 그리고 시의 지하철 네트워크에 창싱섬을 포함시키는 관리 시스템의 변화와 같은 기회의 물결을 통해, 창싱섬은 향후 수년간 새로운 차원의 고품질 진보와 개선을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생태 우선순위와 녹색 개발을 고수함으로써, 지구 당국은 창싱을 상하이 제조업의 매개체이자 운반책, 해양 기술 혁신의 선두 주자, 산업과 도시 통합을 위한 성장 기둥이며, 자체적 특색과 기능 및 국제 경쟁력과 시장 영향력을 고루 갖춘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iao Jing 충밍 지구장은 창싱에 고품질 산업 경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일련의 정책을 발표했다. 창싱섬 개발사무소의 Chen Bo 부국장은 섬의 개발 및 건설 상황에 대해 언급했으며, 상하이 창싱 해양장비산업단지의 Yu Cong 회장은 단지의 상황을 소개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Jiangnan Shipyard (Group) Co., Ltd. 총괄관리자 Huang Wenfei와 Hudong-Zhonghua Shipbuilding (Group) Co., Ltd. 회장 Chen Jianliang, 중국공정원(Chinese Academy of Engineering) 학자이자 상하이자오퉁대학교 총장 Lin Zhongqin, 그리고 베이더우(Beidou) 3호 인공위성 수석 설계자인 Lin Baojun이 기조연설을 맡았다.

162㎢의 면적을 차지하는 상하이 창싱섬은 양쯔강 어귀에 위치한다. 이 섬은 세계 해양장비의 저장소이자 상하이의 생태상수원 및 관광 목적지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창싱섬은 신산업의 국가 모델 거점이자 해양 경제 발전을 위한 국가 차원의 시범구역으로도 알려져 있다.

창싱섬은 양쯔강 터널과 다리를 통해 상하이와 양쯔강 북쪽 군집 도시 사이의 핵심 연결 고리이자 양쯔강 삼각주 지역의 통합 개발을 위한 중요한 출입구가 될 수 있다.

창싱섬은 루자쭈이(Lujiazui) 금융 지역에서 불과 25km 거리에 있다. 도심에서 창싱을 거쳐 충밍섬으로 이어지는 지하철 노선이 연결되면, 상하이 도심까지 30분 이내에 접근할 수 있어, 상하이의 도시 생활권에 통합될 전망이다.

가장 깊은 지점까지 22m에 달하는 희귀한 심해 해안을 보유한 창싱섬은 해양장비산업 발전에 특히 유리한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 섬 북부의 Qingcaosha 저수지는 상하이의 주요 수돗물 공급원 역할을 한다.

수년 동안, 시 자치단체, 양쯔강 삼각주 지역 및 양쯔강 경제 벨트의 발전을 배경으로 해양장비 산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창싱섬은 지난 수년간 Jiangnan Shipyard, Hudong-Zhonghua Shipbuilding, Zhenhua Port Machinery (Group) Co., Ltd., China Cosco Shipping Corporation Ltd. 등 고급 제조 기술 및 기술 혁신 분야의 선도 기업을 유치했다.

섬 당국은 올해 초 창싱섬의 개발 및 건설 관리 체계가 바뀐 후, 섬의 개발사무소를 섬으로 이전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섬에는 지역 거버넌스 역량을 강화하고 종합적인 사업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지구 환경청 창싱 지점, 상하이 창싱 산업투자진흥청, 충밍 지구 행정서비스센터 동부센터 등이 설치됨으로써, 창싱섬의 개발 및 건설의 새로운 라운드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지구 정부는 창싱이 다음 단계로 발전하기 위해 새로운 스마트 제조 수용, 새로운 추진력의 발휘, 그리고 새로운 항해의 개척이라는 세 가지 측면을 강조했다.

지역 업체들은 세계 해양장비의 산업 체인에 통합되기 위해 해양장비 및 해양 경제의 디지털화, 지능화, 친환경 개발에 중점을 둬야 한다. 지구 정부는 지역 업체들이 국제 협력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모색하고 국제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인공지능, 산업 인터넷, 신소재 등의 신기술은 지역 산업을 촉진시키고, 현대 산업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기 위해 학제 간 조합의 생성을 유도하는 한편, 창싱섬의 경제 및 사회 발전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사업 개발 및 인재 유치를 위한 서비스 패키지는 섬 개발과 관련해 어렵게 얻은 기회에서 반드시 고려돼야 한다. 지구 당국은 세계적 수준의 비즈니스 환경, 자체 특색을 갖춘 혁신 산업단지, 혁신 및 기업가 정신을 갖춘 인재가 첨단 기술을 갖춘 업계 최고의 기업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 당국 공무원, 충밍에 본사를 둔 국영기업 임원 및 지역, 산업 단지, 기업 및 산업협회의 대표 등이 참석했다.

자료 제공: The Government of Chongming Distric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