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한파가 계속되며 겨울철 실내 공기를 효율성있게 관리할 수 있는 에어워셔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위니아만도는 작년 11~12월 에어워셔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3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달 들어서도 1~10일 판매량이 32% 늘어나는 등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종전보다 기능을 강화하고 디자인을 개선한 '위니아 에어워셔 프라임'은지난해 10월 첫 출시 후 3개월 만에 6천대 이상 팔렸다.
에어워셔는 인공필터를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물을 필터로 이용해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고 습도까지 유지하는 친환경 가전제품이다. 국내에서는 만도위니아가 2007년 제품을 첫 출시했다.
국내 에어워셔 판매량은 2010년 12만대, 2011년 20만대, 2012년 25만대로 매년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위니아만도 김한 마케팅담당 상무는 "에어워셔가 불경기로 침체된 가전 시장에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면서 "최근 건강과 친환경에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위니아만도는 작년 11~12월 에어워셔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3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달 들어서도 1~10일 판매량이 32% 늘어나는 등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종전보다 기능을 강화하고 디자인을 개선한 '위니아 에어워셔 프라임'은지난해 10월 첫 출시 후 3개월 만에 6천대 이상 팔렸다.
에어워셔는 인공필터를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물을 필터로 이용해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고 습도까지 유지하는 친환경 가전제품이다. 국내에서는 만도위니아가 2007년 제품을 첫 출시했다.
국내 에어워셔 판매량은 2010년 12만대, 2011년 20만대, 2012년 25만대로 매년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위니아만도 김한 마케팅담당 상무는 "에어워셔가 불경기로 침체된 가전 시장에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면서 "최근 건강과 친환경에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